본문 바로가기
아시아도시 여행, 날씨/치앙마이 날씨

치앙마이 5월 날씨 기후 특징, 비 정보, 여행 복장, esim, 항공료

by 랑카위 여행 2023. 3. 8.
반응형

치앙마이 5월 날씨 기후 특징은 우기이며 기온이 높습니다. 가장 더운 시즌은 아니지만, 더운 시즌입니다. 또한 우기이지만 강수량이 그렇게 높은 편이 아니라서, 여행에 큰 지장을 주지는 않습니다. 비, 여행복장, esim, 항공료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태국 방콕,치앙마이 유심,가격,구매, 그랩 이용방법 및 사고예방 주의사항

태국 방콕, 치앙마이 유심, 그랩 정보 태국 방콕 유심 구매 쉽게 하기 태국 방콕 유심 , 공항에서 구매하시기를 권합니다. 그랩을 이용할려면 인터넷이 되야 합니다.해서 입국장 앞, 옆으로몇 개

tripeditor.tistory.com

 

치앙마이 5월 날씨 기후 

 

태국의 가장 더운 기간은 4월입니다. 그래서, 5월도 기온이 꽤 높은 편입니다. 5월 기후 자료를 보면, 최저, 최고 기온이 있습니다. 위 최고 기온은 낮에 가장 기온이 높을 때, 보통 2-3시 사이, 아래, 최저 기온은 새벽 기온이 가장 낮은 것을 의미합니다. 치앙마이 여행의 장점은 낮에는 덥지만, 저녁, 아침은 꽤 선선합니다. 해서, 낮에 그렇게 돌아다니지 않으면, 크게 덥다는 생각이 들지 않습니다. 돌아다니다가, 그늘 있는 곳에서 가만히 앉아, 음료수 하나 천천히 마시고 있으면, 크게 덥지 않다는 생각이 듭니다. 낮의 기온은 높지만, 일교차가 높아, 저녁은 의외로 편안하게 보낼 수 있습니다.  아래, 1년 기후 정보 영상입니다. 1년의 기후를 이해하고 여행 준비를 하면, 현지 기상 변동에 차분하게 응대할 수 있어 좋습니다. 치앙마이는 현지에서 말하는  눈 내리지 않은 겨울 기간이 있습니다. 

 

 

 

치앙마이 5월 날씨 기후 데이터인데요. 기후 자료를 보면, 비 내리는 날이 좀 적은데요. 이걸로 비 일수를 판단하시지 말고, 아래의 강수량 데이터를 보고 이해하시기 바랍니다. 

 

 

 

 

치앙마이 5월 비 정보 

 

치앙마이 여행을 위해 반드시 확인해야 할 부분이 우기, 건기입니다. 보통, 예상 날씨의 비 내리는 일수를 보고 판단하시는 분이 있는데, 크게 현명하지 않습니다. 동남아는 비 예측이 매우 어려워 일치할 확률이 현저히 낮습니다. 비가 내리는 날이 언제인가 보다, 내가 방문하는 달의 강수량이 어느 정도인지, 이걸 보고, 일정을 정하는게 좋습니다. 동남아 지역마다 우기 양상이 틀린데, 어떤 곳은 우기 기간이 짧은데 한 달에 600mm 내리는 곳이 있고, 지역마다, 우기 기간 월 강수량이 틀립니다. 치앙마이는 북쪽에 위치해 있어서 그런지, 강수량이 낮습니다. 저는 강수량 데이턴느 2곳을 크로스 체크합니다. 왜냐하면, 기상 자료를 만들 때, 기준이 다르면 좀 상이한 경우가 나오기도 합니다. 두 자료를 보시면 5월은 우기입니다. 하지만 강수량은 약 150mm 정도입니다. 한국 장마는 월 350mm에서 400mm 미만입니다. 비가 내려도 스콜성으로 짧게 내리고 그치는 경우가 많습니다. 

 

치앙마이-5월-비-강수량

 

치앙마이 5월 여행 복장

 

위에서 언급한데로, 4월이 기온적으로 가장 높은 달인데 5월은 기온이 내려가지만, 한 여름 날씨입니다. 4월은 물을 뿌리는 송크란 축제로 더위를 식힌다면 5월은 약간의 비로 더위를 낮혀 줍니다. 치앙마이는 우기 기간이라도 비가 다른 동남아 국가처럼, 많이 내리지는 않습니다. 좀 내리는 날이 좀 많습니다. 치앙마이 5월 옷차림은 아래 사진을 보고 참조하시면 되겠습니다.  저는 5월 여행을 할 때, 비가 갑자기 내리고, 갑자기 그치는 경우가 많아, 비가 와도 크게 신경 쓰지 않았습니다. 

 

 

치앙마이 5월 여행, 거리 날씨 풍경

 

치앙마이 5월 여행자의  여행 복장입니다. 각기, 다른 연차입니다. 일반적인 여름 복장을 가져오시면 되겠습니다. 이곳에는 고산 산악지역이라, 바다 관련 방수팩 이런 것은 필요 없고, 걸어 다니면서 즐기는 여정이 많아, 편하고, 시원한 워킹화를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우산보다는 현지에서 파는 우비가 더 편했던 거 같습니다. 

 

치앙마이 5월 여행 복장

 

 

치앙마이 esim 가격 정보

 

치앙마이 공항 일층에 2-3개 정도의 심카드 샵이 있습니다. 통신사 별로 있었는데, 가격은 4박 5일로 약 만원 정도합니다. 호텔에 와이파이가 잘 되어 있어,  제 친구는 하루 500mb를 선택 했었습니다. 저는 한국에서 온라인을 통해 구매하고, 설치를 하고 갔었습니다. 그래서, 도착하자마자, 그랩 불러서, 빠르게 호텔에 도착해서, 유심을 구입하는 시간과 수고를 많이 절약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공항에서는 esim을 판매하지 않습니다. 심카드를 팔아, 이익을 챙길 수 없기 때문이 아닌가 싶네요. 본인의 폰이 esim을 지원하면, 꼭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진짜 편하고, 문제가 생기면, 해결도 아주 쉽습니다 그냥, 바코드 받아서, 폰에 다시 인식시켜 주면 좋습니다. 3월 태국 esim, 유심 가격입니다. 포털 사이트에 태국 유심, esim, 심카드를 치시면 여러 업체가 있으니, 상품을 여러 개 보고, 그중에서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태국, 싱가포르, 인도네시아 등 동남아 8개국 esim, 유심 가격, 10% 할인 사이트 정보 

 

 

치앙마이-esim-가격

 

치앙마이 그랩 체험기

 

치앙마이 공항 그랩 정보 

 

치앙마이 5월 항공료 상황 

출처는 skyscanner입니다. 가격은 변동적이니, 최근 가격 참고 정도로 보시면 되겠습니다. 5월 5일이 금요일 어린이날입니다. 가격이 상승 중입니다. 이 날만 가격의 움직임이 있으니, 최대한 미리 구입하는 게 좋은 거 같습니다. 숙박 가격도 함께 오를 수 있네요. 

 

 

 

치앙마이-5월-항공료

 

치앙마이 공항 정보 

 

치앙마이 5월 날씨에 대한 정보 공유 였습니다.  위의 자료는 치앙마이 자유여행을 위한 짐, 복장 준비용으로 하시고, 일정 출발 전, 최근의 날씨 업그레이드 자료를 한번 더 확인하세요. 재미, 감동, 휴식이 되는 치앙마이 여행이 되기를 기원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