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해외 여행 정보

7월, 8월 오키나와 날씨 기온, 태풍, 비 정보, 옷 준비, 유심, 호텔, 숙소가격

by 랑카위 여행 2023. 5. 27.
반응형

오키나와 7월, 8월 날씨 기온은 일 년 중에 기온 지수가 가장 높은 달입니다. 하지만, 방콕, 호찌민, 서울처럼 크게 덥지는 않습니다. 아름다운 자연이 잘 보존되어 있어, 시원하고 맑은 바다, 산 바람이 훌륭한 자정 역할을 해주기 때문입니다. 

 

 

 

일본 입국 방역 완화 5월 8일부터, 접종 증명서, 음성 증명서 제출 폐지

일본 입국 방역 환가가 4월 3일 일본 외무성에서 발표 되었습니다. 여러 한국 매체에서 보도를 했습니다. 여행, 특히, 해외 여행 준비는 신뢰한 말한 기관의 공지를 근거로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

tripeditor.tistory.com

 

 오키나와 7월 날씨 기온

두 달의 기온을 알아보기 전에, 1년의 기후 특징을 먼저 살펴보겠습니다. 이곳의 아름다운 자연과 거리 모습 그리고 강수일, 습도, 자외선 지수, 월별 기후가 잘 설명되어 있습니다. 여행지의 기후를 알면, 변덕스러운 날씨 변동에 차분한 대응을 하는데 매우 유용합니다. 

 

 

 

최근의 7월 기상 기온입니다. 지구는 인규의 자연파괴와 멈출 줄 모르는 소비와 성장 거기에 따르는 환경오염으로 뜨거워지고 있습니다. 최근 동남아 여행을 했는데, 도시 지역의 경우는 38도를 기록하는 곳이 적지 않았습니다. 공통적인 것이, 녹지가 다 파괴되고, 높은 건물과 자동차가 뜨거운 열기를 뿜어내는 전형적인 도시들입니다. 산과 바다가 잘 보존된 곳은, 이러한 것들이 훌륭한 냉방 장치 역할을 해서 그런지, 덜 더웠습니다. 오키나와가 그러한 곳입니다. 비슷한 곳이 유명한 곳으로 Guam입니다. 기온을 보시면, 34, 35도까지 올라가지 않습니다. 

 

 

반응형

 

오키나와 7월 날씨

 

오키나와 8월 날씨​

 

1년 중에 7월 다음으로 기온이 높은 달입니다. 한국과 일본은 기후적으로는 비슷합니다. 4계절이 있고, 지역에 따라 겨울, 여름의 길이가 틀립니다. 기온이 좀 낮습니다. 최근 8월의 기온을 보시면 거의 비슷합니다. 1-2도 더 높고 낮고에 여행 준비는 크게 차이가 없습니다. 두 그래프에 하루의 최고 온도, 최저 온도가 있습니다. 한국보다 덜 더운 여름기후정도로 보시면 되겠습니다. 이제 비, 태풍에 대한 정보를 보겠습니다. 

 

 

 

 

오키나와 7월, 8월 태풍, 비 정보 

 

비, 태풍은 그렇터라보다, 객관적인 기상 데이터를 보고 이해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래는 약 100년 정도 일본을 방문한 태풍의 숫자를 도표화한 자료입니다. 워낙 긴 시간이라, 매년 똑같다기보다, 대략적인 주기를 이해하는 정도로 보기면 되겠습니다. 8월, 9월이 태풍의 방문이 가장 많은 시기입니다. 아래는 강수량입니다. 매년 강수량은 틀립니다. 주기는 거의 비슷합니다. 한국도 장마 주기는 비슷한 달에 오는데, 강수량을 예측을 못해, 매년 물 사태가 생깁니다. 파란색이 강수량입니다. 약 200mm 정도입니다. 강수량이 너무 높은 수준이 아니며, 서울의 7,8월 평균보다 100mm 정도 낮습니다. 중요한 건 태풍인데, 낮은 등급은 무더운 도시를 시원하게 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중요한 것은 강도가 높은 태풍인데, 이건 보통 2주 전에 미리 예보를 해주닌, 여행 출발 1주일 전에, 기상 예보를 미리 봐두는 것이 좋습니다. 등급 파악이  중요합니다. 

 

 

오키나와 7월, 8월 태풍, 비 정보

 

오키나와 7월, 8월 옷준비 

 

 

이 달의  여행 옷차림은 참고 사진 입니다. 한국의 한 여름 복장을 상정하시고 챙기시면  되겠습니다. 해변의 리조트 패션 을 여행 옷차림을 권합니다.  남자분의 경우 하와이 스타일도 좋은 거 같습니다.  여자분의 거의 널널한 원피스가 걸어 다니기에도
수영하고 안에 수영복 입고 다니기에도 참 편한 거 같습니다. 이곳은 걸어 다니면서 볼게 많아, 렌터카도 많이 임대해서 다니십니다. 가벼운 운동화가 덜 피곤하고 안전에도 좋습니다. 7,8월 사진과 영상을 보시면 충분히 옷준비가 충분이 이해가 되실 겁니다. 

 

7월, 8월 오키나와 여행 옷

 

7월 아름다운 바다의 영상입니다. 8월도 비슷합니다. 

 

 

 

 

유심 정보 

크게 2가지 구매 방법이 있습니다. 낳아 공항에 도착하시면 공항 1층에서 무인 자판기 혹은 데스크에서 구매하셔도 됩니다. 다른 방법은 더 싸고 편한 방법인데, 한국에서 온라인으로 구매하시는 겁니다. 가격이 더 낮습니다. 한국 공항도 외국인 유심을 비싼 가격에 팝니다. 해서, 여행을 좀 다닌 외국인은 이태원이나, 한국 온라인 구매를 합니다. 요즘은 이심이 나와 더 싸고, 편해졌습니다. 택배로 받을 필요 없이, 메일, 톡으로 코드를 받으면 폰에 입력하면 개통이 됩니다. 이 기능이 2022년부터 한국에서도 가능해서, 점점 늘어나는 추세입니다. 저는 해외 여행할 때마다, 이심을 쓰는 데, 정말 편합니다. 특히, 아이폰은 한 폰으로 3개의 번호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한국에서 가장 많이 판매하는 업체의 요즘 가격입니다. 도시락, 유심, 말톡이 유명합니다. 가격 보시고, 3개 업체 중에, 본이에게 가장 유리한 상품을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일본, 대만, 마카오, 홍콩 아시아 유심, esim 최근 가격, 이심 상세 정보, 할인 사이트 정보(10%) 

 

유심 가격

 

 

 

호텔, 숙소 가격 참조 

 

7,8월은 비행기 푯값도 오르지만, 숙박 가격도 같이 상승을 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정확히 말하면, 상승한다기보다, 가성비 좋은 방들이 빨리 예매가 완료가 됩니다. 혼자 가는 여행은 크게 상관이 없는 데, 가족 여행은 차이가 큽니다. 이 달에 여행을 가진다면, 빨리, 일정을 정하고 항공, 호텔, 숙소를 예약하는 것이 경비 절약에서 매우 도움이 됩니다. 아래, 호텔, 숙소가 모여있는 지역의 가격입니다. 참조하시고, 유명 호텔 사이트를 통해, 며칠 보시면서, 할인을 잡는 것도 좋은 방법이겠습니다. 

 

오키나와 호텔, 숙소 가격

 

오키나와 7월, 8월 날씨 기온은 높지만, 한국 대도시보다는 덜 덥고, 아침, 저녁의 기후는 편안합니다. 특히, 비가 좀 내리면 더욱 그렇습니다.  태풍이 있는 데, 이건 대비만 잘하시고, 운에 맡기는 수밖에 없습니다. 인간의 영역밖의 일을 걱정하는 것은 낭비 같네요. 즐거운 여정 되시기를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