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태국 핫야이, 꼬리뻬 여행/끄라비 여행, 날씨

끄라비 여행, 4 섬 투어 후기, 호핑 투어 비교, 여행사 가격, 예약

by 랑카위 여행 2023. 10. 30.
반응형

끄라비 여행 섬 투어 추천 정보로 4 섬 투어 정보를 공유합니다. 저는 약 한 달 정도 있으면서 3개의 투어를 했습니다. 솔직히 제가 해 본건 다 추천합니다. 가장 많이 이용하는 섬 투어 주에 하나인 4 섬 투어 상세 후기 공유합니다. 

 

 

 

끄라비 나이트 마켓 위치, 가는 방법, 음식 종류, 가격, 해산물, 꿀팁 후기

끄라비 나이트 마켓 특징은 제가 다녀 본, 동남아 마켓 중에 해산물의 종류가 가장 많고 가격도 저렴해서 정말 만족스러웠습니다. 한국분들은 중부의 방콕, 북부의 치앙마이를 많이 가는 데, 남

tripeditor.tistory.com

 

 

아오낭 해변에서, 투어를 기다리는 여행객 

 

끄라비 여행

 

 

끄라비 여행 4 섬 투어 후기 

저는 호핑 투어 중에 홍 섬 투어를 먼저 했습니다. 하나만 하려고 했고, 그래서, 일곱 섬 투어, 사섬 투어, 홍 섬 투어 중에 제일 비싼 것을 했는 데, 4 섬 투어를 또 하게 되었습니다. 홍 섬 투어 중에, 부탄에서 온 부부가 있었는 데, 3개 투어를 다 해 봤고, 4 섬 투어가 제일 좋았다고 말을 해서, 도대체, 더 비싼 홍 섬 투어보다, 얼마나 더 좋은 가가 궁금해서, 이 섬 투어를 하게 되었습니다. 후회 없이, 알차고 다채로운 투어였습니다. 호텔 픽업부터, 호텔 샌딩까지, 처음부터, 마지막 전 과정을 담고 있는 영상을 공유합니다. 한 달 동안 있으면서, 잘 알게 되고, 마지막까지 예약을 한 업체 정보도 공유합니다. 이 투어 영상을 보시면, 투어를 선택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되실 겁니다. 저는 투어 고르는 데, 꽤 고민을 많이 했습니다. 

 

(끄라비 4 섬 투어 영상) 

끄라비 4 섬 투어 영상 정보 

 

끄라비 호핑 투어 비교 

끄라비는 육지 이지만, 주변에 아름다운 섬들이 많아, 많은 여행객이 참여하는 호핑 투어가 많습니다. 일단 푸껫, 드카프리오의 영화 촬영지로 유명한 피피섬 투어가 있습니다. 이건 거리가 너무 멀어, 고속 보트로 가고 가격이 꽤 높습니다. 해서, 가장 유명한 대중적인 호핑 투어는 끄라비 근처에 있는 아름다운 섬들을 투어 하는 칠 섬 투어, 4 섬 투어, 홍 섬 투어가 있습니다.  거리로 놓고 보면  가장 먼 곳이 홍 섬 > 사섬 > 칠 섬입니다. 칠 섬은 섬의 종류가 많은 대시, 끄라비 근처의 섬들을 돕니다. 홍 섬은 배로 약 40분 거리는 좀 먼 거리를 갑니다. 사삼은 중 간 정도입니다.

 

끄라비 최고 호핑 투어 홍 섬 투어 상세 정보, 가격, 코스, 주의점 등

 

끄라비 투어
함께 참여한 여행객들. 맥시고, 러시아, 유럽 등

 

 

저는 한 달 정도 있으면서, 여러 여행객들에게 다년 온 소감을 많이 물어 봤습니다. 근데, 다 좋았다고 해서, 어느 투어가 가장 좋은 지 감을 잡을 수가 없었습니다. 그래서, 모든 투어를 다 자주 다녀 본, 친한 현지 여행사에게 물어봤습니다. 칠 섬, 사 섬의 특징을 비교해 달라.  칠 섬은 많은 섬을 가기 때문에, 주변의 섬을 돌고, 사 섬은 좀 더 먼 섬을 가며, 사 섬을 추천한다는 것이었습니다. 그리고 3개의 섬 투어를 다 한, 부부가 홍 섬 투어보다 사섬 투어가 낫다고 그다음 홍 섬, 마지막이 칠 섬 투어라고 하더군요. 그래서, 저는 홍 섬 투어 다음으로 4 섬 투어를 하게 되었습니다. 

 

끄라비 여행 정보 정리( 맛집, 여행 코스, 투어, 야시장 정보) 

 

 

4 섬 투어, 홍 섬 투어 특징

4 섬 투어의 특징은 깨끗한 바닷 물과 4개의 섬을 도는 것이 가장 큰 특징입니다. 물이 참 맑아 좋았습니다. 제 기준으로는 태국 최 남부의 꼬리뻬, 베트남 최 남부의 대표 휴양지 푸꾸옥 정도의 수질이었습니다. 다만, 아쉬운 것이, 위에 영상에도 나왔지만, 환경 파괴로 인한 온도 상승으로 산호가 대부분 백화 되어 있습니다. 물이 이렇게 맑은데, 산호가 죽어가는 모습에 가슴이 이팝고, 인류의 소비와 쓰레기가 북극, 남극, 동남아 천정 지역까지 영향을 미친다는 걸 새삼 느꼈습니다.

 

 

끄라비 보트

 

홍 섬은 아름다운 해변의 끝판왕을 보여 줍니다. 너무 아름다운 걸 보면, 형온할 단어가 없어, 나도 모르게 와, 혹은 욕이 나옵니다. 그 정도 였습니다. 2개를 마치고, 왜 여행사 사장이 할인까지 해주면서 홍섬을 추천했는지 알게 되었고 고마웠습니다. 다만 물이 4 섬 투어보다는 탁합니다. 그건 안다만 지역이라는 특수성 때문입니다. 배로 약 40분을 가야 하며, 4 섬은 약 20분을 나갑니다, 멀리 갈수록 비용이 오릅니다. 

 

꼭 알아야 하는 동남아 열대 과일 종류 20종, 한방에서 말하는 보약 과일 

 

끄라비 사 섬 투어
끄라비 사섬 투어 라이라이 해변

 

내 인생 가장 아름다운 해변. 

 

끄라비 홍 섬 투어

 

끄라비 여행사 가격, 예약

동남아는 건기, 우기로 계절을 나누지만, 동남아 여행업에서는 성수기, 비수기로 일년을 나눕니다. 끄라비는 주요 여행객이 유럽, 중동입니다. 그리고 인도에서도 많이 옵니다. 다낭, 코타키나발루, 호찌민처럼 단체 관광이 아니라, 개인, 자유 여행이 많아, 개인 투어, Private투어도 많이 합니다.. 다낭, 코타키나발루 가보면, 대부분, 한국, 중국분들이 차지합니다. 그런 관광지역은 저가 단체 투어가 대부분이며, 개인 투어가 별로 없는 거 같습니다.  암벽, 트레킹, 정글 카약, 코끼리 보호서 투어 등, 투어가 많이 다양함을 느낍니다. 가격은 비수기, 성수기에 따라 차이가 있습니다.

 

 

 

이곳의 성수기는 12월부터 약 3월 말까지입니다. 나머지 기간은 비수기입니다. 비수기에 가면 한산해서 좋은 데, 많은 가게들이 노는 거 보면, 좀 안쓰럽기도 합니다. 이 투어의 가격은 1200에서 1500바트 사이였습니다. 아마 더 싸게 해주는 것도 있을 것이지만, 발품을 많이 파셔야 될 건 같습니다. 그리고 가격에는 만일에 대비한 보험의 의미도 있습니다. 아주 저가로 하는 곳은, 문제가 발생했을 때, 대처에서 큰 한계를 보입니다. 해서, 저는 같은 투어라도, 아주 싼 곳은 피합니다. 

 

동남아 여행을 위한, 유심, 이심 할인 사이트 공유 (10~15%) 

 

 

끄라비 투어 예약
끄라비 투어 판매처

 

 

끄라비 여행사 정보

 

제가 3개의 투어,  그리고 많은 여행 정보를 얻는 여행 업체의 정보를 공유하니,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젊은 여성인데, 친절하고, 좀 순박한 면도 있습니다. 근데, 호텔도 관리하고 있는 사장이기도 합니다. 투어뿐만 아니라, 끄라비에서 푸껫, 피피 섬, 차편, 페리도 판매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본인의 상황, 원하는 걸 말하면, 거기에 맞는 투어를 추천해 줍니다. 그리고, 야시장, 맛집, 쇼핑 등, 다양한 문의를 하면, 저에게 하듯이 친절하게 해 줄 것 같네요. 

 

업체 구글 지도, 번화가 근처에 있습니다.  (Aonang newborn tour)

 

 

Aonang New Born tour อ่าวนาง นิวบอร์น ทัวร์ · 18 98.830656 8.035078 1, Ao Nang, Mueang

★★★★★ · 여행사

www.google.com

 

 

 

끄라비 여행 정보 

이곳은 재미난 투어도 많지만, 가 볼곳도 참 많이 있습니다. 5박 정도로 오면 꽤 타이트한 일정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 투어 말고, 가성비 좋은 정글 카약 투어도 추천하며, 호랑이 동굴 사원, Hot spring, 에메랄드 물덩이 계곡도 꼭 가보시기를 바랍니다. 그리고 해산물이 풍부하고, 가격도 저렴한 야시장도 추천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