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베트남 여행, 날씨 정보/나트랑 여행, 날씨

나트랑 9월 날씨, 우기 , 여행 옷 준비

by langkawi 2022. 8. 15.
반응형

나트랑 9월 날씨 기온은 높은 편입니다. 이 달부터, 소위 말하는 우기가 시작합니다. 여행에 필요한 옷차림 정보와 기후 특징, 건기 기간은 언제인지를 객관적인 기상 자료를 통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월별 기후 정리 및 현지 영상 자료입니다. 초행이신 분들은 도움이 많이 되실겁니다.  

 

 

나트랑 9월 날씨 특징

 

2022년 9월 Forecasting입니다. 이 자료는 과거 오랫동안 기록된 자료들을 근거로, 평균치를 계산해 작성된 자료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일별로 나오는 기상 정보가 일치할 거라고 생각하고 일정을 잡거나, 내가 머무는 날에 비 표시가 있다고, 근심할 필요는 없습니다. 이 자료가 가치가 있는 것은 처음 이곳을 방문하시는 분들이, 이곳의 9월 날씨가 어떤지 기후적으로 이해 하는데 도움이 되기 때문입니다. 이걸 통해, 9월의 기상이 어떤지 이해되면, 짐을 준비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비 표시가 좀 많은데, 9월부터 우기가 시작되기 때문입니다. 태풍도 다 같은 태풍이 아니듯이, 우기도 똑같은 우기가 아닙니다. 강수량 정보를 봐야 합니다. 아래 자료를 보면서 설명하겠습니다. 

 

 

나트랑 9월 날씨 예상

 

나트랑 우기, 강수량 정보

일반적으로 우기 기간이 언제 이냐만 물어보는데, 우기 때 나타나는 양상이 동남아 국가, 도시마다 다릅니다. 어떤 곳은 우기 기간이 긴 때신, 비가 간간이 내리지만 심하지 않은 곳이 있고, 어떤 곳은 우기 기간이 짧지만, 집중적으로 내리는 경향이 있습니다. 이곳의 경우는 10~11월 집중적으로 내리는 스타일이지만, 그렇다고 태국 혹은 다낭처럼 강수량이 매우 높지 않아, 여행에 아주 큰 영향을 주지는 않습니다. 서울의 장마 기간의 강수량이 약 300~400이하입니다. 역기서는 우기 기간을 9월부터 봅니다. 아래 지수를 보면, 9월은 약한 우기에 들기 때문에, 햇볕을 가리는 약한 비나, 구름이 끼는 날이 많아, 여행에는 적기라고 봅니다. 메마르고, 무더운 건기보다는 여행에는 약한 우기가 더 좋을 때가 많습니다. 우산 보다는 활동에 편한 우비를 권하며, 현지 가게에서 쉽게 구할 수 있으며 약 3000원 미만입니다. 

 

 

나트낭 날씨 우기 비 내리는 모습

 

나투랑 우기 기간

 

나트랑 기후 특징

 

아래는 월별 기온 평균입니다. 평균이기 때문에, 실제로 한낮에 맑은 날씨에서 느끼는 체감온도보다는 지수가 낮게 나와 있습니다. 최저 기온도 새벽, 비가 내리는 밤 기온보다는 더 높게 나왔다고 보시면 됩니다. 여름 기간은 기온 표를 보면 5월부터 9월까지 보시면 되겠습니다. 그 이외의 기간은 서울의 초 가을 기운이 느껴집니다. 동남아 지역은 1년 내내 여름 기온을 나타내는 지역이 있고, 이 지역처럼, 겨울 기간에는 기간이 내려가는 지역이 있습니다. 태국의 경우 치앙마이 그리고 홍콩, 마카오, 대만이 겨울 기간에는 눈이 내리지 않지만, 아침저녁으로 꽤 쌀쌀해집니다. 이번 주제는 9월 날씨 이기 때문에 9월 날씨 옷차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나트랑 기온

 

여행 옷차림

 

9월부터 기온이 내려가지만, 여전히 여름 기온입니다. 한국에서 한 여름 기간에 입는 옷을 준비하시면 크게 문제가 없습니다. 저는 보통, 처음 방문하는 곳에 여행을 가면, 그 달 사진에 나와있는 사람들의 옷을 보고 준비합니다. 만약 현지 친구가 있으면, 사람이 많은 거리의 사진을 몇 장 찍어 보내달라고 하고 옷을 준비합니다. 사람마다, 온도와 습도에 대해 주관적으로 반응하기 때문에, 여러 사람들이 어떻게 있는 걸 보면, 나에 맞은 옷차림을 준비하는데 무척 편한 거 같습니다. 아래 사진을 참고하시면 크게 문제가 없습니다. 

 

나트랑 9월 여행 옷차림

 

나트랑 유심 정보

전에는 방문하는 나라의 공항에서 사거나, 비용을 아끼기 위해, 시내 편의점에 구매를 했었습니다. 그러나, 동남아 여행하면서 이제 그랩 사용이 필수가 되면서, 인터넷 사용이 필수가 되고, 한국에서 판매하는 해외 유심 중에, 여러 나라를 한 칩으로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 나오면서, 몇 년 전부터, 한국에서 구매, 폰에 호환이 잘 되는지 출국할 때 확인하고, 도착하자마자, 유심 구매하기 위해, 줄서고, 숍 찾는 수고도 없고, 무엇보다도, 도착하자 마자, 얼른 공항에 나와 그랩을 빨리 잡을 수 있어 좋았습니다. 좀 늦게 나와, 사람이 많이 나올 때, 그랩을 잡으면, 한정된 차량 중에, 오기 때문에 가격도 오르고, 늦게 오는 경우도 생깁니다. 제가 국내 해외 유심을 구매하면서 놀란 점은 더 싸다는 겁니다. 그리고 판매하는 유심도, 믿을 만한 현지 통신사의 유심을 판매합니다.  그래서 어떤 통신사를 해야 할지 고민할 필요도 없어 좋은 거 같습니다. 보통 1-2위 정도면 무난한 거 같습니다. 아래는 베트남 유심 가격이고, 동남아 유심 할인 사이트가 연결되어 있습니다. 할인이 10% 적용되고, 최근 사용한 소감들이 있으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나라에 따라 한 시간 한국 무료 통화도 적용되고, 문제가 생기면, 카톡으로 해결되니, 여행용으로는 매우 편한 거 같습니다. 

 

베트남 유심 가격
동남아 유심 할인 정보 (클릭)

 

 

728x90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