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베트남 여행, 날씨 정보/다낭 자유 여행, 날씨 정보

다낭 날씨, 월별 기후, 우기, 태풍, 여행 옷차림, 유심 정보

by langkawi 2022. 7. 15.
반응형

다낭 여행을 위한 필수 날씨 정보 정리입니다. 일정을 준비하기 위한 옷차림, 우기, 태풍 기간 그리고 반드시 챙겨야 하는 통신 관련  내용 정리입니다. 이곳 기후의 특징은 다른 동남아 국가와 같이 1년 내내 여름 기간으로 항상 덥지 않습니다.

 

다낭 그랩, 유심 정보 상세

 

야경, 드레곤 브리지

 

다낭 날씨 월별 기후

날씨 정보를 한 사람의 단기간 체험한 것으로 파악하는 것보다, 오래 축적된 데이터의 지수로 본인이 판단하는 게 더 합리적입니다. 개인의 경험은 그날에 국한됩니다. 하지만 새로운 매년, 매월 과거의 날씨와 일치할 수는 없습니다. 그래서 기후적으로 이해하고 일정과 준비물들을 챙기는 게 현명한 거 같습니다. 특히, 동남아의 비는 예측이 매우 어렵습니다. 이곳의 1년 기후를 정리한 데이터입니다. 요즘은 이상 기온이 심해 100% 맞는다고 볼 수는 없습니다. 참고 정도의 자료로 보시면 되겠습니다.  가장 더운 날은 6월, 기온이 낮은 달은 1월입니다. 지수는 변하고 아래는 평균이기 때문에, 신경 쓰지 마시고 아래 데이터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아래는 월별 상세 날씨 정보 영상입니다. 초행 이신분들은 도움이 되실 겁니다. 

 

다낭월별 날시, 옷차림 상세

 

기후 특징

다낭 날씨 특성
기후 특성

 

투어, 여행 코스, 오행산, 바나힐 등 정리

 

월평균 기온, 기온

2022년 이곳의 월평균 기온입니다. 이건, 과거 보통 10년 정도의 월별 기온 지수를 바탕으로 나타낸 예측 지수입니다. 개인 체험으로 너무 덥다, 어떻다 등의 주관적인 의견보다. 지수를 보고 판단하는 게 더 정확한 거 같습니다. 지수를 보면, 가장 기온이 높은 달은 6월 ~8월 한국의 여름과 주기가 비슷합니다. 9월 이후부터 기온이 내려가지 시작합니다. 보통 동남아 국가들은 1년 내내 여름 기간인 경우가 많지만, 이곳 그리고 많이 가시는 하노이는 현지에서 말하는 겨울 기간이 있습니다. 보통 12월부터 3월 초까지인데, 이때, 방문하실 때 여름 복장만 챙기시면 생각보다 쌀쌀해 고생하십니다.

기온, 시내 모습

 

다낭 비, 우기,  태풍, 강수량 

한국도 태풍, 장마 형태가 매년 다릅니다. 엄청난 예산을 기상청에서 쓰고 있지만, 한계가 있습니다.  이곳의 날씨에 대해 완벽하게 예측하고자 하지 마시고, 데이터를 통해 기후적으로 이해하시는 게 정신건강에도 좋습니다. 여기서 말하는 우기는 보통 구월부터 12월 혹은 1월까지 보고 있습니다. 9월, 12월, 1월은 그냥 우기로 생각하지 마시고, 약한 우기로 보시면 됩니다. 그냥 우기 기간으로 생각하면 피해야 한다고 보는데, 동남아는 약 우기일 때, 여행하기 정말 편합니다. 적당하게 태양을 가려주고, 약간의 비는 더운 환경에 시원함을 줍니다. 이곳의 태풍은 보통 9월부터 12월에 오는데, 매년 시기와 양상이 틀립니다. 심할 때는 비행기 이륙이 힘들 때가 있습니다. 이 기간에 일정이 있으시면 태풍 뉴스에 주목을 하실 것을 권합니다. 

 

 

여행 옷차림

위에서 말씀드린 대로, 여기서 말하는 겨울 기간 보통 12월부터 3월 초까지는 약간의 긴 팔을 준비하셔야 합니다. 가을 초 복장을 한 세트 정도는 챙기는 게 좋습니다. 다만, 오후에는 햇볕으로 덥습니다. 여름 가을 중간 정도의 콘셉트로 옷차림을 준비하는 게 좋은 거 같습니다. 아래는 여기 겨울 기간 여행자들의 옷차림입니다. 이걸 보고 자기에 맞는 옷차림을 준비하는 것을 권합니다. 겨울이 입는 분들은 가볍게 입고, 겨울이 없는 국가에서 오시는 분들은, 조금 두껍게 입습니다. 본인이, 추위에 어느 정도 민감한 가에 따라 복장을 준비하시면 되겠습니다. 

 

여행 옷차림

 

다낭 유심 정보

 

유심을 도착해서, 공항에서 구입하는 경우가 있고, 한국에서 구입할 수도 있습니다. 저의 경험을 보면, 저는 마카오 친구랑 같이 갔었는데, 그 친구는 공항에서 구입했고, 저는 한국에서 인터넷을 통해 미리 구입한 것을 사용했습니다. 제가 여러 동남아를 다니면서 놀란 게, 한국에서 파는 해외 유심이 현지 공항보다 더 저렴합니다. 아마 공항 매장은 관리비가 많이 들어 그런 거 같습니다. 한국에서 미리 구입하면 좋은 점을 정리해 보면

1) 가격 저렴

2) 떠나는 날, 공항에서 받고, 내 폰이랑 호환이 잘되는지 확인, 문제가 있으면 즉시 교환 및 환불

3) 도착하자 마자, 유심 살려고 줄 서고, 상담받는 시간을 줄여, 먼저 빨리 차 잡고 호텔에 도착 등입니다. 

4) 1시간 무료 한국 통화 가능 (비상 상황 때 큰 도움)

 

제가 주로 사용했던 할인 사이트입니다. 안에 후기도 많이 있으니, 꼼꼼히 보시고 참조하시면 되겠습니다. 

 

다낭 유심
유심 할인 사이트

728x90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