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베트남 여행, 날씨 정보/다낭 자유 여행, 날씨 정보

4월 다낭 날씨, 기온, 비 강수량, 옷 준비, 수영 물 온도, esim, 호텔 가격

by 랑카위 여행 2023. 2. 5.
반응형

 

다낭 4월 날씨 특징은 이곳의 본격적인 여름 전 단계의 여름 기후입니다. 옷 준비는 반팔 위주로 하시고. 건기 기간으로 비에 대한 대비도 크게 할 필요는 없습니다.  1년 기후를 보겠습니다. 여행 코스와 기상 정보가 있어, 초행자분께 유용합니다. 

 

 

다낭 날씨 기후

 

4월 다낭 날씨 기온 

다낭 4월 날씨는  3월 날씨와 함께  다낭 여행의 적기로 보고 있습니다. 건기 기간으로 비가 적게 오고, 본격적인 여름이 시작되는 5월부터 9월까지 보다 기온이 낮기 때문입니다. 개인적으로는 기온이 더 낮은 3월이 4월보다 더 여행 적기인 거 같습니다.  자료에는 하루 최고 기온, 최저 기온이 보입니다. 전자는 하루에서 가장 더운 낮의 최고 기온, 아래는 반대로 하루에서 가장 낮은 즉 밤 기온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자료를 통해 알 수 있는 것은, 밤과 낮의 기온차가 커서, 저녁은 비교적 편안하고, 건기로 인해, 비가 내리는 날이 적다는 것입니다.  건기에 대한 정확한 이해는 월별 강수량 지수를 보고 우기와 함께 이해하는 게 합리적입니다. 

 

 

 

다낭 그랩 사용법, 택시 기본요금 핵심 팁, 주의사항 정리

다낭 그랩 사용법, 다낭 택시 이용 핵심정보 정리 그랩 사용법은 국가와 도시를 막론하고 동일합니다Mac donald, Pizza hut, Starbucks 를 연상하시면 되겠습니다. Malaysia의 Global 기업이 운영하기 때문입

tripeditor.tistory.com

 

다낭-4월-날씨-기온

 

4월 다낭 날씨 비 강수량 

 

동남아 여행 하실 때 꼭 확인하셔야 하는 것이 우기, 건기 기간입니다. 그리고, 비가 내리는 양이 얼마인지 아시면 안전한 여정에 도움이 많이 됩니다. 왜냐하면, 동남아는 지역에 따라 우기, 건기 기간, 비 강수량이 틀리기 때문입니다. 어떤 곳은 비 기간이 길지만, 강수량이 평균적으로 높지 않아, 우기 기간에 오히려 편안한 여행을 할 수 있고, 어떤 곳은 짧지만, 몰아쳐서 내리는 기간이 있어, 그 시즌에는 여행을 많은 분들이 피합니다. 방콕, 이곳도 그러합니다.  4월은 건기이며, 비 강수량이 100mm 이하로 비가 내려도, 잠깐 내리고 그치는 경우가 많다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이달에 여행하시면, 비에 대에 크게 신경을 쓰지 않으셔도 되겠습니다.  우산이나, 현지 가게에서 쉽게 살 수 있는 1달러 미만의 비닐 우비도 좋습니다. 

 

 

베트남, 싱가포르, 일본, 태국 등 아시아 13개국 무격리 입국, 비자 정보 2023 2월 

 

 

4월-다낭-비-강수량
-다나

 

4월 다낭 옷 준비

 

유튜브 영상에 있는 월별 기온, 4월 기온, 그리고 여행 옷 참고, 아래 4월 여행 풍경 영상을 참고하시면 쉽게 이해가 되실겁니다. 한국 7월의 옷차림, 가보신 적이 있는 높은 기온의 동남아 여행 때, 입으셨던 옷을 가져오시면 되겠습니다. 참고로, 바다 투어가 없어, 특별히 바다 투어에 관련한 짐들은 필요하지 않습니다. 먼저 4월 여행 때 풍경으로, 다낭, 호이안의 모습이 있어, 처음 이곳을 방문하시는 분들께 도움이 될 거 같네요

 

 

다낭 4월 여행 

 

 

각 년도별 4월 여행 옷 준비 방문객들의 모습입니다. 참조하시면 되겠습니다. 

 

다낭-4월-옷-준비

 

다낭 수영 물 온도 

수영하기 적당한 온도는 26도 이상이라고 합니다. 이곳을 여행하실 때, 기온이 1년 내내 균등하지 않기 때문에, 수영이 가능하냐고 문의하시는 문들이 좀 있습니다. 12월부터 3월 초까지는 보통 수영을 하지 않고, 4월부터 수영을 즐깁니다. 보통 오후에 많이 하십니다. 아래는 물온도 평균입니다. 최저 기온은 밤, 최고 기온은 낮의 기온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수영 물 온도

 

 

다낭 esim, 유심 가격 정보 

공항에 도착하시면, 입국장 나오자 마자, 여러 개의 판매점이 늘어져 있습니다. 가격이 다 동일합니다. 4박 기준으로 약 10불 미만입니다. 제 친구가 구입했는데, 무제한인데, 금방 속도가 느려져서 애를 먹은 적이 있습니다. 저는 한국에서 미리 구입하고 도착하자마자, 데이터 켜서, 그랩을 불러, 호텔에 최대한 빨리 도착, 시간과 수고를 아낍니다. 아래는 현지 공항 모습과 최근 한국 사이트의 가격입니다. 

 

베트남, 싱가포르, 태국, 필리핀, 동남아 8개국 esim, 유심 가격, 할인 사이트 소개 (10%) 

 

 

 

 

최근 가격입니다. 사이트에서 베트남 유심, esim을 치시면 쉽게 업체를 발견할 수 있습니다. 같이 보시고, 본인에게 더 유리한 제품을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너무 저렴한 것은, 사용 후기를 꼭 보시기 바랍니다. 

 

 

 

다낭-esim

 

공항 구조를 미리 알고 계시면, 도착, 떠날 때, 시간, 수고 절약에 많은 도움이 되는 거 같습니다. 

 

다낭 공항 구조 

 

다낭 호텔 가격 참조

 

이곳은 미케비치가 있는 신 시가지, 중간에 강같은 것의 반대편에 있는 곳이 구 시가지입니다. 조용하고 시뷰를 좋아하시면 미케비치 쪽에 숙소를 정합니다. 저도 여기서 했십니다. 만약 7일 정도 충분한 시간이 있으시면 3박은 구시가지, 나머지는 미케비치 쪽이 좋은 거 같습니다.  구 시가지에는 박물관, 오래된 나이트 마켓, 유명한 쇼핑, 카페들이 모여있어, 돌아다니면서 볼 걸 리가 많습니다. 

 

다낭-호텔-가격

 

여행 코스 정보 

 

다낭 쇼핑 정보 

 

 

 

다낭 자유여행 코스, 바나힐, 오행산, 시티투어 버스 영흥사 요금, 후기 등

다낭 자유여행 코스 중에 대표적인 여러 투어가 있는데, 제가 4박 5일 동안 여행을 하면서, 제가 체험한 투어 정보를 공유 하겠습니다. 다낭을 대표하는 투어는, 바나힐, 호이안, 오행산, 시티투

tripeditor.tistory.com

 

 

유명한 여행 코스로는 오행산, 산위의 놀이동산 바나힐, 2천 년 역사의 신비를 알 수 있는 박물관, 나이트 마케, 시내 곳곳을 다닐 수 있는 시티투어가 있습니다.  위,  여행 코스 정보를 공유하오니, 초행자분들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