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베트남 여행, 날씨 정보/다낭 자유 여행, 날씨 정보

다낭 9월 날씨, 우기, 월 평균 기후, 호텔 가격, 여행 옷차림

by 랑카위 여행 2022. 8. 14.
반응형

다낭 9월 날씨는 한국의 여름 기후와 비슷합니다. 하지만 여행을 준비를 위해, 정확하게, 습도와 강수량, 기온이 어떤지 데이터를 통해 알아보고, 궁금해하시는 항공권, 호텔 가격 그리고 여행 옷차림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다낭 그랩, 택시 타는 정보 정리

 

다낭 9월 날씨 기온

일년 기온 추이를 보면, 다른 동남아와 도시와 다르게, 4계절 구분이 있습니다. 그리고 9월부터 기온이 조금씩 내려가면, 10월, 11월은 여행하기 가장 좋은 기온을 보이기도 합니다. 그러나, 기온만 보면 안 되고 강수량도 봐야 합니다. 아래, 1년 전체 기온과 강수량 자료를 보면서 설명하겠습니다. 9월 초기는 아주 높은 기온을 나타내지만, 중반을 넘어가면서, 기온이 내려가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아래는 2022년 이곳의 기후 예측 자료인데, 오랫동안의 데이터 축적을 기반으로 해 놓은 것이기 때문에, 기온 정도만 참고하시고, 기후, 기상 즉, 비, 번개, 구름 이것은 신경 쓰지 마시기 바랍니다. 즉, 초행자분이 이곳 여행을 위해, 대략적으로 짐을 어떻게 준비해야 할지, 활용하는 참고로 보시기 바랍니다. 이 달의 기후를 말고, 글로 단순히 이해하기보다, 아래 데이터를 보시면, 기후적 특성을 이해하는 시각적으로 도움이 많이 됩니다.

 

다낭 9월 날씨 기후

 

다낭 날씨 기후 특징

 

기후의 특징은 1월부터 12월까지 기온 추이를 보시면 되겠습니다. 위는 최고 기온의 평균, 아래는 최하 기온의 평균입니다. 주의하실 부분은 최고, 최하의 지수가 평균 가치이기 때문에, 실제 여행 중에, 가장 더울 때는 기온이 더 높고, 가장 쌀쌀할 때는 기온이 더 낮습니다. 즉 한 낮 맑을 때는 더 덥고, 밤 비가 내리는 여기 겨울이 시작하는 12월에서 3월 초까지는 더 쌀쌀합니다. 대부분의 동남아 도시들이 1년 내내 여름 기온이지만, 베트남은 나라 지리 특성상, 길게 늦어져 있고, 가장 위에 있는 하노이는 겨울 기간에 더 춥습니다. 아침에 패딩이 필요합니다. 여행 옷차림에 대해서는 아래에 예를 들어 설명하겠습니다. 

 

동남아 대표 열대 과일 20종 효용, 과식 주의 점

 

 

다낭 기후 특징

 

다낭 우기, 강수량 정보

 

요즘은 이상 기온으로 건기와 우기 경계선이 조금씩 애매해지고 있습니다. 사람들이 소비를 많이 하고, 쓰레기가 배출되고 이와 연관된 공해가 지구의 기후를 불규칙적으로 만들고 있습니다. 덜 버리는 것도 중요하지만, 소비를 줄이는 게 중요합니다. 인간의 경제를 위해, 소비를 촉진시키고, 그로 인해, 공해, 쓰레기가 늘어나고, 지구를 파괴하는 이런 악순환에 대한 모두의 자각이 점점 더 필요한 시기인 거 같습니다. 이곳은, 우기와 건기가 강수량의 차이가 매우 명확합니다. 크게 우기 기간이 길고, 평균적으로 내리는 곳이 있고, 다낭처럼, 짧은 기간에 몰아 내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후자가 여행에는 안전사고가 날 여향이 있습니다. 아래는 월별 강수량 자료입니다. 강수량 자료를 보시면, 쉽게 우기 기간이 10월, 11월 임을 알 수 있습니다. 이때, 태풍도 옵니다. 이 때, 방문하시는 분은 태풍 소식을 한번 체크해 보는 게 좋습니다. 

 

다낭 우기

 

 

다낭 호텔 가격 현황

이곳은 다리를 사이에 놓고 구 시가지, 신 시가지로 나뉠 수 있습니다. 처음 유럽 사람이나, 싱가포르, 혹은 홍콩, 일본 사람들이 휴양지 비슷하게 힐링으로 놀러 다닐 때는 보통, 구 시가지 영어로 old 지역에 많이 묶었는데, 한국, 중국, 저가 단체 그룹 투어와 자유 여행객들이 밀려오면서, 넘치는 여행객을 받기 위해, 다리 건너, 뉴 시가지로 확장됩니다. 지금은 한국, 중국 직항이 열리면서, 가기 편하고 싼  관광지 정도로 보시면 되겠습니다. 전에, 유명한 콩 카페에 갔는데, 대부분 한국 사람인 거 보고, 이게 외국인가 싶었습니다.

제가 아래는 다낭 호텔 참고 가격입니다. 2022년 8월 14일 확인한 자료로, 아래 숫자에 300을 곱하시면 한화입니다. 예로 200이면, 한국 돈으로 1박에 약 6만 원 잡으시면 되겠습니다. 관광지이지만, 그나마 조용히 지내고 싶다면, 미키 비치가 있는 신도시로, 아기자기하게 돌아다니면서 도시 구경하고 싶다면, 구 도시 쪽에 숙박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저는 뉴 해변 쪽에 묵었습니다. 

 

 

다낭 호텔 가격

 

 

다낭 여행 옷차림

위의 날씨 데이터를 보시면 알겠지만, 9월은 한국의 여름 기온과 비슷합니다. 본인이 여름에 입고 다니시는 여름옷차림을 준비하시면 크게 문제가 없습니다. 다만, 바나나 힐이라는 고지대 유명 여행 코스가 있는데, 거기는 비가 갑자기 올 수도 있고, 기상 변화가 심하니, 얇은 긴팔 하나 정도는 비상용으로 준비하시면 좋을 것 같네요. 아래는 이곳 9월 여행객의 옷차림입니다.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여행을 어렸을 때부터 자주 다닌 유럽 분들은 수수하게 입고, 여행 기회가 많지 않은 국가 분들은, 멋있게 입으려는 경향이 강한 거 같습니다. 마치, 한국 옛날에 비행기를 자주 탈 수 없었을 때는 공항 갈 때, 옷에 신경을 썼습니다. 지금은  공항에 간다고, 옷에 별로 신경 쓰지 않는 것과 비슷한 이치 같네요.

 

 

다낭 9월 날씨 여행 영상

 

다낭 9월 여행 옷차림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