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시아도시 여행, 날씨/다낭날씨

다낭 6월 날씨 여행 복장, 여행적기, 비, 수영 온도, esim, 현충일 항공료

by 랑카위 여행 2023. 4. 11.
반응형

다낭 6월 날씨 온도 지수는 1년 중에 높은 달로 본격적인 여름의 시작 시즌입니다. 여행을 위한 복장, 비 강수량, 수영, esim, 그리고 현충일 징검다리 휴일의 항공료 알아보겠습니다. 이달은 건기 기간으로 비가 적게 내립니다. 

 

\

 

다낭 야시장 세곳, 콩카페 2군데, 환전, 쇼핑, 그랩, 투어, 숙소 정보

다낭 야시장, 콩카페 정보 그리고 핵심 여행 정보다낭 야시장과 콩카페는 가볼만한 곳입니다 먼저 다낭 콩카페에 대한 정보를 공유 하겠습니다. 저는 저녁에 도착해서 다음 날 콩카페에 갔었습

tripeditor.tistory.com

 

다낭 6월 날씨 

6월 야행을 위해, 이달의 날씨를 제일 명확하게 이해하는 방법은 제가 생각하기에는 작년의 기온을 보는 것 같습니다. 이달의 예상 기후 데이터가 있는데, 보통 10년 이상의 전체 데이터를 바탕으로 하기 때문에, 최근 연도의 기온을 보고 판단하는 것이 여행에 있어 제일 적합한 것 같습니다. 일별로 최고, 최저 기온이 있는데요, 하나는 낮의 기온, 하나는 밤의 기온 정도로 이해하고  준비물을 챙기시면 되겠습니다.

 

 

반응형

 

 

낮에는 덥고, 밤에는 습도가 좀 높지만, 서울의 한 여름보다는 덜 불쾌하고, 땀에 찐득거리는 것이 적습니다. 아무래도, 대기오염이 적어 공기가 맑아서 그런 거 같습니다. 시내 중심에 있으면, 많은 차량과 건물에서 나오는 열기가 더 덥게 하는 것도 있습니다. 외곽에 있으면, 낮에도, 가만히 그늘 밑에 앉자, 시원한 과일 주스 마시고 있으면, 아주 덥다는 생각은 그리 들지 않았던 거 같습니다. 땡볕에 돌아다니니, 더운 거 당연한 거 같습니다. 

 

 

 

다낭 6월 날씨 기온

 

1년 기후를 정리한 영상입니다. 월별 기후와 습도, 자외선 지수, 시즌별 옷차림 정보과 이곳 유명 여행지의 풍경과 함께 설명되어 있는 영상입니다. 

 

 

다안 월별 기후, 날씨 

 

다낭 여행 적기,  6월 비 정보 

 

다낭은 12월부터 기온이 많이 떨어집니다. 해서 더운걸 싫어하시면 11월부터 4월까지는 강수량도 적고, 기온도 그리 높지 않아 여행적기로 봅니다. 5월부터 기온이 올라갑니다. 최적의 시기는 11월, 3,4월인 거 같습니다. 위 영상의 월별 기온을 보시면 쉽게 이해가 되실 겁니다. 비는 여행에 영향을 많이 주기 때문에, 좀 더 정확한 파악을 위해, 2개의 강수량 데이터를 공유합니다. 강수량이 서로 조금 틀린데, 매년 강수량이 틀리기 때문도 있고, 서로의 기준이 다릅니다. 어떤 것은 10년, 어떤 것은 3년의 기상 데이터를 기준으로 합니다. 중요한 것은 곡선의 주기입니다. 한국도, 매년 장마 주기는 6월쯤이지만, 강수량이 틀린 이치입니다. 6월은 건기로 비를 크게 신경 쓰지 않으셔도 됩니다. 내려도 금방 그치는 스콜이 대부분입니다. 

 

비 정보

 

 

다낭 6월 여행 복장 

기온, 강수량 데이터, 영사의 습도 데이터 정도만 알고 있으면, 여행자로서는 충분한 데이터를 확인한 것으로 볼수 있습니다. 거기에다, 매년 6월 방문자들의 옷차림을 파악하면 거의 완벽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여름휴가 복장이면 됩니다. 2개의 자료를 공유합니다. 영상과 사진입니다. 하나는 약 12년의 다낭 여행 희귀 영상이고, 하나는 매년 다른 년도의 6월 여행자들의 복장입니다. 이걸 참고로, 자신이 추구하는 옷스타일로 준비하시면 되겠습니다. 

 

 

6월 여행 영상 

 

 

 

각기 다른 년도별 여행자들의 복장입니다. 그냥, 더운 여름 지역 여행 가실 때, 입는 여름휴가 복장이면 됩니다. 비도 적게 내려, 비 맞는 거 좋아하시면, 우산도 필요 없습니다. 저는 우산 챙기지 않았습니다. 어차피 조금 내리고, 맞아도 금방 마르고, 비도 깨끗해서, 그냥 맞으면서 다니기도 합니다.  현장에서 파는 비닐 우비도 가볍고 편합니다. 

 

 

야헹 복장

 

 

다낭 수영 온도 

 

12월부터 4월초까지는 거의 수영을 하지 못합니다. 보통 수영하기 적당한 온도는 26도 이상입니다. 아래는 다낭 물 온도입니다. 보통, 최저, 최고 기온으로 나와야 하는데, 제대로 된, 자료를 찾기가 힘드네요. 아래는 수영 물 온도 평균입니다. 보통 5월부터 아침, 저녁에도 수영을 즐길 수 있는 시즌으로 보고 있습니다. 

 

수영 물 온도

esim, 심카드 정보

 

공항 입국 검사를 하면, 바로 판매샵들이 웃으면서, 기다리고 있습니다. 거기서 해도 되고요, 장기 목적이면, 시내 편의점에서 하는 것이 가장 저렴합니다. 공항보다 저렴한 건, 한국의 해외 베트남 esim,, 심카드도 공항에서 판매하는 것보다 저렴하고, 미리 준비할 수 있어, 공항에 도착해서, 그랩을 부르기도 좋습니다. 요즘 가격입니다. 제가 주로 쓰는 업체인데, 한국에서 유심, esim, 포켓 와이파이를 다 하는 유일한 전문 업체이고 24시간 응대해주고, 배송비 낼 필요 없이, 공항에서 수령이 가능합니다. esim의 경우는 코드만 받으면 되니 너무 편하고, 가격도 더 저렴해 좋은 거 같습니다. 온라인에서 많이 판매하고 있으니, 공유해 드리는 최신 가격 보시고, 몇 군데, 중에 가장 합리적인 것을 고르시면 되겠습니다. 

 

베트남, 태국, 필리핀, 싱가포르 등 동남아 8개국 esim, 유심 최근 가격, 할인 사이트 정보(10%)

 

esim 가격

 

다낭 그랩, 택시, 그리고 야매 개인 차량한테 작은 사기 당하고 만든 자료. 

 

다낭, 그랩, 택시 이용 방법 

 

다낭 6월 항공료 

 

기본적으로 이달은 방문객이 적은 달로, 숙박, 항공료가 12월, 8월 등, 성수기보다 가격이 전반적으로 낮게 형성됩니다. 하지만 6월 6일이 화요일이라, 금요일, 토요일 가격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보통, 이런 상황이며, 당일 전까지 내려가는 일은 없고, 올라갑니다. 아래 가격 출처는 네이버로 직항으로, 가격이 가장 낮은 각 항공사의 가격이 나와 있는데, 오늘 가격이지만, 내일 또 변합니다. 판매, 예매 정도에 따라 매일 조정됩니다. 이 부분 유념해 주시고,  아래의 가격에서, 유류세, 공항세등 기타 잡비는  최조 결제에서 추가됩니다. 

 

 

다낭 공항 정보 

 

6월 항공료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