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시아도시 여행, 날씨/대만 여행, 타이베이날씨

대만 입국 절차, 2월 7일 완화, 비자 일수, 여행 중 코로나 확진 대처 방법

by 랑카위 여행 2023. 2. 19.
반응형

대만 입국 절차 완화 발표를 했습니다. 1월 말쯤에 발표하고 시행일은 2월 7일부터입니다.  기존 정책에서 약간의 변화가 있습니다.  대부분 기존 순서에서 개선을 하지, 확 바꾸지는 않습니다. 개정 후 상세 내용과 대만 비자 정보도 알아보겠습니다. 

 

 

 

타이베이 날씨, 유심, 여행옷차림, 태풍, 자외선, 습도, 시즌 기후 정보

타이페이 날씨 이미지를 처음 떠올리시는 분들 중에는 1년 내내 무더울 거라고 생각하시는 분이 있습니다. 눈이 내리지는 않지만 기간에 따라기온 변화가 있어, 현지에서는 1년을 봄, 여름,

tripeditor.tistory.com

 

 

대만 입국 절차 2월 7일 완화 내용 

2월 7일 완화 내용에 대해 주 타이베이 한국 대사관에서 국민들의 여행 편리와 혼동을 막기위해 개정 전, 개정 후 내용을 명확하게 구분하여, 이 부분에 대해 설명하는 공지를 내렸습니다. 공지 일자는 2월 1일입니다. 아래 내용을 보시면 여행에 많은 도움이 되실 겁니다. 

 

반응형

 

변경 전, 변경 후의 가장 큰 변화는 입국 시, 유증상이 있는 사람은 검사를 스스로 해서, 양성인 경우 앱을, 혹은 연락처를 통해 신고하는 방식으로 바뀌었습니다. 전에는 4개의 자가진단키트를 받고, 매일 검사 결과를 보고하는 형식이었습니다. 나머지는 크게 변한 것이 없습니다. 자발적 건강관리라고 하는 방역 단계는 여전히 유효합니다. 말은 거창한 데, 일반적인 여행을 하는 것에는 크게 문제가 없습니다. 

 

대만입국-절차

 

구준엽 대만 타이베이 공항 통과하는 과거 영상. 그가 사랑하는 사람을 위해, 철저했던 대만 방역 과정을 통과하는 모습입니다. 

구준엽 대만 입국 모습

 

 

대만 비자 정보

약 2년 동안 제로 코로나를 실시, 세계적인 방역 모범 강국으로 칭송을 받던, 대만은 오미크론이 크게 확산하면서, 인간 방역의 한계를 절감하고 작년 중순부터 위드 코로나 실시를 공개적으로 발표하고 단계적 방역 완화를 실시 2022년 9월 29일부터 코로나 전, 여행 무비자 즉 도착 시, 여행 비자를 발급하는 것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비자 기간은 최대 90일입니다.  현재까지 아무런 변동 사항은 없습니다. 

 

 

대만-비자

 

 

 

대만 입국 절차 상세 (대만 관광청)

 

전체 과정을 상세하게 설명한 자료가 대만 관광청 사이트에 있어 공유합니다. 위의 내용과 아래 내용을 크로스 체크하시면 여행에 크게 문제가 없겠습니다. 

 

 

오늘 관광청에 들어가 한국에서의 입국 정보인데요. 2월 7일 내용이 온전히 적용되어 있지는 않지만, 전체적인 내용이 잘 정리되어 있어, 이해에 도움이 되어 공유합니다. 여기서, 자가진단키트로 유증상이 있을 지, 대만 공항에서 제공받은 키트로 검사를 한다고 이해하시면 되겠습니다. 

 

 

대만여행-입국정보

 

 

최근 대만 입국 절차 공지  (외교부)

 

나라별 방역 관련 절차는 감염에 관련되어 있기 때문에, 기존 절차와 다르게, 유예 시간이 짧은 편입니다. 지금은 과거처럼 심하지 않지만, 일본의 경우, 며칠 만에 입국 중지 이런 것을 갑자기 내려,  유학생, 출장자, 외국인 노동자들이 많은 피해를 입기도 했습니다. 해서, 여행을 가시면, 최근 방역 절차에 어떤 변화가 있는지 가장 최근의 정식 공지 내용을 봐야 합니다. 이것을 위해, 외교부는 Daily로 갱신해서, 전 세계 입국 정보를 국민들에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번주 금요일 최근 관련 공지 내용입니다. 이것으로 마지막 확인을 하시는 것을 권합니다.  2월 17일과 2월 7일 아무런 차이가 없는 거 같습니다. 

 

대만여행-외교부정보

 

대만 여행 중, 코로나 확진 대처 방법 

크게 2가지로 나눠 설명해 주고 있습니다. 단체 관광객, 개인 여행객입니다. 아래는 개인 자유여행 등, 개인 용무로 왔을 때의 대처 절차입니다. 실제로는 코로나 자체가 경증이고, 각 나라도 집단 면역을 강조하는 위드 코로나 정책을 펼치고 있어, 여행에 있어, 코로나 전, 여행과 현재는 크게 차이를 못 느끼고 있습니다.  코로나 전과 차이가 있다면, 확진을 신고하면, 방역 호텔, 혹은 대만 정부 시설로 옮겨야 하며, 이것에 대한 비용을 지불해야 하며, 중증인 경우, 병원비를 본인이 부담해야 합니다. 한국도 그렇게 하는 거 같습니다. 

 

대만-코로나확진-대처방법

 

대만 방역 정보 

작년 12월부터 야외에서는 마스크를 쓰는 의무를 해제했습니다. 이제 장소에 따라, 실내도 단계적으로 해제한다고 합니다. 도착 후, 최근 사회 방역이 어떻게 진행되고 있는지 확인을 하시기 바랍니다. 대만 방역 위반 벌금이 높고, 엄격했었습니다. 

대만 입국 절차 최근 정보 및, 코로나 확진시 대응 내용도 공유했습니다. 즐거운 대만 여행 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