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시아도시 여행, 날씨/대만 여행, 타이베이날씨

타이베이 날씨, 기후, 비, 높은 습도, 여행 복장, 입국 비자, 항공료 정리

by 랑카위 여행 2023. 1. 19.
반응형

타이베이 날씨 기후 특징은 1년 내내 여름 기온이 아니라, 꽤 쌀쌀한 겨울 기간이 존재합니다. 보통 십 이월부터 삼월 초가 동계인데,  Macau, Hong Kong 같은 기간의 기후와 비슷합니다. 객관적인 기상 자료로 함께 이해해 보겠습니다.

 

 

 

대만 심카드, 유심, esim, 가격, 호텔 숙박 가격 정보

대만 심카드, 유심, esim 가격은 일본, 홍콩에 비해서 저렴한 편입니다. 아마 적은 인구에 현지 통신사간 경쟁이 심해서 그렇지 않나 싶기도 합니다. 대만 통신사 정보, 여행을 위한 기후, 호텔 숙

tripeditor.tistory.com

 

타이베이 날씨


처음 가시는 여행지의 기후 날씨를 체크할 때는 크로스 확인을 하는 게 좋습니다. 기준으로 하는 년도의 폭과 주기가 틀려, 최근보다 낮게, 혹은 더 높게 기온이 표시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2개의 기온자료입니다. 위는 10년 이상의 기온 데이터를 평균으로 한 것이고 아래는 최근의 이곳이 최고, 최저 기온입니다. 최고 기온은 구름이 거의 없는 낮의 기온이라고 보시면 되고, 최저 기온은 새벽, 한 밤의 기온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주의하실 월은 12월부터 3월 초까지입니다. 이곳의 겨울로 낮에는 약간 덥게 느껴지기도 하지만, 아침, 저녁은 확실히 쌀쌀합니다. 빨간색은 한낮의, 파란색은 새벽, 늦은 저녁의 기온이라고 보셔도 무방합니다. 

 

반응형

 

 

타이베이날씨-기온


타이베이 날씨 여행 복장


이곳이 풍경과 기상 정보를 설명한 영상으로, 시즌 별, 여행 복장에 대한 설명이 있습니다. 그리고 월별 상세 정보가 있어, 본인이 가시는 달의 기후 정보를 보시면 도움이 되실겁니다.처음 이곳을 여행 가시는 분들은, 타이베이 도시의 분위기가 어떤지 알 수 있기도 합니다.

 



 

가장 기온이 낮은 1월의 모습. 오전에는 Chilly 하지만, 오후는 옷 때문에, 덥기도 합니다. (맑은 날). 기온이 비슷한 3월 초까지는 보통 초겨울 옷차림으로 방문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피도 종종 내리니, 우산을 꼭 챙기시기 바랍니다. 

 

타이베이-1월-옷

 

타이베이 날씨 비 정보



섬 지역이라, 강수량이 조금 높은편입니다. 한국의 장마 기간처럼, 여름 기간에  큰 비가 주로 오는 편입니다. 비 강수량 데이터를 보시면, 쉽게 이해가 되실 텐데요. 저희들 여름휴가 기간에 태풍이 주로 오기도 합니다. 이건, 홍콩, 마카오, 일본, 한국도 비슷합니다.  비가 좀 자주 오는 편인데요. 그래서, 그런지, 서울보다 대기 오염의 훨씬 적게 느껴지고, 공기도 훨씬 맑아서 좋은 거 같습니다. 웗별 강수량, 강우일 즉 비가 내리는 일수 평균입니다. 서울 자료와 함께 비교해 가면서 보시면, 이해에 도움이 되실 겁니다. 한국처럼, 7,8월에 태풍이 가장 자주 방문합니다. 이 때는, 태풍이 방문하는지, 만약 방문하면 등급이 어느 정도인지 확인할 필요가 있습니다. 낮은 등급의 태풍은 여행에 큰 지장이 되지 않습니다. 

 

 

타이베이-비

 

타이베이  습도 

기온 습도는 내가 여행하는 곳의 기온이 실제로 얼마나, 더울까, 추울까를 가늠하는 자료로 저는 사용합니다. 왜냐하면, 체감 온도에 가장 큰 변화를 주기 때문입니다. 습도가 높은 곳은, 기온이 높으면, 더 덥게, 기온이 낮으면, 더 줍게 느끼게 합니다. 아래 습도를 보시면, 겨울 기간의 습도가 꽤 높습니다. 한국은 같은 시기에 습도가 내려가 건조한 기후를 보이지만. 이곳은 여름 습도를 유지해 겨울 기간인 12월부터 3월까지, 생각보다 아침, 저녁이 춥습니다. 위의 영상에서 복장을 참고하시고, 기온이 가장 낮은 1월,2월의 여행객 및 현지 시민들의 복장을 보시고 비슷하게 준비하시면 됩니다. 전느 이때 놀러 갈 때, 내복을 준비, 기온이 갑자기 평소보다 더 떨어질 때, 입었습니다. 추위에 약하신 분은 만일을 위해, 얇은 내복을 비상용으로 권합니다. 요즘 이상 기온이 심해, 년 별로 기온의 차가 많이 나는 거 같습니다. 

 

타이베이 습도, 기온

타이베이 입국 비자



작년 10월부터, 대만은 본격적인 위드 코로나 정책을 실시, 거의 한국과 비슷한 수준으로 여행 개방을 하고 있습니다.  아래는 1월 최신 대만 타이베이 입국 비자 관련 정보로, 출처는 대한민국 외교부 사이트입니다. 대한 민국 시민에게는 도착 비자 90일을 제공해 주고 있습니다.  최근 입국 정보이니, 이걸 참조해서 여행 준비를 하시면 되겠습니다. 기본적으로, PCR 검사 음성 증명서, 백신 접종 완료가 필요 없으나, 도착 첫날, 대만 공항에서 나눠주는 키트로 검사를 해야 하고, 양성이 나오면, 격리를 해야 하는 방역 프로토콜입니다.

 

2023년 대만 입국, 외교부, 대사관, 현지 관광청 상세 정보 

 


 
타이베이 항공료

항공료는 크게 2가지로 가격의 유형을 나눌 수 있습니다. Peak season과 low season입니다.  이 때에는 항공료뿐만 아니라, 호텔 숙소의 가격도 오릅니다. 이 두 영역은 예매율에 의해 가격이 많이 영향을 받습니다. 사람들이 예약을 많이 하면, 가격이 오르고, 반대면 가격이 내려가는 경향을 보입니다. 2023년, 아이들이 있는 방학 시즌인 2월과 방학이 끝나, 좀 한산해지는 3월의 항공료입니다. 출처는 스카이스캐너이며, 가격은 수시로 변화를 하니, 이점 유념해 주시기 바랍니다.

 

방학으로 피크 타임때의 가격

 

타이베이2월항공권가격

 

비 성수기 때의 참고 가격. 매일 가격이 바뀌고, 일정하지 않으니, 단순 참고로 보시기 바랍니다. 저는 한 2달 전부터, 가끔씩 체크하면서, 주식 사듯이 삽니다. ^^

 

타이페이항공권가격


타이베이 여행을 위한 날씨, 기후 내용이었습니다. 즐거운 여행 일정 계획에 유용했으면 하네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