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시아도시 여행, 날씨/대만 여행, 타이베이날씨

타이페이 2월 날씨 기후, 비 강수량, 여행 옷, 벚꽃 명소, 유심, 호텔 가격

by 랑카위 여행 2022. 12. 13.
반응형

타이페이 2월 날씨뿐 만 아니라,  전체 기후를 월별로  쉽게 잘 설명한 영상이 있어 공유합니다. 약 3분 미만 영상인데

월별 타이페이 날씨 정리를 쉽게 잘해 공유합니다. 기후를 특징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타이페이 2월 날씨 기후 자료

 

대만 타이페이 2월 날씨는 1년 중에 기온이 낮은 기후 시즌입니다. 바다와 근접해 있고 섬이라 기후 변화도  변화가 심해, 하루에도 춥다, 덥다 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하지만, 더위를 싫어하시는 분들에게는 그리 춥지 않고, 크게 덥지 않으며, 1년 중에 비도 적게 내리고 태풍도 없어, 여행 적기라고 할 수도 있습니다. 아래는 2023년 2월 예상 자료입니다. 수십 년간의 데이터를 바탕으로 확률적으로 도출한 것입니다. 이용 방법은 날씨를 보고 일정을 정하지 마시고, 최고, 최저 기온을 참고로, 여행 옷, 짐을 챙기는 참조 자료로 유용합니다. 한 달 이 전의 예상 자료라, 하루하루의 기상 예보는 정확하지 않습니다. 출처는 accuweather이라고, 날씨 정보 사이트로, 네이버도 이 업체의 자료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비 표시가 있는데, 강수량을 보면서 이해하셔야 합니다. 

 

 

대만 무비자 입국 9월 29일 시작, 격리 면제, 외교부 공지 정리

대만 무비자 입국, 격리 면제 소식이 9월 22일 현지 행정원에서 발표했습니다. 격리 면제는 10월 9월 방침 이후, 진행 과정을 보고 10월 중순쯤 폐지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어떤 부분이 바뀌는지

tripeditor.tistory.com

 

타이페이2월날씨기후

 

타이페이 2월 날씨 비 강수량

보통 12월부터 현지에서는 겨울 기간이라고 부릅니다. 눈이 내리지 않지만, 다른 달에 비해 기온이 많이 떨어져 겨울 기간이라고 합니다. 이건, 대만, 홍콩, 마카오, 중국 남부 지역 모두 마찬가지입니다. 2월에 여행 가시는 분들은 비 정보에 대해 많이 물어보시는데, 강수량이 한국의 2월보다 약 3배 정도 높습니다. 큰 비가 아니라 보슬비가 종종 내립니다. 이건 강수량을 보시면 쉽게 이해됩니다. 2월 강수량이 보통 150~170mm 정도 합니다. 우산은 꼭 챙기시기 바랍니다. 하지만, 여행에 지장을 줄 만한 큰비는 거의 내리지 않습니다. 태풍은 5월까지 거의 오지 않고 오더라도 세력이 악햡니다. 

 

 

 

반응형

 

 

타이페이2월강수량

 

타이페이 2월 여행 옷

요즘은 이상 기온이 심해, 뭔가 예측을 한다는 게 매우 조심스럽습니다. 해서,  변수를 넓게 잡고 준비하는 게 좋습니다. 한번 다녀온 경험, 몇 년, 살아온 경험보다는, 오래 축적된 정확한 자료의 데이터로 이해하는 게 더 합리적인 거 같습니다. 여행 옷차림도 사람마다, 기온, 습도, 기후에 대한 반응이 달라, 개인의 설명보다, 다양한 자료를 통해 이해하는 게 좋습니다. 아래는 년 연도별 다른 해의 2월 옷차림입니다. 요즘은 낮에 다른 년도에 비해, 좀 더 더워졌습니다. 아침, 저녁은 좀 쌀쌀하지만, 낮에는 높은 습도로 더 덥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2월 습도가 여름 습도인 80%에 이릅니다. 해서, 기온이 낮으면 더 낮게 느껴지고, 기온이 좀 높아지면, 더 높게 체감온도가 상승하는 게 이달의 기후 특징입니다. 

 

 

 

연도별 2월 옷차림 참조 

 

타이베이 2월 여행옷

 

 

타이페이 2월 벚꽃 명소

 

2월말에서 3월 초 사이에 벚꽃 개화 시기 시작입니다. 이때에, 한국처럼, 많은 사람이 벚꽃을 즐기러 이동을 합니다. 밑은 대만 벚꽃 개화 시기와 벚꽃 여행 명소 정보입니다.  수도 타이베이는 2군데가 대표적으로 유명한데요, 지도의 노란색 박스입니다. 타이베이 양명산, 담수천원궁입니다. 시내에서 좀 떨어져 있습니다. 한국의 여의도처럼, 도시, 도로 옆이 아니라, 자연 속에 있어 더 편합니다.  첫 번째 노란색 박스의 숫자가 타이베이 벚꽃 개화 시기, 기간입니다. 2월 중순에 보통 시작 3월 초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기상의 상황에 따라 개화 시기가 2월 중순, 혹은 말이 될 수 있습니다. 1월 말은 돼야 좀 더 명확하게 알 수 있을 거 같네요. 

 

 

 

 

 

 

타이페이벚꽃개화시기 -명소

 

타이페이 벚꽃 여행 명소인 담수천원궁 짧은 영상입니다. 여행 계획에 참고하세요. 백문 불여일견 같습니다. 

 

 

타이페이 유심, esim 가격

 

보통 타이페이 공항에서 구매하시거나, 한국에서 미리 구매하십니다. 저는 해외여행 가면 무조건 미리 구매합니다. 더 저렴하고, 현지에서 낭비되는 시간을 줄 일수 있고, 문제가 생기면, 톡으로 쉽게 해결해 주고, 환불처리도 아주 쉽기 때문입니다. 또한 최근에 esim이 나와 태국에서 써 봤는데, 완전 다른 세계의 경험을 주더군요. 설치 쉽고, 더 싸고, 유심 뺄 필요 없고, 폰이 이 기능을 지원하시면, 꼭 esim을 하시기 바랍니다. 설치는 설명보고 그대로 따라 하면 2분에 끝납니다. 개통은 2초 만에 됩니다. 아래 요즘 가격입니다. 온라인 많은 곳에서 판매하고 있으니 아래 가격 보시고, 비교하셔서 구매하시면 되겠습니다. 너무 저렴한 건, 반드시 사용자 최근 리뷰를 보시기 바랍니다. 현지, 가장 하위 통신사 유심의 경우, 저렴하지만, 속도가 느린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대만, 일본, 홍콩 유심, esim 할인 정보(10%), esim 장단점 정보 

 

대만유심가격

 

 

타이페이 호텔 가격 정보 

 

최근 타이페이 시내 중심의 호텔, 숙박 시설들의 가격입니다. 시내, 전철에 있으면, 여러 곳을 볼 수 있는데 유리합니다. 초행자분들은 시내에, 몇 번 다녀온 적이 있다면,  본인의 일정 루트에 의거해, 저는 약간 외곽도 좋다고 봅니다. 제가 지금 다른 나라에 있어, 이 나라 환율이 자료에 적용되어 있습니다. 아래의 가격에 300을 곱하시면, 1박의 가격입니다. 2월은 성수기입니다. 아시아 대부분의 나라들이 12월부터 방학이 시작되어 가족여행을 많이 옵니다. 항공료, 호텔의 예약이 빨리 차서, 가격이 상승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2월 여행 계획이 있으면, 최대한 빨리 구체화시켜 예약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타이페이호텔가격

 

 

타이베이 2월 날씨 여행옷차림과 태풍 등 과
 전체 시즌 기후에 대한에 대한 정보를 공유했습니다.

이상 기온이 심해 위의 자료는 참고 사항으로만 보시기 바랍니다. 여행 직전

다시 체크하는 습관을 필요하다고 봅니다. 즐거운 여행 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