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시아도시 여행, 날씨/대만 여행, 타이베이날씨

타이베이 1월 날씨 여행 옷, 기온 , 대만 무비자 입국, 숙소 가격 정보

by 랑카위 여행 2022. 11. 7.
반응형

타이베이 1월 날씨 기온은 한국의 중, 후반 가을 날씨와 비슷하나, 좀 더 기온이 낮습니다. 특징으로, 높은 습도를 들 수 있습니다. 비 강수량 정보와, 여행에 필요한 옷, 숙소, esim 가격과 대만 무비자 입국 조건 알아보겠습니다. 

 

 

대만 날씨, 타이베이, 타이중, 가오슝 기후, 태풍, 여행옷차림, 유심, 벚꽃 시기

대만 날씨 이해를 위해 북쪽이 타이베이, 중부의 타이중, 남쪽의 가오슝의 날씨와 기후를 이해하면 될거 같습니다. 한국으로 치면, 서울, 대전, 부산의 기후를 이해하는 것과 같은 거 같습니다. 1

tripeditor.tistory.com

 

 

타이베이 1월 날씨 기온, 기후 특징

 

약 20년 넘게 축적된 타이베이 날씨의 평균 값으로 나타낸 것 입입니다. 일별 기상 날씨도 축적된 데이터의 평균값에 의한 확률이기 때문에, 비는 특히 일치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일월 달에 이곳을 방문하신 적이 없다면, 이 달의 기후를 이해하고, 여행 준비를 하는데 도움이 되는 자료입니다(옷, 개인 짐 등). 저는 해외여행 갈 때, 개인의 1-2번 다녀온 경험, 혹은 몇 년 산 사람의 설명보다, 오래 동안 기록해 둔, 기상 자료를 바탕으로 나타낸 기상 데이터와 강수량, 습도, 그리고 제가 방문하는 달의 여행객의 사진을 보고, 여행에 필요한 짐을 준비합니다. 개인의 경험과 체험은 편협하고, 주관적이며, 전문적이지 않기 때문입니다. 10년 넘게 준비하는데, 이게 더 효율적인 거 같습니다. 어차피, 매년 기후의 양상은 틀린 거 같습니다. 날씨보다, 기후적으로 이해하고 준비를 합니다. 낮에는 덥게 느껴지기도 하는데, 아침 오전과, 저녁은 쌀쌀하게 느껴집니다. 특히, 비라도 내리면, 기온이 확 내려가는 듯합니다.

 

타이베이-1월-날씨-기후

 

대만  날씨 기후

 

여행지를 가시기 전에, 1년의 기후 양상을 이해하고 가면, 일정 중에 혹시 만나는 날씨 변화에 덜 당황하며, 일정을 좀더 융통성 있게 끌고 나갈 수 있습니다. 대만의(북부 타이베이, 중부, 타이중, 남부, 가오슝)  월 기후를 정리한 영상 자료가 있어 공유하오니, 1월뿐만 아니라, 1년 기후의 특징을 어느 정도 이해하시기를 바랍니다. 

 

 

 

1월 모습

 

1타이베이 날씨 여행 옷차림

 

 

타이베이 1월 날씨 특징, 높은 습도

 

일본, 한국은 여름 기간이 지나면, 기온과 함께 습도가 내려갑니다. 건조한 기후를 갖게 되는데, 타이베이는 1년 내내 습도가 높습니다. 그래서, 날씨가 좀 춥지만, 습도를 없애기 위해서, 여기 숙소들은 에어콘을 항상 틀어 높습니다. 해서, 기온보다, 더 춥게 느껴집니다. 아래는 월별 평균 습도입니다. 습도가 높으면, 낮은 온도에서는 더 춥게 느끼게 합니다. 즉 체감 온도가 많이 내려갑니다. 그래서, 위의 기온보다, 좀 더 낮은 기온을 체감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히터가 없고, 에어컨으로 남방을 하기 때문에, 가끔 히터와 난방이 잘되어 있는 겨울 한국보다, 더 춥다고 느낀 적이 있었습니다.  한국의 한 여름 습도가 약 평균 80%입니다. 거의 한 여름 습도에 가깝습니다. 

 

타이베이습도

 

 

타이베이 1월, 비, 강수량, 태풍

여행에 대한 경험이 적으신분들은, 예상 데이터의 비 표시를 보고, 자기가 가는 날에 비 표시가 있다고 울상을 짓는 경우가 있습니다. 보통, 일주일 후의 비 기상도 맞추기 힘들기도 하고, 비가 새벽에, 늦은 저녁에, 빠른 아침에도 올 수 있습니다. 비 표시보다, 중요한 건, 그 달이 강수량이 높은 달인가 아닌가입니다. 월별 타이베이 강수량 데이터입니다. 보시면 알겠지만, 강수량이 1년 중에 낮은 달입니다. 긴, 큰 비가 거의 오지 않습니다. 하지만, 갑작스럽게, 작은 비가 잠시 내리는 경우는 종종 있는데, 작은 우산이나, 비닐 우비를 미리 준비하시면 큰 문제가 없습니다. 대만 태풍은 주로 여름 기간에 많이 오고, 보통 10월 말까지 보고 있습니다. 그 이후의 태풍은 세력이 심하지 않아,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타이베이-강수량

 

 

타이베이 1월 날씨 여행 옷 

 

대만 포함, 일본, 홍콩, 마카오 유심, esim 10% 할인 사이트 정보, esim 장,단점, 설치 방법, 지원하는 한국폰 정보

 

대만 타이베이 1월 날씨 하루에 변화가 여러번 있을 수 있고, 특히 비가 내리고, 바람이 불면 춥습니다. 추위에 강한 사람, 약한 사람의 여행객 옷차림은 분명히 틀린 거 같습니다. 타이베이 현지 인들은 한국인들에게 보기에는 좀 과도하게 두껍게 입고 다니는 편이라, 12월 몇 가족의 사진을 편집했습니다. 아래의 사진을 참조로 대만 타이베이 1월 여행 옷차림을 준비하시면 될 거 같습니다. 낮에는 따뜻하지만, 아침과 저녁은 서늘할 수 있고, 바람도 세게 부는 날이 있을 수 있으니 가벼운 후드 정도는 꼭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이 기간은 자외선 지수가 그리 높지 않지만, Suncream도 기온 변화가 심할 수 있으니 가벼운 옷을 좀 다양하게 준비하는 게 좋을 거 같습니다. 대만 현지인들은 옷을 두껍게 입는 편이고, 한국 사람들은 대 낮에는 반팔 까지도 입는 사림이 있습니다. 기온과 습도를 그리고 개인적인 날씨 반응을 고려해서, 아래의 사진을 참고해서  복장을 챙기시면 되겠습니다.  노란색 위가 대만 현지 사람, 아래가 한국 여행객 1월 옷차림입니다. 

 

타이베이1월옷

 

대만 무비자 입국 정보 

코로나 방역의 모범국으로 확진자 제로를 1년 가까이 유지하기도 했던 대만은, 제로 코로나 정책이 영구 지속적이지 못함을 판단하고 9월말부터 무비자 입국 실시, 10월 7일부터 3일 격리를 없앴습니다. 백신 접종, 코로나 음성 확인증 명서가 필요 없으나, 호텔에서 혼자 머물면서, 대만 정부에서 지급하는 진단 키트로 검사 결과를 앱으로 보고해야 합니다. 비자는 여행 비자로 90일이 주어집니다. 

 

 

대만무비자입국

 

구준엽 대만 입국 과정 올해 3월

 

 

타이베이 숙소 가격

수도 다운타운 중심쪽의 숙소 가격입니다. 초행이시고, 일정이 7일 이상이 아니면, 교통이 편한 시내쪽이 좋고,좀 조용히 지내고 싶으면, 외곽이 좋습니다. 대신 교통이 약간 불편합니다. 시내 쪽에 있으면, 다니기가 좋습니다. 제가 해외에 있다보니, 이 나라 외환으로 가격이 나오네요. 아래 가격에서 300원을 곱하면, 1박의 한화 가격입니다. 확인 시점은 11월로 비수기 입니다. 1월은 성수기로 가격이 좀 오를 가능성이 있습니다. 아래는 참고 정보로 보시면 되겠습니다. 

 

타이베이숙소가격

 

 

타이베이 11월 날씨, 여행에 필요한 정보였습니다. 이 달은 태풍도 없고, 강수량도 낮고, 그리 덥지않아, 대만 여행의 적기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