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시아도시날씨/도쿄 날씨

도쿄 날씨, 태풍 기간, 여행 옷차림, 강수량, 습도, 유심 정보

by langkawi 2022. 8. 8.
반응형

도쿄 날씨 기후는 한국과 비슷한 경향이 있습니다. 하지만 조금 차이가 있습니다. 말로 설명을 듣기보다, 객관적인 기상 데이터를 통해 보시면 좀 더 정확하게 파악하고  여행을 위한 옷차림, 짐을 어떻게 준비해야 하는지 쉽게 이래학 되실 겁니다.  

 

일본 입국 절차, PCR 검사 방법 및 비용 등

 

영상 자료, 자외선, 월별 기후 상세

 

 

 

 

 

 

도쿄 날씨 기후 특징

 

이곳의 기후는 한국과 비슷하게 4계절을 가지고 있으며, 시기도 거의 비슷합니다. 아래 월 평균 최고, 최저 온도를 보시면 쉽게 일해가 되실 겁니다. 다만 주의하실 부분은 월평균 온도이기 때문에 기온이 가장 상승하는 오후 11시부터 오후 4시, 맑은 날의 경우 아래 평균 기온보다 2-4도 정도 더 높습니다. 그러나 비가 내리고 흐리면 2-3도 더 낮을 수 있습니다. 심야, 그리고 비가 내리면, 아래의 최저 기온보다, 더 낮을 수 있습니다. 쉽게 일반적으로 한국 여름 기온이며, 열대아가 없어, 저녁에는 덜 덥고, 덜 불쾌합니다. 특히, 냉방기, 자동차가 많은 시내 중심이 아니라, 조용한 변두리 지역에 묵으시면, 더 시월 할 겁니다. 

 

도쿄 날씨 온도

 

 

서울 월 평균 기온과 비교해 보시면, 겨울 기간은 덜 춥고, 여름 기간은 비슷하다고 보시면 될 거 같습니다. 

서울 기온

 

도쿄 태풍 주기

일본 여행 갈 때, 체크해야 할 것 중에 하나가, 특히 여름 기간에 가신다면, 태풍 정보를 한번 정도는 체크 하셔야 합니다. 심한 경우, 전철과 비행기가 운행을 잠시 멈추기도 합니다. 태풍이 오면 무조건 그런 것이 아니라, 등급이 낮은 경우는 무더운 여름을 식혀주고, 시원한 바람과 비가 적게 내릴 때도 있습니다. 위의 자료는 일본 전체 태풍 주기고, 아래는 도쿄 근처에 있는 도시의 태풍 주기입니다. 도쿄의 겨울 보통 6 월부터 태풍이 오고 보통 10월까지이며, 8,9월에 가장 많이 옵니다. 이 달에 여행을 가시는 분들은, 미리, 미리 기상 예보를 체크해 보고, 등급이 어떻게 되는지 살펴보는 게 좋은 거 같습니다. 

 

도쿄 태풍 주기

 

강수량, 비

2022년 월별 강수량입니다. 저는 데이터를 보기 전에는, 막연이 이곳의 강수량이 높을 줄 알았는데, 평균적으로 보면, 비슷한 거 같습니다. 밑에는 비 내리는 횟수 평균인데요, 밤에도 내리고, 새벽에도 내릴 수 있고, 또한 조금만 잠깐 내려도 비 일수로 잡힐 수 있습니다. 비 일수 보다, 강수량을 보고 파악하시는 걸 권합니다. 한국은 비가 많이 내리지만, 일본은 바다 한 복판에 있어서 그런지, 바람이 아주 강하게 불어 외출을 못하고, 도시 전체의 모든 사람이 이동을 멈추는 경우가 있는데, 가끔 발생합니다. 아마 여행 중에는 만나실 일이 거의 없을 거 같습니다. 

 

 

도쿄 비 심하게 내릴 때

 

도쿄 강수량 비

 

여행 옷차림

한국의 4계절에 맞게 비슷하게 준비하시면 됩니다. 위의 기온을 보시면 쉽게 이해가 되실겁니다. 겨울에는 내복을 추천합니다. 갑자기 기온이 뚝 떨어질 때, 혹은 최대한 두꺼운 잠바를 입고 싶지 않을 때, 얇은 내복은 큰 위력을 발휘하는 거 같습니다. 아래 4계절 모습입니다. 사진을 참고하시고 옷차림을 준비하시면 되겠습니다. 

 

도쿄 여행 옷차림 참고

 

습도와 온도

동남아나 해외 여행을 가실 때, 현지의 기온만 보시는데, 실제로 어느 정도 더운지를 알고자 한다면, 습도 지수를 살펴봐야 합니다. 저는 데이터를 직접 보기 전에는 일본이 바다에 있어, 한국보다 무조건 습한 줄 알았습니다. 겨울 기간에 서울이 더 습한 줄은 데이터를 보고 알았습니다. 몇 년 전에는 서로 비슷했는데, 조금 차이가 나네요. 아래는 과거의 축적된 데이터를 가지고, 2022년 기상을 예측한 것이니, 절대 지수로 보시기 보다, 단순 참조 사항으로 보시면 되겠습니다. 그래 기후적으로 비슷하다고 보시고, 옷을 준비하시면 크게 문제없습니다. 저는 6개월 정도 머물 때, 크게 차이를 느끼지 못했습니다. 태풍 불 때만 빼고는 요. 

 

 

도쿄 유심 정보

 

과거에서는 공항에서 주로 구매를 했습니다. 자판기의 천국답게, 유심 자판기가 있는거 보고 역시 한적도 있는데요. 지금은 한국에서 미리 구임을 합니다. 더 저렴하고, 공항에서 떠나는 날, 받거나, 택배로 미리 받을 수 있습니다. 한국 국제 통화도 1시간 무료이고, 왜 저렴한가 생각해 보니깐,  매장 없이 인터넷으로, 그리고, 유심 회사가 대량으로 구매를 해서 그런 거 같습니다. 깊은 시골이 아니면, 일본 3개 통신사가 있는데, 수신율은 비슷한 거 같습니다. 아래 판매 사이트가 있으니 참조하시기 바라며, 사용 리뷰가 많으니깐, 최근 것을 보고 결정하시면 크게 문제가 없을 거 같습니다.  

 

도쿄 유심

728x90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