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시아도시날씨/도쿄 날씨

도쿄 12월 날씨, 옷차림, 자외선지수,기온 등, 비, 태풍 주기 등.

by langkawi 2022. 9. 26.
반응형

도쿄 12월 날씨,  본격적인 추위가 시작하는 시즌으로 영하까지는 내려가는 경우가 드물지만, 꽤 춥고 기본적으로 여행 옷차림은 겨울 옷입니다.  짐을 꾸리기 위한, 강수량, 기온, 습도, 자외선 지수 등 기후 특징을 알면, 준비물을 챙기는 데, 크게 문제가 없을 겁니다. 

 

일본 무비자, 무 격리  입국 정보 상세 정리 

 

 

도쿄 12월 날씨 기온

도쿄 12월 날씨는 서울에 비교하면 늦가을, 초겨울 기온 정도로 보면 무난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12월 일일 최고 평균 기온은 9~16도,  최저 기온은 1도~5도입니다. 눈이 내리는 경우가 거의 없으나, 드물게, 월 말쯤에 눈이 내리기도 합니다. 보통 1월 2월에 내립니다.  더위를 잘 타는 분이 두꺼운 패딩을 입으면 오후에는 약간 더울 수도 있지만,  추위를 잘 타시는 분은 두꺼운 패팅 하나에, 안에 니트 정도를 입으시면 되는 거 같습니다. 일교차가 큰 편이기 때문에  아침, 저녁은 춥습니다. 하지만 서울 겨울 날씨보다는 덜 춥습니다. 귀마개, 장갑은, 어그 부츠류는 1,2월에 보통 입습니다. 

 

도쿄 12월 날씨

 

도쿄 날씨 기후 특정

여행을 가실 때는 가는 지역의 전체 기후 특성을 알아두는게 좋습니다. 날씨가 100% 보장되는 것이 아니라서, 갑자기 변화가 올 때, 4계절의 특성을 어느 정도 이해해 두면, 덜 당황하는 거 같습니다. 우리나라처럼, 4계절의 운영 기간이 비슷하며, 기온, 습도도 비슷합니다. 해서, 여행 준비를 할 때, 특별한 준비물은 필요 없습니다. 

 

 

반응형

 

 

저는 서울에 있는데, 도쿄를 가게되면, 그냥, 최근 평소에 입던 옷을 몇 개 챙겨서 갑니다.  아래 자료는 한국과 이곳의 데이터를 비교한 자료입니다. 온도 차이 빼고는 기후적으로 거의 비슷하다고 보시면 될 거 같습니다. 

 

도쿄 기온

 

도쿄 날씨 여행 옷차림 12월은

 

가을이 아닌 겨울 옷차림을 준비하셔야 합니다. 한국의 초겨울 옷차림입니다. 요즘은, 이상 기온이 심해, 갑자기 기온이 내려가는 것을 대비, 저는 두꺼운 옷 보다, 얇은 내복을 준비합니다. 아침, 저녁은 꽤 쌀쌀한데, 맑고, 바람이 안부는 한낮에는 입고 있던 옷 때문에 덥게 느껴질 수도 있습니다. 12월의 도쿄 모습입니다. 몇몇의 개인 의견보다, 위의 기온, 다음 차례의 습도 정보를 보고, 나에게 맞는 옷을 준비하시면 되겠습니다. 12월 초와 말 과의 기온 차이도 크니, 이 부분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도쿄 12월 날씨   자외선 지수

 UV Index라고 합니다. 여성분들이, 피부 보호에 가장 민감한 지수입니다.  기온이 내려가면 자외선 지수도 내려가는 거 같습니다. 0부터 시작하며, 밤은 자외선 지수가 0입니다.   월 자외선 지수 평균 입니다. 아래는 평균 지수이기 때문에, 한낮에는 2-3 정도 높습니다. 보통 7이 되면 30분 노출 시, 피부에 홍점이 생기는 정도를 뜻합니다. 12월 자외선 지수 평균이 3 정도로, 오후에는 맑은 날씨면 5 정도입니다. 그렇게 따가운 정도가 아닙니다.  남자분의 경우는 따로 자외선 차단제를 준비할 필요가 없다고 봅니다. 한국과 거의 비슷한 지수이니, 한국에서 평소 한 데로 준비하면 되겠습니다. 만약 낮에 많이 돌아다니신다면, 여성분의 경우 좀 발라주는 게 좋을 거 같네요. 

 

 

도쿄 12월 날씨 비, 강수량 태풍

 

도쿄의 태풍은 8,9,10월에 심한 태풍이 오고, 11월에 오지만, 상륙하는 경우가 거의 없습니다. 12월은 태풍으로부터 안전한 달입니다. 만일에 하나 발생을 해도, 아주 약한 정도입니다. 비가 어느 정도인지 알려면, 비 표시가 몇 개 있냐를 보기보다, 강수량이 어느 정도인가를 보셔야 합니다. 비 표시가 많아도, 강수량이 적으면, 느끼지 못할 정도로 여러 번 내린다고 보셔도 됩니다. 비 표시가 적은데, 강수량이 많으면, 집중적으로 내리는 시기가 있다는 것으로, 최대한 그 기간의 방문은 피하는 게 좋습니다. 강수량도 50mm 이하로 매우 낮습니다. 

 

도쿄 12월 날씨 비 정보

 

 

도쿄 여행 정보 (심카드, 숙박 가격)

 

여행 필수품이 심카드 유심은 도쿄 공항에서 구입하시는 것 보다, 한국에서 구입하시는 게 훨씬 저렴합니다. 그리고 요즘 Esim이 나와 가지고 있는 걸, 따로 뺄 필요 없이 인터넷 등록으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기종에 따라, 2개의 유심을 한 번에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아래는 최근 가격인데, 이유는 모르겠지만, 많이 내려갔습니다. 인터넷으로 구입하면, 원하는 주소지로 배달을 해주거나, 출구하는 날, 공항에서 받는 것 중 택일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무료 한국 통화 30분 이상을 제공해, 갑자기 한국에 전화 걸 때도 매우 유용했었습니다. 특히, 최근에 사용한 사람들의 후기가 있어, 안심하고 구매할 수 있어 좋았습니다. 구매 전에 그걸 보시기 바랍니다. 

 

도쿄 12월 날씨 풍경 (옷 참고용)

도쿄 호텔 가격 

 

9월 26일  도쿄 시내 쪽의 숙박입니다. 여러곳을 돌려면, 시내 중심 근처에 숙박을 정하는 게 좋습니다. 출처는 구글 호텔 가격입니다. 매일 가격이 변하니, 참고 정도로 보시면 되겠습니다. 보통 성수기인 12월부터, 교통 좋고, 저렴한 가성비 좋은 방들의 예약이 빨리 끝납니다. 아래 숫자에 삼백을 곱하면, 1박의 대략적인 한화 가격입니다. 제가 지금 외국에 있어, 이 나라 돈으로 나오네요. 

 

도쿄-유- 호텔-가격
일본 유심 가격, 구매 정보 사이트

도쿄 12월 날씨 이해에 필요한, 습도, 강수량, 기온, 자외선 그리고 여행에 필요한 유심, 호텔 가격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