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시아도시 여행, 날씨/도쿄 날씨

도쿄 1월 날씨, 옷, 기온, 눈, 숙박, 유심, esim 가격, 태풍 주기

by 랑카위 여행 2022. 11. 1.
반응형

도쿄 1월 날씨 특징은 기온이 1년 중에 가장 낮은 겨울 기간입니다. 기온이 매우 낮지는 않지만, 눈이 내리고 겨울 옷을 준비하셔야 합니다. 도쿄 겨울 여행을 위한 기후 정보와 항공료, 숙박 가격, 유심, esim 가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도쿄 2월 날씨 및 옷차림,기온 강수량 및 년 기후 와 태풍

도쿄 2월 날씨 와 전체 기후 정리 도쿄 2월 날씨는 서울의 초봄 정도로 설정하시면 무난한 거 같습니다. 한국 보다는 따뜻하지만, 입은 그대로 오셔도 크게 무리는 없는 거 같습니다. 바람이 차고

tripeditor.tistory.com

도쿄 1월 날씨 기온, 기상 정보

 

기본적으로, Tokyo의 기후는 대한민국 Seoul의 기후와 많이 비슷합니다. 차이가 있다면, 기온이 약 이 도 정도 높습니다. 여름 기온은 비슷한 거 같으나, 겨울 기간인 12월 ~3월 초까지는 도쿄가  춥고, 눈이 내리기도 하나 기온이 좀 높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아래는 오랜 기간 동안(10년 이상) 도쿄의 1월 평균 기상 정보를 평균화하여 나타낸 도표입니다. 평균 기온이라, 가끔 있는 영하 기온이 없네요. 최저 기온의 경우는 -2-3도 정도 감안하시길 바랍니다. 서울처럼 -10도 이런 날은 아주 드뭅니다. 서울의 기온과 함께 보면, 이해가 쉬우실 겁니다. 

 

 

 

반응형

 

 

도쿄 1월 날씨

 

작년 1월 눈이 많이 내렸을 때, 시부야 모습입니다.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도쿄 강수량, 강설량

위의 1월 기후표를 보면 비 표시가 좀 있는데, 이 달은 1년 중에 강수량이 가장 낮은 달입니다. 비가 내리는 일 수가 적고, 영하의 날씨면 눈으로, 영상이면 보슬비로 내리는데요, 제가 있을 때는, 대부분 눈이었고, 가쁨 보슬비도 있었습니다. 해서, 겨울이지만, 우산을 준비하는 게 좋습니다. 지표는, 도쿄와 서울의 월평균 데이터입니다. 12월부터는 일본에 태풍이 없고, 강수량도 많이 내려갑니다. 하지만 한국보다는 좀 더 높은 강수량을 나타냅니다. 아마 섬나라의 영향을 받는 거 같습니다. 

 

도쿄-1월-날씨-눈

 

 

도쿄 습도

전에, 일본에 있으면서, 일본의 습도는 무조건 한국보다 높다고 생각했었습니다. 섬나라이기 때문에, 편견을 가졌습니다. 하지만 객관적인 데이터를 보고 습도는 비슷하다는 걸 알았습니다. 특히, 여행을 다니다보니, 시내 중심에 있으면, 많은 차에서 나오는 배기가스와 열, 건물에서 내뿜는 열기에 의해 더 덥고 습하게 느껴진다는 걸 깨달았습니다. 외곽 한적한 곳에 비교해 지내다 보니, 외곽이 훨씬 시원하고, 덜 습한 느낌을 많이 받았습니다. 습도는 사람의 체감 온도에 많은 영향을 주기 때문에, 기온을 제대로 파악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같은 온도라도, 습도의 높고 낮음에 느껴지는 더위와 추위는 큰 차이가 있습니다. 예로, 홍콩, 마카오를 겨울 기간에 다녀오면, 기온보다 꽤 쌀쌀합니다. 왜냐하면 한국은 겨울 기간에 건조해지는데, 이 지역은 남부 지역으로 여전히 높은 습도를 나타냅니다. 

 

도쿄-월평균-습도

 

도쿄 1월 날씨 여행 옷차림 참고

 

저는 겨울 기간에 도쿄에 가면, 서울에서 입던 옷들을 몇 개, 더 준비해서 갑니다. 기후적으로 거의 차이가 없고, 약간 기온이 높아, 겨울 컨센에 맞춰 준비해 갔습니다. 그러면, 부족함이 없었습니다. 아래 사진을 보시고 참고하셔서 준비하시면, 무방합니다. 손을 쓸 일이 좀 있으면, 겨울 장갑 너무 두꺼운 거 말고 얇은 걸로 준비하시고, 어그 부측는 좀 과한 거 같기도 합니다. 제가 어학원 다니면서 1달 넘게 있으면서, 운동화 신고 다녔는데, 발 시린 적은 없었던 거 같습니다. 귀마개도 거의 필요 없었었습니다. 

 

도쿄1월-여행옷차림

 

 

도쿄 태풍 정보

 

일본을 여행 갈 때, 가장 조심해야 할 것이 지진하고 태풍인 거 같습니다. 아래 IZU가 도쿄와 가까운 곳으로 1년 평균 태풍 방문 수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1월은 태풍이 절대 오지 않는 기간임을 알 수 있습니다. 근데, 12월에도 태풍이 올 수 있다는 걸 이번에 알았네요 

 

도쿄 태풍 주기

esim, 유심 가격 참조

 

올해 구월 말부터 대한민국에서 esim 사용이 가능해져서, 한국 해외 유심 업체들이, 간편하고, 더 싼 esim 상품을 내놓고 있습니다. 폰의 기종이 지원이 된다면, esim을 강추드립니다. 있던 유심 뺄 필요 없이 그냥 쓰고, 회선도 2개로, 하나의 폰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옛날처럼, 한국에서 오는 전화나 메시지 받으려고, 폰 2개 준비할 필요가 없습니다. 한국에서 해외 유심을 사면 더 쌉니다. 이유는 온라인으로, 많이 팔기 때문에, 현지 공항 샵보다 더 좋은 가격을 받은 거 같습니다. 많은 회사가 있으니 아래 가격은 참고로 보시고, 밑의 가격은 10% 할인된 가격입니다. 할인된 가격은 아래 공유 링크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아시아 4개국(Japan, Taiwan, HongKong, Macau) esim, 유심 10% 할인 사이트, esim 장단점, 지원 기종 정보

 

일본esim-가격

 

도쿄 숙박 가격 최근 정보

2022년 11월 2일 확인한, 도쿄 지역의 숙박 가격입니다. 출처는 구글입니다. 제가 지금 말레이시아 휴양지 랑카위에 있으니깐, 말레이 돈으로 표시가 되네요, 아래의 숫자에 300을 곱하면, 1박의 원화 가격입니다. 숙박 가격은 항공료와 함께 매일 변할 수 있습니다. 혹시 찜하신 곳이 있으면, 최대한 빨리 예약하는 게 좋습니다. 12월부터 한국의 방학 시작으로 조금씩 오르기도 합니다. 

 

도쿄-숙박-가격

 

도쿄 1월 날씨, 여행에 필요한 옷, 기온, 습도, 강수량, esim, 유심, 숙박 가격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도움이 되기를 기원하면서 , 안녕!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