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시아도시 여행, 날씨/도쿄 날씨

도쿄 벚꽃 여행 명소, Japan live 8곳 추천

by 랑카위 여행 2023. 2. 13.
반응형

도쿄 벚꽃 여행 명소 정보를 Japan live라는 곳이 약 20곳까지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중에서 8위까지 해서 정리한 자료입니다. 순위는 크게 의미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아래 자료를 통해 본인의 취향에 맞는 곳을 가시는 게 좋습니다.

 

 

 

2023년 일본 벚꽃 개화, 만개 시기, 벚꽃 여행 명소 도시별 정리

2023년 일본 벚꽃 개화 시기 예보가 최근 이번 달에 발표되었습니다. 일본 국토교통성 산하 조직에서 매년 12월 시작쯤에 발표를 합니다. 그리고 내년 6월까지 꾸준히 시기를 업그레이드합니다.

tripeditor.tistory.com

 

도쿄 벚꽃 여행 명소 8곳 

신주쿠교엔 新宿御苑 우에노 온시 공원 上野恩賜公園 지도리가후치 千鳥ヶ淵緑道 스미다 공원 隅田公園 이노카시라 온시 공원 井の頭恩賜公園 Meguro River 目黒川 요요기 공원 代々木公園 고이시카와 고라쿠엔 小石川後楽園 리쿠기엔 六義園 아스카야마 공원 飛鳥山公園 총 10군데 중에서 8군데를 정리한 정보입니다. 먼저 이 모든 10군데의 영상 정보가 있습니다. 아래 상세 자료와 영상 자료를 참고하시면 도쿄 여행 일정을 잡는데 많은 도움이 될 거 같네요. 

 

 

 

 

도쿄 벚꽃 개화, 만개 시기 

2개의 그래프를 편집합니다. 위에 것이 벚꽃 개화, 아래 것이 만개 시기 예상입니다. 현지 기상청에서 일본 전국의 벚꽃 시기 예상 자료를 공유하고 있고, 수많은 단체들이 이것을 근거로 전 세계 벚꽃 여행자들을 유혹하고 있습니다. 자료를 보시면 개화일은 3월 24일, 만개일은 3월 31일입니다. 지금 2월 12일인데요, 지금까지의 예상이 이렇습니다. 2월의 기온, 3월 초순의 기온에 따라 소폭의 변동이 있고, 기상청에서는 업데이트를 지속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2023년 입국 무격리 입국, 필요 조건, 사전 등록 정보 

 

도쿄-벚꽃-개화-만개-시기

 

 

도쿄 벚꽃 명소 가볼만한 곳

1 신주쿠 공원 벚꽃 新宿御苑

도쿄 벚꽃 여행 명소 중에 가장 큰 곳이고, 아마 가장 유명한 곳입니다. 이 기간이 되면, 항상 많은 인파가 모여들지만, 가장 넓고, 많은 벚꽃이 아름답게 피어 있어 그런 거 같습니다. 이곳에는 약 1100여 그루의 벚꽃이 65종 있습니다. 다양한 벚꽃을 감상하기에는 가장 좋은 곳이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모입니다. 주의하실 점은 아침 9시에 열어 16시까지 합니다. 다른 곳에 비해 짧은 개방을 하기 때문에, 저는 이곳을 오후에 보고, 저녁에 아름다운 조명이 있는 곳으로 옮깁니다. 가장 큰 장점은 여러 종류의 벚꽃이 각자, 개화 만개 시기가 달라, 가장 오랫동안 벚꽃을 즐길 수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2 우에노 온시 공원 上野恩賜公園

보통 우에노 공원이라고 합니다.  이나라 왕이 땅을 줘서 만들어 졌다고, 온시 은사를 붙인 것입니다. 이곳도 신주쿠와 함께 대표적으로 많은 시민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는 벚꽃 명소입니다. 큼 면적에( 총 약 53만 M2) 벚꽃 나무수도 도쿄에서 가장 많은 공원으로 약 천 이백 그루가 있습니다. 시민들에게 큰 사랑을 받는 이유가 밤 11시까지 개방입니다. 그리고 벚꽃 기간에는 대부분의 명소가 휴일이 없습니다. 이외에 여러 국립 박물관이 있어, 유익하게 시간을 보낼 수 있어 오랜 기간 동안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3 요요기 공원 代々木公園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장소입니다. 하라주쿠와 가까운 전철 근처에 있어, 제가 도쿄에 약 3달 정도 있을 때, 자주 갔었던 곳이기도 합니다. 벚꽃도 멋있지만, 초 저녁이면, 하루의 일과를 마치고, 많은 사람들이 개인의 다양한 취미 생활을 즐기는 모습이 너무 평화스러웠고 부러웠습니다. 성우 지망생, 춤, 길거리 운동 들. 약 700백 그루의 벚꽃이 있고, 가장 좋은 점은, 넓은 잔디에 편하게 앉아 즐길 수 있다는 겁니다. 많은 분들이 편의점에서 먹을 거리를 챙겨서 작은 피크닉 기분을 자아냅니다. 이곳에 큰 호수가 있는데, 이건 자연재해 등으로 시민들이 물이 필요할 수, 순화 펌프를 가동, 무상으로 깨끗한 물을 제공하기 위한 용도 이기도 합니다.  해서, 항상 청결하게 유지하고 있기도 합니다. 

 

도쿄벚꽃명소-요요기공원

 

 

4 쇼와 기념공원 벚꽃  昭和記念公園

 

이곳의 장점 중의 하나는 벚꽃 뿐만 아니라, 봄을 상징하는 유채꽃의 장관도 즐길 수 있다는 것입니다. 동쪽에 위치해 있으며, 벚꽃들과 함께 아름다운 장면을 연출합니다. 또한, 다양한 봄꽃을 즐길 수 있다는 것도 장점입니다. 천 오백 그루의 다양한 벚꽃이 있고, 왕벚나무도 볼 수 있습니다. 기념이라는 유래는 여기 일왕의 50년을 기념하기 위해 조성되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이곳은 관광 명소이기도 하지만, 지진, 대규모 화재 발생 시 피난 장소로 설계 유지되고 있기도 합니다.

 

 

쇼와기념공원-일본벚꽃

 

 

강이 있는 도쿄 벚꽃 명소

 

5 메구로 가와 目黒川

 

약 4Km 길이의 메구로 강변에 약 팔백 그루의 벚꽃 나무를 걸으면서 즐기는 곳입니다. 낮에도 멋있지만, 저녁에 조명과 어울리는 모습에 많은 분들이 저녁에 옵니다. 공원과 다르게 개관, 마감 시간이 없는 것도 장점입니다. 걸으면서 세련된 카페의 커피, 멋진 맥주 팝에서 맥주를 즐기기에도 좋습니다. 일본 분들에게는 과거 인기 드라마 "최고의 이혼" 찰영지로 유명, 이 때문에 많은 분들이 찾기도 합니다. 언제 가시더라고 도심의 산책로로 항상 추천되는 곳이기도 합니다.  특히, 다리 위의 절경이 유명합니다. 

 

메구로가와벚꽃-도쿄여행

 

 

6 스미다 공원 벚꽃  隅田公園

 

배를 타고 즐기는 벚꽃도 유명하지만, 여름 기간의 축제  불꽃놀이 축제도 유명합니다. 봄에는 에도시대 (1603-1868)부터 이어지는 벚꽃 명소입니다 약 600그루의 벚꽃이 있습니다. 왕벚꽃, 오시마, 사토 벚꽃 등, 다양한 종류를 볼 수 있습니다. 도쿄 스카이 트리도 사진에 담을 수 있다. 배 위에서 꽃놀이를 즐기기도 합니다. 넓은 강과 어울려져, 딱 트인 기분이 좋습니다. 낮에도 좋지만, 밤의 벚꽃은 조명으로 더 아름답게 변합니다. 아사쿠사역에서 걸어서 약 3분 정도로 교통도 매우 편합니다. 

 

 

 

7 지도리가후치 千鳥ヶ淵緑道

정확하 명칭은 지도리가 후치 전몰자 묘원입니다. 황궁의 북서쪽에 있는 이 주변 지역은 유명한 벚꽃 명소입니다. 약 200그루의 벚꽃이 피며 옛 에도 성의 돌담과 벚꽃을 함께 사진에 담을 수 있습니다. 낮에도 좋지만 밤에 작은 보트를 타며 벚꽃을 즐길 수 있어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땅 위에서, 아니면 강 위에서 둘 다 즐길 수 있습니다. 이곳의 녹색 도로는 황궁의 도량을 따라 칠백미터의 산책노로 약 140그루의 벚꽃 나무가 있습니다. 도시 속에서 배를 타면서 자연을 느낄 수 있습니다. 

 

치도리카후치벚꽃-도쿄명소

 

8 아스카야마 공원 飛鳥山公園  (모노레일이 있는 곳) 

벚꽃 뿐만 아니라, 공원 안에 있는, 박물관, 종이박물관 등이 있어, 다른 볼거리도 있습니다. 도쿄 서민의 꽃놀이 명소로 유명합니다. 공원 내에는 약 650그루의 벚꽃 나무가 있고 모노레일이 있습니다. 모노레일 안에서 내려다보는 벚꽃 전망도 뛰어납니다. 모노레일 운행은 10:00~16:00까지.  약 50미터의 거리이며, 무료입니다. 한 번에 약 6명이 탈 수 있습니다. 속도는 약간 걷는 속도와 비슷 안에서 천천히 주변 경관을 즐길 수 있습니다. 

 

아스쿠야마-모노레일-벚꽃

 

 

도쿄 거리의 벚꽃 

이달 여행의 매력은 벚꽃 도쿄 유명 명소를 다니는 것도 좋지만, 골목 아니면 변두리를 걷다보면 만나는 절경의 감동도 큰 매력인 거 같습니다.  소개한 명소도 좋지만, 자유로운 영혼으로 어느 역에서 내려, 변두리 이곳, 저곳을 다녀보는 것도 권합니다. 

 

도쿄거리-벚꽃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