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시아도시 여행, 날씨/도쿄 날씨

도쿄 5월 날씨 기후, 옷차림, 비 강수량, 호텔, 유심 가격

by 랑카위 여행 2023. 3. 16.
반응형

도쿄 5월 날씨 기후 특색은 1년 중에 봄에 해당합니다. 너무 덥지도, 춥지도 않은 기온으로, 태풍이 없는 기간으로, 강수량도 너무 높지 않아, 여행 적기로 분류되기도 합니다. 5월 여행을 위한 기후 정보, 비 강수량, 유심, 호텔 가격에 대해 보겠습니다. 

 

 

 

2023년 일본 벚꽃 개화, 만개 시기, 벚꽃 여행 명소 도시별 정리

2023년 일본 벚꽃 개화 시기 예보가 최근 이번 달에 발표되었습니다. 일본 국토교통성 산하 조직에서 매년 12월 시작쯤에 발표를 합니다. 그리고 내년 6월까지 꾸준히 시기를 업그레이드합니다.

tripeditor.tistory.com

 

도쿄 5월 날씨 기후 

 

도쿄 5월 날씨 기후를 제대로 이해하기 위해서는 1년의 기후, 기상을 이해하는 게 좋고, 여행 지역의 1년 기후를 이해하고, 못하고 여행하는 것에는 날씨에 대한 부담감에서 큰 차이가 생깁니다. 우선  월별 기후, 자외선, 습도, 월별 기온 정보가 있는 영상 자료를 보시겠습니다. 

 

 

도쿄 월별 기후, 자외선, 습도 등

 

도쿄 5월 날씨 기후 자료입니다. 매년 똑같지는 않지만, 여행을 위해, 이달의 기후가 대략적으로 어떤지 이해하는 데는 유용한 자료로, 저는 개인의 단기적인 날씨 체험보다는 전문적인 기관이 장기적인 기상 데이터를 바탕으로 작성하는 기후 자료를 기준으로 최악의 상황이 어느 정도인지 인지하고, 거기에 대한 대비를 하는 것으로 여행 준비를 합니다. 2개의 기온이 있습니다. 일별로, 최고 기온, 최저 기온이 있는데, 최고 기온은 한낮의 가장 더울 때, 최저는 저녁 기온이 가장 낮을 때입니다. 5월은 일교차가 큽니다. 낮에는 여름옷, 저녁, 아침은 봄, 가을 옷으로, 벗기 쉬운 긴팔, 잠바가 좋습니다. 일교차가 이달은 큽니다. 이 부분을 유의하시면 되겠습니다. 특히, 비 내리고, 바람 불면 꽤 으스스하기도 합니다. 

 

 

반응형

 

 

도쿄 5월 날씨 기후

 

 

도쿄 5월 날씨 비 강수량

도쿄 5월의 비 형태는 부산과 비슷하다고 하기도 하고 서울과 비슷하다고도 합니다. 서울과 도쿄의 강수량 데이터를 함께 게재 했으니 이해가 쉬우실 겁니다. 도쿄와 서울의 강수량 데이터를 보면, 서울보다, 약 20mm 정도 높네요. 즉 이달은 비가 종종 내리지만, 큰 비보다, 보슬비가 내리는 형태로, 접이식 우산 하나 정도 준비하면 크게 문제가 없습니다. 저는 4박 5일 동안 비를 만난 적이 없습니다. 비가, 꼭 낮에만 내린다는 보장이 없기 때문에, 기상대의 예상 비 일수보다, 적게 비를 만나게 됩니다. 또한 도쿄의 태풍은 보통 6월부터 방문을 합니다. 드물게 오기도 하는데, 세력이 약한 낮은 등급의 경우입니다. 하지만 7,8,9월에 방문하시는 경우는 여행 전에, 최근 태풍 정보를 보시고, 만약 있다면, 등급을 보시고, 대비를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매년 강수량은 틀리나, 그래프 경향은 비슷합니다.

 

 

 

 

 

도쿄 5월  옷차림

 

 

 

여행 할 때 가장 궁금한 게 복장에 대한 것입니다. 도쿄 5월 영상 자료로 여행 때의 신주쿠 거리 모습니다. 5월 중순쯤인데요. 날씨, 옷차림 참고로 보시면 되겠습니다. 거의 여름 복장이지만, 저녁에는 기온이 많이 내려갑니다. 5월까지는 일교차가 좀 있기 때문에, 대비용으로 긴팔을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오후의 신주쿠 모습니다. 

 

 

 

 

 

5월 초순, 중순의 도쿄의 모습니다. 위의 영상, 아래 사진을 참고로 자신에게 맞는 옷을 챙기시면 되겠습니다. 

 

도쿄-5월-여행-옷차림
도쿄 5월 초순, 중순

 

도쿄 호텔 가격 참고 

최근의 도쿄 호텔 가격입니다. 보통, 지하철 주변으로 많이 모여있습니다. 숙박을 고르실 때, 역시, 지하철 근처가 좋습니다. 여행하면서 많이 걸어다니기 때문입니다.  제가 지금 랑카위라는 곳에 있는데, 이곳의 화폐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지도 위의 금액에 삼백을 곱하시면, 1박의 한국돈 가격이 나옵니다. 5월은 비수기이지만, 초순에는 성수기입니다. 일본의 골든 위크 5일 휴일이 시작되고, 한국은 5월 5일이 금요일입니다. 이미 항공권 가격이 상승하고 있고, 이 기간에 가시는 분들은 항공, 숙박을 최대한 빨리 결정, 예약을 마치는 것이, 경비 절약에 도움이 될 거 같네요. 

 

도쿄-5월-호텔가격

 

도쿄 유심 가격, 구매 방법 

 

나리타, 하네다 공항에 도착하면, 판매 데스크와 무인 판매기가 있습니다. 하지만 여행자용은 가격이 조금 높습니다. 한국도 인천 공항에서 외국인들에게 판매하는 유심 가격이 좀 셉니다. 해서, 중국 여행객은 자국에서 온라인으로 구매하고, 인천 공항 근처의 사무실에서 수령을 합니다. 한국은 인터넷으로 저렴하게 구매하고, 택배로 받거나, 한 업체는 공항에 데스크를 설치, 출발 당일 방문하면 받을 수 있게 하여, 택배 비용을 아끼게 하고 있습니다. 삼월의 최신 가격입니다. 가격이 종종 변동합니다. 내릴 때도 있고, 약간 상승할 때도 있습니다. 검색을 통해, 몇 개 업체 비교하시고, 가장 적당한 것을 고르시면 되겠습니다. 

 

 

일본, 대만, 홍콩, 마카오 유심, esim 최근 가격, esim 상세 정보, 할인 사이트 정보(10%) 

 

 

도쿄-유심-esim-가격

 

도쿄 기후와 5월 날씨 기후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위 자료를 통해 도쿄 5월 여행 옷차림을 준비하시면  되겠습니다. 이상기온으로 지구가 몸살을 앓는거 같습니다. 혹시 모르니, 출발 전에, 태풍에 대한 소식이 있는지도 한번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보통 1-2주 전에 통보를 해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