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코로나 여행, 입국, 비자 정보

싱가포르 위드 코로나 현황, 확진자 상승, 여행 입국, 백신 접종률, 사망자 정리

by 랑카위 여행 2021. 9. 24.
반응형

싱가포르 코로나 확진자는 위드 코로나 실행 이후, 크게 증가하였습니다. 하지만 정부는 방역 단계를 올리지 않고, 기존 정책을 고수할 예정입니다. 전체 코로나 현황과 백신 접종률, 사망자, 검사 수 전체 최신 정보 공유합니다.

 

5차 재난 지원금 사용처, 사용 기간, 사용 지역 등 총정리

 

싱가포르 코로나 확진자 현황

싱가포르 코로나 현황, 위드 코로나는 성공할 것인가? 최근 현지 방역 당국의 조사를 보면 지난 28일 동안 감염된 1만 3,075명 중 97.9%는 증상이 없거나 경미하며, 1.9%는 산소 보충이 필요하고, 0.2%는 중환자실 치료가 필요하고, 0.06%는 사망." 한마디로 확진자는 늘고 있지만 사망률은 지극히 낮다는 것이다. 사망자는 대부분 고령이거나 백신을 맞지 않은 사람들입니다. 확진자는 늘었지만, 중증, 사망자는 크게 늘지 않아, 경제성으로 보면, 위드 코로나 정책을 유지하는 것이 국가적인 공익 차원에서 더 낫다는 것이 정부의 입장입니다. 일변 코로나 추이와 사망자 추이를 보겠습니다.

싱가포르 코로나 현황
싱가포르 코로나 현황

싱가포르 사망자 기록입니다. 일일 1명 이상인 적이 없을 정도로, 치사율이 매우 낮습니다. 방역과 의례 체계가 선진국임을 다시 확인하게 하는 부분입니다.

싱가포르 사망자 수
싱가포르 사망자

싱가포르 코로나 확진자 수

9월 24일 오전, 방역 당국 집계 자료입니다. 싱가포르의 코로나 확산은 전염성이 강한  변이 전파와 단계적 제한 조치 완화 및 장기간 쌓인 개인 방역 피로도가 맞물린 결과로 보고 있습니다.  "오랜 사회적 거리 두기에 지친 사람들이 확실히 조심을 별로 안 하는 분위기"라고 매체는 보도하기도 했습니다. 신규 확진자는 어제 1457명에서 약간 증가한 1504명,  사망자 수는 어제 2명, 이번에는 3명입니다. 약 600백만 인구에 누적 확진자는 82860명, 사망자는 총합은 70명입니다. 싱가포르 위드 코로나가 어떨 결과를 낳을 것인지, 저는 개인적으로 상당히 궁금합니다.

싱가포르 코로나 확진자 수
싱가포르 코로나 확진자 수

검사 수

싱가포르 방역의 최근 핵심은 집단 감염에도 불구하고 더 많이 백신을 맞고, 더 자주 코로나19 검사를 해 '코로나19와 공존'이라는 목표 달성을 이루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기존에는 이러한 상황에서는 외출 금지나, 2인 이상 모임을 금지 했으나, 5인 이하로 완화 조치를 계속 최근 유지하고 있습니다. 인구 약 570만의 지역에 6만의 검사면 상당히 검사 수가 높은 경우입니다. 다만 염려되는 것은, 양성 비율입니다. 즉 검사자의 몇 퍼센트가 확진자인지를 퍼센트지로 나타내는 것인데, 보통 1% 미만이었으나, 최근 1%도 상승했습니다. 참고로 한국은 약 4% 정도입니다. 

싱가포르 코로나 검사
싱가포르 코로나 검사

싱가포르 백신 접종률과 백신 여권 상황

싱가포르 백신은 주로 화이자와 모더나입니다. 아시아 국가 중에서 최초로 화이자 접종을 시작했고, 작년 12월부터 정식 접종을 했습니다. 시노백도 맞고 있지만, 주로 싱가포르에 거주하는 중국인들이 맞았습니다. 위드 코로나를 자신 있게 추진하는 이유는 높은 백신 접종률입니다. 9말 까지, 전 국민 80% 접종 완료를 계획했고, 달성 예정입니다. 하지만 확진자가 늘고 있어, 여유분이 충분하기 때문에, 부스터 샷을 준비, 고령자 위주로 3차 접종을 실시할 계획입니다. 9월 21일 기준으로 1차 접종은 이미 80% 넘었고, 접종 완료도 거의 80%입니다. 거주 외국인도 무료로 접종하고 있습니다.

 

싱가포르 백신 여권

동남아 국가중에 일찍부터, 백신 여권을 준비하고 있는 국가 중에 하나입니다.  원래 계획은 접종 완료 외국인에 대해서는 9월부터 격리 기간을 단축, 없앨 계획이었습니다. 하지만 변종으로 인한 전파가 이뤄지고, 백신 자체에 대한 면역 데이터가 불충분하기 때문에, 아직 구체적인 실행을 보류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방역이 우수하고, 백신 접종률이 높은 국가에 한에, 상호 인증하는 협상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코로나 백신 4종 (AZ, PFizer, Modena, Janssen) 부작용, 사망자 해외, 국내 통계

싱가포르 백신 접종
싱가포르 백신 접종

싱가포르 여행 입국 상황

9월 최근 주 싱가포르 한국 대사관 싱가포르 입국 정보 정보를 정리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외국인의 경우 사전 입국을 인터넷으로 신청, 승인 받은 후 가능하며, 기본 관광, 단기 방문은 어렵습니다. 기본적으로 48시간 내에, 영문 음성 확인서가 필요하며, 도착 후, 코로나 검사를 받습니다. 7일(한국) 격리를 기본으로 하며, 혼자 묵을 수 있는 숙소가 있으면, 자가 격리도 가능하나, 숙소, 식사, 화장실 모든 동선이 독립적으로 분리되어 있어야 합니다.  좀 더 상세한 내용은 9월 최신 외교부 입국 정보를 참조하시기 바라며, 입국 정책은 현지 방역 상황에 따라, 갑자기 더 엄격해지기도 하니, 떠나는 날까지, 입국 방역 정보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전 세계 코로나 입국 최신 정보 

싱가포르 코로나 현황 정보 정리였습니다. 위드 코로나는 현재, 영국에서도 진행 중 입니다. 다만 차이는, 영국은 방역 단계를 매우 낮추었으나, 싱가포르는 신중하게, 차근차근 준비한다는 겁니다. 두 나라의 실험은, 포스트 코로나에 있어 많은 영감을 줄 것으로 믿습니다. 일본도 10~11월에 위드 코로나를 준비하겠다는 발표를 했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