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시아도시날씨/싱가포르 여행, 날씨

싱가포르 11월 날씨, 월별 기후 (우기,여행옷차림,기온), 유심 정보

by langkawi 2022. 9. 25.
반응형

 

싱가포르 11월 날씨 기후 특징은 한국의 한 여름 기온과 비슷하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여행을 위해 알아야 할, 습도, 강수량, 우기, 건기 기간, 옷 준비, 그리고 월별 기후도 함께 보겠습니다. 우기 기간이 좀 긴 편입니다. 아래 강수량 그래프를 보시면 되겠습니다.  

싱가포르 9월, 10월 날씨, 옷 정보

 

 

싱가포르 11월 날씨 기온, 기후

 

하루 최고 기온과 최저 기온을 표시한 날씨 자료입니다. 오래 축적된 날씨 데이터의 지수입니다. 날씨 모든 예측은 과거의 기억을 통해 예측을 합니다. 사람은 한두 번, 몇 년 살았던 기억과 체험 중에, 잃어버리지 않은 내용을 가지고 판단합니다. 아래 자료는 약 10년 이상의 데이터 합계 평균입니다. 아래 자료를 통해, 11월의 기후가 대략적으로 어떤지 이해하고, 여행에 필요한 준비를 하시면 되겠습니다.

 

 

싱가포르 11월 날씨

 


싱가포르 날씨 기온, 강수량, 기온 등을 월별로 정리한 영상입니다.  좀 더 구체적으로 이곳의 날씨를 이해하시는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싱가포르 날씨 월별 기후, 옷차림 정보


싱가포르 날씨  습도

 

여행지의 기온을 어느 정도 정확히 알기 위해서는 기온뿐만 아니라, 습도 지수도 함께 보면 도움이 됩니다. 습도가 높으면, 같은 기온이라도 더 덥게, 낮은 기온에서는 더 춥게 느껴지기 때문입니다. 보통 서울의 7,8월 평균 습도 지수가 약 80%입니다. 서울보다 조금 더 높습니다. 특히, 번화가 중심에 계시면, 건물과 차에서 나오는 열기에 더 덥게 느껴집니다.  하지만, 열대아 같은 게 없어, 저녁에는 좀 덜 덥습니다. 

 

싱가포르 습도

 

싱가포르 11월  여행 옷차림

 

 

반응형

 

 

싱가포르 여행의 장점 중에 하나는 1년 어느 때를 가도 준비하는 옷은 비슷하다는 겁니다. 동남아 여행 가실 때, 준비하던 여름옷을 준비하시면 되겠습니다. 여성 분들은 치마를 준비하신다면, 절대 속감이 있으면 너무 더우니, 속감이 없는 치마를 준비하시고, 남성의 경우는 최대한 헐렁한 통풍이 잘 되는 옷을 준비하시면 되겠습니다. 아래는 11월 때의 사진입니다. 아래 사진을 참고하셔서, 자기에게 맞는 스타일의 옷을 챙기시면 되겠네요.  11월은 우기이기 때문에 우산을 꼭 준비하시고, 걷는 게 많으시다면, 이동에 편한 우비를 권합니다. 

 

 

 

싱가포르 우기, 건기 기간

 

동남아를 여행 가실 때, 보통 기온 그리고 우기 기간이 언제 정도만 봅니다. 하지만, 우기 기간은 월에 따라 다른 양상을 나타납니다. 우기도 강, 중, 하가 있고, 건기도 그렇습니다. 보통 제가 생각하는 여행 적기는 약 우기 기간입니다. 약간의 비가 청럄감을 주고, 흐린 날이 많으면, 따가운 태양을 가려줘, 여행에 매우 편합니다. 아래 강수량을 보시면, 우기 기간이 쉽게 이해가 되실 겁니다. 11월은 우기 기간에 들어갑니다. 서울의 장마 기간 월평균 강수량이 약 350~400mm입니다.  밑에는 비 내리는 일수입니다. 비는 밤에, 저녁에, 새벽에, 언제 내릴지 모릅니다. 아래의 숫자보다, 비를 만나는 날 수는 적습니다. 한국의 장마처럼 오래 내리기보다, 비가 갑자기 내리는 경우가 더 많다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투어와 일정에는 전혀 지장을 주지 않습니다. 

 

싱가포르 11월 날씨 비 모습

 

 

 

싱가포르 자외선 지수

 

동남아 여행을 가시면, 비와 함께 신경 쓰는 게 자외선 지수입니다.  자외선 지수는 밤은 0이고요, 7부터는 관리가 좀 필요합니다. 즉 7의 기준은 30분 동안 노출했을 때, 피부에 빨간 점이 생길 수 있는 정도입니다. 아래는 평균이라 지수가 낮은데요, 보통 오후에는 9 정도이며, 높을 때는 11까지 갑니다. 자외선 지수가 높으니, 자외선 차단제는 꼭 챙기시기 바랍니다. 

 

 

싱가포르 유심 정보

 

도시 국가이기 때문에, 어떤 통신사를 사도 큰 차이가 없습니다. 싱가포르 유심을 창이 공항에서 구입하시는 것보다, 한국에서 해외 유심 구입하는 게 더 저렴하고 편합니다. 온라인으로 구매하면, 원하는 주소지로 보내 주고나, 내가 원하는 날에, 공항에서 받을 수 있습니다. 아래는 가격 정보입니다. 가격이 올해 더 떨어졌습니다. 이유는 잘 모르겠습니다. 몇 달 전에만 해도 2배였습니다. 특히, 아래 유심은 바로 옆에 있는 말레이시아 갈 때, 새로 유심을 사서, 바꿀 필요가 없어, 너무 좋은 거 같습니다. 

 

동남아 유심 가격, 할인 사이트 정보 

 

싱가포르 11월 날씨와 전체 월별 기후 특징을 정리했습니다. 이상 기온이 심해 위의 자료들은 여행을 위한 복장과 짐 준비에 참고용으로 하시면 되겠습니다. 특히 비 오는 날 같은 경우 정확히 맞을 가능성은 희박하나, 전체적인 기온과 강수량, 습도는 어느 정도 비슷합니다. 즐거운 여행 되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