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시아도시날씨/싱가포르 여행, 날씨

싱가포르 여행 무 격리 입국 VTL 상세 정보, 항공사 정보, 코로나 현황

by langkawi 2022. 1. 27.
반응형

싱가포르 여행 무 격리 입국이 12월 잠지 중지되었으나, 1월 24일부터 다시 재개되었습니다. 해외 코로나 백신 접종 완료자를 대상으로 VLT (Vaccinated travel Lane)을 실시했습니다. 신청 방법과 절차 순서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2022년 2차 소상공인, 소기원 방역지원금 300만 원 신청, 기간 정보

 

 

싱가포르 여행 입국 정보

동남아에서 제일 빠르게 Zero Covid19 정책을 포기하고, With Covid19 정책으로 21년 9월에 전환하면서, 전 세계의 나라 중에 선별하고 상호 무 격리 입국 협정을 진행했습니다. 먼저 전체 입국 정보를 개괄해서 보겠습니다. 1월 27일 대한민국 외교부 사이트의 이 나라 입국 최신 정보입니다.

 

싱가포르 입국
입국 모습

 

매일 업그레이드하고 있으며, 새로 변경된 사항도 잘 반영하고 있습니다. 크게 백신 접종을 완료한, 그렇지 못한 방문자로 나눠서 설명하고 있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앞부분은 미 백신 접종 완료자, 중간 부분부터 VTL이 적용되는 접종 완료자 무 격리 입국 정보에 대해 공지하고 있습니다. PCR 검사에 대한 비용이 있는데 이 부분은 아래에서 알아보겠습니다. 

 

외교부 공지 1월 27일

싱가포르 VTL 입국 정보

VTL의 정확한 의미는  "WHO 긴급사용승인 백신을 완전히 접종(백신의 완전한 보호효과를 위해 필요 횟수만큼 접종, 교차접종 가능)하여, 최종 접종 이후 14일 경과 2) 백신 접종 증명서는  영문으로 발급된 것이어야 하며, 전자적 형태로 제시되어야 함 *물리적 형태(종이)의 증명서는 전자적 형태의 증명서 제시가 불가능한 경우에만 가능하며, 반드시 '질병관리청 예방접종 도우미' 사이트를 통해 발급 필요하고, 양국이 공식적으로 지정한 VTL 항공사를 이용해야, 이 혜택으로 입국이 가능합니다. 아래는 VTL 지정항공사 목록입니다. 관련 내용은 향후, 더 확장 혹은 축소될 수 있음을 주의하시고 보시기 바랍니다. 

 

동남아 과일 20종, 약효와 부작용, 알고 먹으면 더 맛있는!

 

싱가포르 VTL 항공사
VTL 항공사

싱가포르 여행 입국 상세 절차

현지 한국 대사관에서 VTL 입국에 대한 설명을 상당히 상세히 쉽게 해 놓았습니다. 아래 2 자료를 차례로 보시면 파악이 잘 되실겁니다. 먼저 적합한 대상과 필요 서류에 대한 정리입니다. 

 

등록과 준비해야 할 서류 

출국전 준비해야 할 것과, 도착 후, 진행되는 것을 순서적으로 잘 설명한 자료라 생각됩니다. 출처는 바로 위의 자료와 동일합니다. 처음에 VTP 신청을 해야 합니다. 이건 "Vaccinated travel pass"의 의미로 백신 접종 증명서를 업로드하여 등록하는 곳입니다. 영문 증명서는 Qoov 질병청에서 사이트에 영문으로 다운로드하는 사이트가 있습니다. 아래 링크 사이트를 참조하시면 됩니다.  또한 출국 전에 SG Arrival card를 발급받아야 합니다. 입국 전 3일 전에 해야 하며, 본인의 건강, 숙소 호텔 정보를 입력하는 것입니다.

 

 

입국 절차 순서

위의 모든 내용을 순차적으로 정리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창이 공항에서의 PCR 검사는 자비로 내야 하며, 한국돈으로 약 10만 원 정도입니다. 온라인을 통해 미리 내는게, 절차와 시간이 절약됩니다. 의무적으로 도착 후 3일, 7일째 검사를 받아야 하는데, ART라고 해서, 급속 판별 키트로 가격이 저렴합니다. 15 싱달러입니다. 또한, 이 나라가 지정한 PCR 검사소도 있습니다. 검사아 증명서 발급 합해서 약 10만원 정도 합니다. 이 또한 아래 링크에 다 함께 정리해 놓았습니다. 참고로 한국과 마찬가지로 3차 접종을 접종 완료로 보고 방역 패스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싱가포르에서 한국으로 입국하기

코로나 시대에 여행을 할 때는 가는 것도 고려해야 하지만, 우리나라 돌아올 때도 함께 체크를 해야 합니다. 해외에서 한국으로 입국할 때, 격리가 필요한 나라가 있고, 그렇지 않은 나라가 있으며, 격리를 면제받기 위해서는, 또한 조건이 따릅니다. 우선 한국에서 여행을 오기 위한 입국을 좀 더 상세하게 설명한 주 현지 대사관 자료입니다. 아래 사항대로 하고, 증명서를 준비하면 한국으로 입국하실 때, 격리에서 면제됩니다. 

 

 

싱가포르 입국 절차
대사관 공지

VTL(VTP) 백신 증명, 격리 호텔, 정부 추천 코로나 보험, 영문 접종 발급 사이트 정리

 

 

싱가포르 코로나 현황

이 나라의 초기 때부터 최근 2022년 1월 25일까지의 일 별 신규 확진자 발생 그래프입니다. 한눈에 상황을 이해하는데 좋은 자료입니다. 출처는 구글입니다. 최근 확연한 증가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하지만 제로 방역에서 위드 코로나 정책을 계속 견지하며, 중증 환자 케어에 집중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이에 대한 근거는 데이터에 있습니다. 매달 확진자 증상과 사망을 분석해서 발표하고 있습니다. 최근 28일간 22712명의 감염자 중에 약 99%가 무증상, 혹은 경증에 속하며 중증에 속하는 환자가 1%도 안 되는 결과 때문입니다. 오미크론은 이미 신규 발생자 중에 70% 차지하고 있고, 델타보다 감염력은 강하지만 대부분 무증상, 경증으로 관찰 연구가 나와, 크게 걱정을 하지 않는 상황입니다. 다만, WHO의 경고에 따라, 새로운 변이가 발생하는 위험이 있지만, 변이에 영향을 받지 않는 코로나 치료제를 수입 대비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싱가포르 코로나 현황
코로나 확진자 정보

여행 전망

지금까지의 여러 나라의 오미크론 관찰 결과를 보면 감염자는 빠르게 늘지만, 사망자, 중증 환자는 오히려 줄고 있습니다. 또 하나의 이유는 코로나 백신 접종률이 이 나라는 매우 높습니다. 3차 접종률도 한국보다 높아 이미 50% 이상입니다. 동남아 여러 나라도 2차 백신 접종률을 70% 넘겼고, 부스터 샷도 높이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또한 먹는 치료제의 효과가 좋고 부작용이 낮다는 자료가 점점 쌓이고 있습니다. 태국도 무 격리 입국을 실행하고 있습니다. 이 두나라의 여행 정책이 순소롭게 1,2달 정도 진행되면, 아시아 여러 국가가 비슷한 여행 정책을 도입할 것으로 보입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