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코로나 여행, 입국, 비자 정보

아시아, 동남아 국가 입국 절차, 검사면제, 비자 정보 10개국, 9월 정리

by langkawi 2022. 9. 8.
반응형

동남아, 아시아 국가 입국, 검사 면제, 비자 관련 정보입니다.  아시아는 일본, 대만, 홍콩, 마카오, 동남아는 싱가포르, 태국, 말레이시아, 필리핀, 베트남 등으로, 한국 분들이 주로 가는 여행지입니다. 최근 외교부 공지 내용으로 알아보겠습니다. 

 

한국 입국 방역 조건 방역철 기준 순서 8월 31일 공지 내용

 

동남아, 아시아 국가 입국 절차 현황

동남아 국가들은, 해외 관광객을 유치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외국인에 대한 방역 단계를 낮추는 경향이고, 동북아시아 지역은 여전히 보수적인 행보를 보이고 있습니다. 홍콩, 대만, 일본 중에 한국의 방문 조건이 가장 간편합니다. 아래 공지는 9월 7일 대한민국 외교부 공지 내용입니다.  좀 더,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시면, 각 지역의 대사관 사이트를 보시면 되겠습니다. 

 

이사이 입국 정보

 

아시아 국가 입국 정보

한국분들이 과거에 많이 가셨던 홍콩,마카오,  대만, 일본 여행 정보를 알아보겠습니다. 전체적으로 일단 정리하면, 일본을 제외하고는 여행 입국이 불가능합니다. 

 

일본 여행 정보

9월 7일부터, 해외 방문객에 대해서, 백신 접종을 완료한 사람에 대해서는 음성 증명서 제출 요구를 철회했습니다. 선거가 끝나면, 자유 여행이 시작될 것으로 보았으나, 하루 방문객 수만 증가시켰지, 자유 여행은 실시하지 않고 있습니다. 단체 관광은 과거 안내사가 동반해야 했지만, 7일부터는 안내사가 동반하지 않아도 되는 단체 관광을 허락했습니다. 즉 단체로 오고, 개인 여행을 할 수 있는 방식입니다. 주의하실 부분은 일본이 방역청이 말하는 백신 접종 완료는 3차입니다. 2차는 완료가 아니라, PCR 증명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비자는 대사관을 통해 신청해야 합니다. 

 

일본 입국 절차

 

대만 

전 세계에서 가장 성공적인 방역을 2년 동안 지속해서, 여러나라의 부러움을 샀었지만, 오미크론으로 이러지도, 저러지도 못하는 상황에도 처해있습니다. 계속해서 강한 방역 수위로 막으면, 국민들도 생활 방역을 잘 준수해서, 가능은 하지만, 글로벌 시대에 언제까지 이럴 수 없다는 인식이 이미 널리 퍼졌, 위드 코로나로 전환하였으나, 그 이후로, 갑자기 많은 확진자가 발생(한국에 비하면 매우 낮음), 야당인 국민당은 국민을 죽게 내버려 두는 것이냐라는 정치적인 공세를 받아, 조금 주춤하면서, 개방을 하는 형식입니다.  의료 시설이 버틸 수 있는 한도 내에서 빨리 집단 면역을 이루는 게 승자라는 생각을 합니다. 비자는 대사관을 통해 받을 수 있고, 사업, 유학생, 외국인 산업 연수생 정도만 입국이 가능합니다. 

 

대만 입국 절차

 

 

오랜 대만 방역 기간을 뚫고 사랑하는 사람을 만나는 구준엽의 입국부터, 재회의 순간까지

 

 

홍콩, 마카오

 

홍콩 정부는 이제 중국 중앙당의 지시를 철저히 지키는 모습을 보이고 있고, 제로 코로나 정책에 적극 협조하고 있습니다. 자유 여행이 불가능합니다. 사업차, 유학생, 친지 방문은 가능하나, 대사관을 통해, 특별 허가를 신청해야 합니다. 다만, 제로 코로나 형제, 중국, 마카오, 그리고 대만은 여행 입국이 가능합니다. 

홍콩 입국 불가

 

홍콩 방문 조건 

홍콩 격리

 

동남아 국가 입국 정보

 

동남아 국가들은, 경쟁하듯이, 여행 개방을 하고 있습니다. 최근 코로나 확진자 수를 보면, 높지 않습니다. 더운 날씨라 개방형 환경이라 그런거 같습니다. 겨울이 오면, 위의 동북아 아시아들은 변이가 또 유행할 거 같네요. 한국분들이 주로 많이 가시는 베트남, 태국, 필리핀,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라오스 입국 정보입니다. 그리고 여행을 위한 필수품, 해외 유심 가격, 할인 참고 사이트입니다. 후기 보고, 참조하시면 될 거 같고, 최근에, 베트남, 태국은 Esim 카드가 나와 여행이 더 편해진 거 같습니다. 현지 공항보다 더 저렴하고, 문제가 생기면, 문자로 금방 해결되고, 통신사 걱정할 필요 없고, 도착하자마자, 그랩 불러 빨리 호텔에 도착할 수 있어 한국에서 미리 구입하는 게 좋은 거 같네요. 

 

 

해외 유심 가격
아시아 유심 가격, 할인 정보 사이트 click

 

 

필리핀 입국 절차

대부분의 동남아 국가들이 입국 전 코로나 검사를 폐지하고 있습니다. 오늘 조사하기 전에, 필리핀은 당연히 이미 폐지하고 있었는지 알았는데, 백신 접종 완료자만 방문이 가능합니다. 생각보다, 방역 방문 조건이 꽤 까다롭습니다. 그만큼, 코로나로 인한, 사회적 피해가 무척 컸었나 봅니다. 무비자로 여행자에게 30일 도착비자를 제공합니다. 여권은 꼭 유효기간이 6개월 이사이어야 합니다. 이거 모르고 갔다가, 매우 당황해하시는 분을 몇 번 본 적이 있습니다. 

 

동남아 대표 과일 20종 정보, 여행에 매우 도움이 되는 정보

 

필리핀 입국 절차

 

 

싱가포르 입국 절차

동남아 국가 중에, 방역을 과학적으로 과감하게 한 것으로, 모범 방역 국가로서 코로나 시대에 빛을 발했다고 봅니다. 2년 동안 지켜보면서, 코로나를 통해, 더 성장한 느낌이 듭니다. 오미크론 이후부터는 과감하게 입국 조건을 낮춥니다. 중요 내용을 요약하면, 

 

1 8월 29일부터는 백신 미 접종자도 입국 가능, 코로나 음성 증명서 필요

2 백신 접종 완료자, 입국전 코로나 검사 불필요 

3. 사전 방문 신청 앱으로 필수

 

싱가포르 여행 입국 정보

 

 

말레이시아 여행 정보

 

소개하는 나라 중, 유일하게 이슬람, 다 민족 국가로 태국, 필리핀, 베트남과 같은 동남아 국가들과 다른 독특함이 있어, 몇 년 전부터, 여행을 이미 많이 다니신 분들이, 다음 여행지로 많이 오고 있습니다. 이곳도 주변의 동남아 국가들과 마찬가지로 여행 개방 정책을 꾸준히 실행하고 있고, 8월 1일부터 백신 접종 완료자(2차)에 한 해, 입국 전 검사를 폐지했고, 앱으로 사전 등록, 보험, 도착 후, 검사도 폐지했습니다. 무비자로 오시면, 도착 여행비자 90일을 발급하고 있습니다. 보통, 장기간의 배낭족들은 말레이시아를 통해, 육로를 통해 페리, 기차를 타고 태국 여행을 즐기기도 합니다. 

 

 

 

말레이시아 입국 정보

 

베트남

코로나 기간 동안, 효율적인 봉쇄로 방역 모범국가로 2년 동안 정부는 통제했지만, 서민 경제가 많이 망가져, 국민들의 불만이 커지자, 오미크론 이후로는 어느 나라보다, 과감하게 방역 수위를 낮춥니다. 동남아 국가중에 가장 여행하기 편한 나라가 아닌가 싶습니다. 백신 접종에 상관없이, 음성 확인서, 격리 면제가 적용되고 있습니다. 무비자로 오시면 15일의 도착 여행 비자를 주며, 역시 여권이 6개월 이상 되어야 합니다. 

 

베트남 입국 절차

 

태국 여행 입국 정보

 

코로나 기간 동안, 관광 대국 답게, 샌드 박스 등의 방법을 쓰면서, 해외 여행객 유치에 가장 적극적으로 노력한 나라였습니다. 지금은 베트남한테 밀렸습니다. 코로나 백신 접종 증명서가(2차 이상) 없으면, 입국 전, 음성 증명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최근 보험과 앱 등록을 폐지했습니다. 태국은 도착 비자로 한국 사람에게 90일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태국 입국 절차

 

라오스 여행 정보

라오스는 공산 국가로 봉쇄 정책을 오랫동안 유지했고, 다른 동남아 국가들보다, 낮은 확진자를 나타냈었습니다. 그러나, 경제가 너무 망가져서, 정부도 오미크론 이후, 과감하게 개방정책을 펼침니다. 그러나, 베트남이 여전히 최고입니다. 코로나 백신 접종을 완료하지 않으셨다면, 음성 증명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한국인의 경우 15일 여행 비자를 공항에서 제공합니다. 

 

라오스 입국 절차

 

아시아 입국 관련 최신 정보 정리였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