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국내여행정보

한국 입국전 코로나 검사 폐지, 방역청 공지 9월 3일

by 랑카위 여행 2022. 8. 31.
반응형

한국 입국 전 코로나 검사 폐지 실시하겠다고 8월 31일 방역 관리청에서 발표했습니다. 이 공지 내용은 기존의 방역 절차에서 중요한 부분을 개선한 것입니다. 9월 3일 밤 12시 이후 적용됩니다. 상세 내용 공지 전문을 통해 알아보겠습니다. 

 

 

일본 입국 9월 7일 PCR 입국 검사 폐지, 비자 정보 등

 

한국 입국 전, 코로나 검사 폐지 공지 내용

 

일주일 전부터 이 내용에 대한 협의가 들어갔다고 기사를 통해 흘러나왔습니다. 방역 관리청은  7월 22일쯤에 도착 3일 내에서 도착 당일 1일로 코로나 Pcr 검사로 입국 방역을 강화한 지 약 한 달 조금 넘어 나온 완화 정책입니다. 한국 정부는 그전에, 코로나 백신 접종에 상관없이 내국, 외국인 상관없이 PCR 검사만으로 방문이 가능하게 바꾸었습니다. 다른 나라 대부분은  한국과 반대로 검사를 폐지하는 대신, 백신 접종 조건을 중요시하는 경향입니다. 아래는 오늘 공지한 관련 내용입니다. 

 

한국 입국 전 코로나 검사 폐지

 

 미 변경 기존 입국 절차

위 감염 정책과에서 공지한 2번째 단락을 보면, 기존의 도착 당일 1일 내에 PCR 검사 항목은 계속 유지됩니다. 이 부분에서 주의하실 부분은 저녁 늦게 도착하는 경우인데요, 검사를 할 수 있는 곳은 대부분 문을 닫습니다. 인천 공항 PCR 검사 센터도 아마 8시인가 저녁 9시까지 합니다. 이런 경우, 다음 날 저녁 12시까지 유효합니다. 이걸 증명을 어떻게 하느나면, 보건소에서 무료로 PCR 검사를 요청할 수 있을 때, 이때 필요힌 서류가 비행기 티켓입니다. E tiecket도 유효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해이 입국 절차

 

Q-code 사전 방역 신고 시스템

 

위의 맨 아래 내용을 보면, 검사 결과를 검영정보 사전 입력 시스템에 등록하라고 합니다. 원래는 한국에 입국하는 내, 외국인이 방역 정보를(코로나 백신 접종 여부,  검사 음성 확인서) 미리 인터넷으로 신고하여, 도착 시, 서류를 검사하는 시간을 절약하여 대기 시간을 줄이고자 나온 시스템입니다. 싱가포르, 동남아, 일본에서는 이미 시작하고 있었습니다. 이번 공지로, 이 시스템은 유명무실해졌습니다. 한국은 독특하게 접종 이력을 입국 조건에서 제외시켰고, 그동안 해외에서 입국 전에 맞은 검사 결과를 온라인으로 업로드하고, QR 코드를 받아, 도착 후에는 QR 코드로 통과하면 됩니다. 근데, 이제 이게 필요 없어졌습니다.  사설 검사소에서 검사를 하면 신고를 해야 하지만, 보건소에서 검사를 하면 자동으로 방역 서버에 통지가 됩니다. 

 

Q-code

 

새로운 백신 접종 시작  9월 5일 부터 국내 1호 코로나 백신 스카이 코 비원 

SK 바이오사이언스 한국 회시가 국내 최초로 개발한 백신을 접종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이 제품의 특징은 방역청 공지 기자회견에서 밝힌 내용은   스카이코비원 백신은 기존 백신에 비해 중화항체 값은 2.9배 높고, 이상 반응도 대부분 미미한 정도라고 설명했습니다. 근데, 이거 말뿐이지, 정확한 데이터 제시는 없었습니다. 업체에서 밝힌 마케팅 자료에는 기존 mRNA 백신 보다, 이상 증상 발생률이 훨씬 낮은 유전자 재조합 방식이라고 합니다. 9월 1읿부터 보건소 및 위탁의료기관에서 사전 예약을 실시한다고 합니다. 아래는 8월 31일, 담당: 코로나바이러스 감영증 중앙사고 수습본부에서 " 거리두기 없는 추석 방역의료 대책 발표, 동절기 백신 접종으로 코로나19 예방 강화 추진"을 주제로 발표한 내용에서 발취한 관련 내용입니다. 

 

한국 백신

 

추석 연휴 방역 대책

8월 31일 중요 방역 정책으로 4가지를 발표했고, 2가지는 위에서 설명을 했습니다. 이번에 전국 휴계소를 통해, 임시 검사소를 설치하고 무료 검사를 실시한다고 합니다. 실제적으로 코로나가 얼마나 퍼져있는지, 상황 파악을 하고자 하는 의도도 있다고 봅니다. 

추석 연휴에 대한 방역 사항 중에, 요양 병원 시설에서는 접촉 면회 금지라고 하네요,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보도 참고 자료를 보면, 코로나 백신 접종에 대해 정부는 유효성을 인정하는 거 같은데, 왜 해외 입국에 백신 접종 항목을 뺏는지 좀 이해가 되지 않네요.  한국 입국전  코로나 검사 폐지에 대한 정보였습니다.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