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해외 여행 정보

유럽 esim, 유심 가격, 사용 장점, 단점, 지원되는 폰 종류, 개통 방법 등

by 랑카위 여행 2022. 11. 2.
반응형

유럽 esim 사용 장점 중에, 기존 유심과 비교 특이점은 기존 심카드를 교체할 필요가 없습니다. 단점도 존재합니다. 그것에 대해 알아보고, 제가 해외에서 사용한 체험을 바탕으로 지원하는 폰 종류, 개통 방법, 정말 좋았던 점 들도 공유하겠습니다. 

 

 

 

일본, 베트남, 태국 esim 가격, 설치방법, 장점, 단점, 지원 폰 종류

일본, 베트남, 태국 esim 설치방법 설명과 최근 가격 그리고, 장점, 단점에 대해 알아보고, 선택에 도움이 되는 정보 공유입니다. 또한 esim을 지원하는 기종은 어떤 폰들이 있는지도 알아보겠습니

tripeditor.tistory.com

 

유럽 esim, 유심 가격 

 

만약 유럽의 여러 나라를 가신다면, 통합 esim으로 아래 "유럽, 아시아" esim이나, 통합 유심을 구입하셔서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현지 공항에서 구입하는 거 보다 훨씬 저렴합니다. 무엇보다, 문제가 생겼을 때, 회사 메신저로(카톡)으로 문의하면 금방 피드백해주고, 환불도 쉽게 할 수 있어 좋은 거 같습니다. 아래는 10% 할인이 적용된 가격입니다.  여러 회사에서 비슷한 상품을 판매하고 있으며, 가격도 비슷합니다. 다만, 인지도가 낮은 통신사의 유심, esim은 가격이 낮으니, 구매전에 꼭 사용 리뷰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유럽 esim 할인 사이트 정보(10%)

 

유럽esim-유심-가격

 

 

esim 장점, 단점

 

 

반응형

 

 

이것을 해외에서 약 일주일 넘게 사용해 보니, 단점이 있었지만, 장점이 워낙 탁월했습니다. 저는 이제 esim만 사용할 것 같습니다. 이것은 통일된 기준 기술이라, 해외여행 시, 온라인을 통해, 구매가 매우 간편하고, 특히, 매장 방문이 필요 없어, 전염병 예방 용으로도 국가적으로 추천될 거 같네요. 

 

 

esim 장점  

- 기존 유심을 뺄 필요 없이, 등록을 할 수 있습니다. 

- 기존 유심 회선을 사용할 수 있어, 하나의 폰으로 2개의 회선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해외 여행 때, 한국 전화나 문자를 받기 위해, 폰을 2개 준비할 필요가 없습니다. 

- 물리적인 유심을 구입할 필요가 없어, 가격이 낮아집니다. 

- 해외 여행 갈 때, 유심을 빼고 변경해야 하기 때문에, 분실하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 그렇지 않음

- 지금 esim은 최대 2개 회선까지 확장이 가능: 한 폰으로 3개의 회선을 관리할 수 있음

- 매장 방문을 할 필요가 없고, 앱 깔 필요 없이, 전화 설정에서 개통이 완료됨. 정말 편함. 시간, 장소의 구애가 없음

저는 esim 구매를 출발 전날 저녁에 11시에 했고, 다음 아침 날, 개통을 했습니다.

 

한국 해외 esim이 해외 현지 esim보다 더 저렴했다. 더 싼곳이 있을 것 같으나, 찾지 못함. 찾으면, 공유부탁드림. 

 

 

esim 단점

- 회선  2개를 돌리면 돌리면, 배터리 소모량이 빠름

- 회선 2개 이상을 가동 시, 만약 하나의 회선으로 전화를 받거나, 걸면, 나머지 회선은 작동하지 않음. 즉, 전화나 문자를 사용 중에는 못 받음. 

- 한국의 경우는 본인 명의의 esim 만 넣을 수 있음, 타인 명의 안됨

- 다른 폰에 esim을 옮길려면, 재 등록 비용을 내야 함. 한국 국내 사용 esim의 경우 이천 칠백 원

- 한번 삭제하면, 다시 재 QR 코드를 발급받아야 함. 

 

esim 설치, 개통 방법

e 심 설치, 개통 방법은 매우 쉽습니다. 이게 큰 장점입니다. 일반 심카드처럼, 물리적인 노력이 전혀 들어가지 않고, 구매를 하면, 이메일이나, 메신저로(보통 카톡)으로 QR 코드, 등록 번호가 전달됩니다. 

 

- 받은 QR 번호를 클릭하면, QR 코드가 나타납니다. 그걸 폰 설정 > esim 설치를 누르면 QR 코드 읽기 단추를 누르고 읽으면 설치와 개통이 완료됩니다.  구체적인 설명서가 있는데 그거 보고 그냥 따라 하면 2-3분 정도 걸리는 거 같습니다. 앱을 받아하는 게 아니라, 폰에 설정에 설치가 있어 아주 쉽습니다. 아래 사용 후기와 안드로이드폰, 아이폰 esim 설치, 개통 각각 1분짜리 영상이 있습니다. 그거 보고 순서대로 따라 하시면 됩니다. 

 

 

 

esim 지원하는 한국 폰 종류

아이폰 14, 미국 판매 폰은 심카드가 없습니다. 코로나 때, 전염 때문에, esim으로 구매를 하게 했고, 이제 보편화되었습니다. 애플은 아이폰 15부터, 전 세계적으로 심카드 기능을 없앴다는 계획을 알렸고, 그동안 유심을 판매에 재미를 본, 통신사들은 어쩔 수 없이, esim 시스템 준비에 집중하고 있다고 하네요.  그게 한국이 이번에 2022년 9월에 그나마, esim 사용이 정식화된 이유로 보고 있습니다. 삼성은 이에, 최신 폰에 부랴 부랴 기능을 넣었습니다. 아래는 현재, 이심 기능이 지원되는 폰 종류입니다. 앞으로 나오는 모든 신제품 폰은, e 심 기능이 장착될 것이며, 혹시 새 폰을 구입하실 때, 이 기능의 여부를 확인하는 것을 권합니다.  

 

esim-지원폰-종류

 

 

유럽 국가별 esim 

esim 기술은 2016년 상용화 기술을 완료했지만, 한국, 동남아 여러 국가는 esim 서비스에 매우 소극적이었고, 폰 종류가 삼성에 거의 의지한 한국은 통신사에서  2022년 상용화 기술을 맞혔지만, 삼성에게 esim 기능을 넣지 말라고 했고, 또 하나의 가족 삼성은 충실히 따릅니다. 해서, 한국 통신사가 판매하는 한국 회사의 폰에는 esim 기능이 거의 없습니다. 하지만 애플 폰은 이 불합리한 요구를 거절, 대부분의 아이폰에는 장착되어 있습니다. 해서, 한국 해외 esim 단독 국가 상품도 아직은 많지 않습니다. 아래는 10% 할인이 적용된 가격입니다. 할인 적용을 받으시려면, 위의 공유 링크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프랑스 esim, 유심 가격

 

프랑스esim

 

영국 esim, 유심 참고 가격

 

영국esim

 

스위스 esim, 유심 가격 참조

 

스위스esim

 

이탈리아 esim, 유심 가격

이탈리아esim

 

유럽 esim, 유심 종류와 가격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장점, 단점 그리고 지원 폰을 잘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