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해외 여행 정보

해외 유심 가격, 동남아 심카드 한국 구매 팁, 주의 점, 설치 방법

by 랑카위 여행 2022. 8. 11.
반응형

해외 유심은 여행을 할 때 필수 아이템입니다. 요즘 동남아 국가 중에 많이 가시는 베트남, 태국, 필리핀,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등 주요 여행 국가 심 카드 가격을 알아보고, 유용한 구매 팁, 그리고 주의점을 공유합니다. 

 

 

말톡 APN 설치 방법
해외 유심 APN 설치 방법 (간략)

 

해외 유심 동남아 심카드 한국 구매 시 장점

 

현지 공항에서 사는 방법과 한국에서 인터넷을 통해 구매하고 택배를 받거나, 떠나는 날로 예약을 해서, 지정된 곳에서 수령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저는 택배가 편하기도 하지만, 제가 가는 당일날 가면, 여러모로 비용과 수고를 절약하고, 환경보호에도 좋아, 떠나는 당일 수령합니다.  제가 여러 번 해외 유심을 한국에서 사보고 느낀 장점은 아래와 같습니다. 

 

1) 한국에서 구매하는 게 더 싸다. 처음이 이해가 되지 않았지만, 대량으로 회사가 구매하고, 매장 없이 판매하기 때문에, 가격 경쟁력이 생기는 거 같습니다. 

 

 

2) 문제가 생기면, 카톡 등을 통해, 피드백이 빠른다. 전에 설치가 미흡해 공항에서 와이파이로 문의 하니깐, 금방 알려줘서 조금 놀란적이 있습니다. 현지에서 유심을 사고, 문제가 생기면, 대부분 그냥 그러려니 해야 합니다. 아니면, 새로 사거나

 

해외 유심 문제 해결
문제 발생시, 문의

 

3) 도착하면, 유심 숍 찾고, 성수기 때는 줄서거 기다리고, 또 설명을 들어, 어떤 패키지로 해야 할지 결정해야 하며, 어느 통신사가 잘 터지는지 모르고 사는 경우도 있습니다. 하지만, 제가 사용한 한국 업체는 한국에서 판매량이 가장 높아서 그런지, 대부분의 협력 통신사가 1,2위입니다. 

 

4) 공항에서 지체하면, 사람들이 한꺼번에 Grab을 부릅니다. 이게 가격이 경매 형식이라, 기사보다, 손님이 많으면 가격이 오르고, 차량도 늦게 도착합니다. 한국에서 미리 구매하면, 재빠르게 차량을 불러, 빠르게 빠져나갈 수 있습니다. 

 

해외 유심 샵
해외 공항 유심 샵

 

한국에서 해외 유심 구매 팁, 주의점

여러 업체가 있습니다. 인터넷을 보면, 같은 나라 해외 유심인데 더 저렴한 곳이 있습니다.  이 차이가 어디서 나냐면, 크게 2가지 입니다. 아주 대량 물량을 샀거나, 또 하나의 이유는 현지에서 실력이 없는 통신사의 제품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건 개인적인 경험과 견해입니다. 제가 자세히 보니, 그런 경우가 많았습니다. 물론 아주 대량을 구입해서, 더 경쟁적인 가격을 내놓은 경우가 있을 수 있는데, 그런 경우를 본적이 저는 없네요. 구입하실 때, 가능하시다면,  가격이 다른 업체에 비해 저렴한 경우, 현지 1,2위 업체의 제품인지를 확인하는 게 좋습니다. 2위까지는 시내 및 웬만한 외곽 지역도 커버가 잘 되는 거 같습니다.  아래 링크는 할인이 3% 되는 사이트 정보입니다. 동남아 여행을 준비한다면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해외 동남아 유심 3% 할인, 가격 정보 

 

 

해외 유심 가격

 

동남아 심카드 가격 

한국 여행객이 많이 가는 나라 태국, 필리핀, 베트남, 인도네시아 경우는 단독으로 유심을 파는데, 많이 가지 않은 나라는 묶어서 판매합니다. 아래 4개국 경우, 말레이시아, 싱가포르는 심카드는 4개국의 제품을 구매해야 하는데, 저는 사용하는데 크게 문제를 발견하지 못했습니다. 특히 좋았던게, 말레이시아에서 싱가포르로 갈 때, 유심을 또 살 필요 없이 사용한 것을 그대로 사용할 수 있어 너무 좋았습니다. 돈과 또 현지에서 구매해야 하는 수고를 덜어 매우 만족했었습니다. 아래는 해외 유심 중, 많이 가시는 동남아 국가 7군데의 심카드 가격과 사용, 설치 방법, 수령 장소에  관한 영상입니다. 

 

 

심카드 설치 방법

동영상을 보면, 그냥 심카드를 갈아 끼우고, 다시 재부팅을 하면 현지의 신호를 잡는 것으로 나옵니다. 하지만, 동남아 4개국, 유럽 여러 나라에서 사용할 수 있는 유심은 APN을 설정해 줘야합니다. 이건 제품을 구매하실 때, 설명서를 보면 쉽게 할 수 있습니다.  위의 필리핀, 태국 등 한 나라에 적용되는 나라는 그냥 갈아 끼우면 되지만, 여러 나라의 경우는 나라를 방문할 때마다, APN을 다시 설정해 줘야 합니다. 크게 어렵지 않습니다. 저는 다른 나라 도착할 때, 비행기 안에서 약 5분 정도 걸렸던 거 같습니다.  아래는 할인 판매 사이트인데 3% 할인을 준다고 하네요. 무엇보다도, 최근 사용 후기를 볼 수 있습니다. 동남아 여행을 준비하신다면,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수령하는 곳은 공항의 경우는 출국장 3층이며, 인천 공항은 인천 공항역 지하 , 1 터미널, 2 터미널 출국장 3층에 있어, 매우 편합니다. 해외 유심 동남아 심카드에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