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험, IT, 통신, 미용, 레저

일본, 베트남, 태국 esim 가격, 설치방법, 장점, 단점, 지원 폰 종류

by 랑카위 여행 2022. 10. 3.
반응형

 

 

일본, 베트남, 태국 esim 설치방법 설명과 최근 가격 그리고, 장점, 단점에 대해 알아보고, 선택에 도움이 되는 정보 공유입니다. 또한 esim을 지원하는 기종은 어떤 폰들이 있는지도 알아보겠습니다.  

 

 

일본, 베트남, 태국 esim 가격

제가 소개하는 가격은, 제가 오 년 전부터 사용해 오던 해외 유심 판매업체의 가격 정보입니다. 다른 업체도 있으니, 참고 가격으로 보시면 되겠습니다. esim은 1cm의 아주 작은 크기로 안에 내장되어, 하드웨어의 유심을 끼지 않고, 사용자의 개통 정보를 소프트웨어적으로 받아 통신사의 서비스를 이용하는 방법으로, 유심 비용을 아낄 수 있어 더 저렴합니다.

 

esim-출현시기

 

 

일본 Esim 가격

보통 일본 공항에서 구입할 수 있는데, 한국에서 구입도 많이 하십니다. 더 저렴하고, 더 편하기 때문입니다. 공항에 도착하면, 여러 종유의 여행 유심이 있어, 이거 고르는데도 시간이 적지 않게 소비되는 거 같습니다. 그리고 심카드 빼서, 좀 번거롭습니다. 아래는 일본 유심, esim 가격입니다. 다른 곳에서도 판매를 하니, 참고 가격으로 보시기 바랍니다. 일본 공항보다 거의 반값이고, 이심은 더 저렴하네요. 

 

반응형

 

일본-esim-가격

 

베트남 esim 가격

나라별로 유심, esim의 가격차가 좀 틀립니다. 이유는 잘 모르겠습니다. 보통, 베트남 공항에서는 여행자 유심을 10불 정도 가격에 판매합니다. 그런데, 후발 주자 통신사 유심을 구입하면, 잘 터지지 않는 경우도 있고, 무제한이지만, 어느 정도 용량을 사용하면, 데이터 속도가 갑자기 느려지기도 하고, 제대로 설명을 듣기도 쉽지 않습니다. 이 한국업체 상품은 보통 1-2위 현지 통신사 제품을 판매해서, 좋은 거 같습니다.  후발 통신사의 유심은 가격이 저렴하지만, 통신 서비스가 안 좋은 경우가 있습니다. 그래서, 후기가 더러워지기 때문에, 이 업체는 최소 어느 정도 수준이 되는 업체의 유심을 파는 거 같습니다. 

 

베트남-esim-가격

 

태국 esim 가격

베트남보다 태국 상품의 가격이 더  싸다는 게 좀 신기하네요. 저도 자료를 정리하면서 알게 되었습니다. 더 희한한 게, 대부분의 나라는 esim이 더 저렴한데, 태국만 이심이 조금 더 비싸네요. 아마, 유심 재고가 많아, 심카드를 빨리 소진시키기 위해 그런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물론 개인적인 추측입니다. 

 

태국-esim-가격

 

Esim 설치방법

크게, 안드로이드, 아이폰으로 나뉩니다. 두 개의 설치 방법이 거의 같습니다. 마치 유심 끼우는 게, 두 회사의 폰이 동일한 것과 같습니다. 아래, esim 설치방법 영상입니다. 각각 약 1분 정도입니다. 그냥 따라 하고, 2-3번 클릭하면, 설치가 완료됩니다. 많이 걸려고 5분 정도 걸릴 거 같습니다.  안드로이드는 설정 > 연결 > esim 카드 관리자, 아이폰은, 아이폰은 설정 > 셀룰러 > eSim 추가 버튼을 눌러서 시작하시면 됩니다. 

 

 

이심 설치방법 (안드로이드, 아이폰)

 

esim 장점, 단점

장점: 1 물리적 유심을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비용이 절감합니다. 현재, 한국업체에서는 한번 이심 정보를 다운로드하는데 2750원을 하고 있습니다.  2 또한, 기존 유심 전화와 이심 전화 번화 2개를 한 폰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esim은 현재 2개까지 확장할 수 있습니다. 

 

 

 

 

단점:  통화를 하고 있을 때, 다른 번호의 전화를 받을 수 없습니다. 하나의 번호에만 작동을 합니다. 쓰고 있는 번호에 전화가 오면, 알림이 작용하지만, 다른 번호에는 작동하지 않습니다. 한국에서만 그런 건지 모르겠는데요, 새로운 폰을 사고, 번호를 옮기려면, 다운로드 때, 비용을 지불해야 합니다. (2750원)

 

 

Esim 사용 가능한 기종

한국 통신사들은 유심을 팔아, 이익을 챙기기 위해. 2016년에 개발이 완료된 기술을 한국 폰에는 적용하지 못하도록 막았습니다. 그래서 2022년 9월에 적용이 되었습니다. 해서, 한국 폰을 외국과 다르게, 통신사에서 판매합니다. 그들의 강한 입김으로, 한국에서 생산하는 폰에는 장착하지 못했습니다. 그러나, iphone에게는 그러지 못했습니다. 해서, 아이폰은 X 모델부터 이심 사용이 가능합니다. 한국은 삼섬 Z 폴더, 플립 4부터 가능합니다. 앞으로 생산하는 한국폰에 장착될 것으로 보입니다. 

 

 

태국, 일본, 베트남 esim 가격, 설치방법, 사용 가능한 기종 등 필요한 정보를 공유했습니다. 혹시 궁금한 점이 있으면, 댓글로 알려주시면 답변을 아는 한도 내에서 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