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험, IT, 통신, 미용, 레저

맥북 업데이트 오류 발생 주의 12.3 대응 방법

by 랑카위 여행 2022. 3. 19.
반응형

맥북 업데이트 오류 문제가 발생하고 있고, 아직 애플에서는 명확하게 해답을 내놓지 못하고 있습니다.. 최신 버전의 "MacOS Monterey 12.3"를 업데이트를 하면 랩톱을 중단, 벽돌로 만드는 현상이 몇몇 사용자로부터 발생하고 있다고 보고되고 있습니다. 

 

맥북 업데이트 오류(Monterey 12.3) 현상

주로 오류가 발생하는 기종은 맥북 프로에서 많이 발생한다고 합니다, 오류 부분에 대한 첫 제기는 공식 애플 개발자 포럼에 나왔습니다. 사용자가 오류 내용을  레딧에(reddit) 올리면서 몇몇 비슷한 상황이 알려지고 있습니다.  모든 맥북, 아이패드, 아이맥에서 다 같이 나타나는 건 아닙니다. 같은 모델이라도 발생하는 경우가 있고, 아닌 경우가 있습니다. 주로  두 가지의 문제가 주로 발생한다고 합니다. 소유하고 있는 컴퓨터에 최신 업데이트 메시지가 뜨고 업데이트를 누르면, 컴퓨 터가 부트 루프 mode로 진입하거나 자동으로 이전 버전의 OS로 Roll back됩니다. 두 번째의 경우는 업데이트가 아이 부트 펌웨어를 손상시켜 벽돌로 만든다고 하네요. apple에서는 아직 상황에 대해 공식적인 언급을 하지 않고 있습니다. AS center에 가면 조치를 해 준다고 합니다. 

 

맥북-업데이트-오류
맥북 업데이트 알림

맥북 업데이트 12,3 주요 내용

 유니버셜 컨트롤( Universal Control) 기능의 개선이 주요 내용입니다. Mouse 및 keyboard로  Mac과 iPad를 오가면서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유니버설 컨트롤의 기능 중에, 음악 앱을 위한 동적 머리 추적 및 새로운 이모티콘, 그리고 기타 버그 수정 내용입니다. 기타 기능에는 팟 캐스트 앱에서 에피소드를 "재생된 항목", "재생하지 않은 항목", "저장된 항목", "download된 항목" 또는 시즌별로 필터링하며 표시하는 기능, 이탈리아어, 중국어(번체)에 대해 사파리 브라우저에서 번역 기능 지원, 배터리 용량 측정의 정확도 성능을 높였다고 합니다. 근데, 벽돌이 된다고 하니, 업데이트를 하기가 겁이 납니다. 

 

유니버설 컨트롤-업데이트
유니버셜 컨트롤

 

애플 본사의 조칙 내용

아직 업그레이드 버전에 대한 명확한 답변이 없습니다. 개인적으로 개선 버전을 준비할 것으로 보입니다. 임시 방편으로 공지한 내용은 맥 OS 업데이트 시 생긴 펌웨어 관련 문제를 복구할 수 있는 Software인 " Apple 컨피 큐레이터 2"를 제공하고 있다고 합니다. 그러나 이걸로 복구하려면 카탈리나(10.15.6) 이상이 있는 애플 컴퓨터가 또 필요합니다.

중고 매직키보드 3만원, 매직 마우스 4만원 구입

맥북 업그레이드 오류 상세 내용 

몬더레이 12.3을 업데이트하면 발생하는 오류 중에,  처음에는 멈춤 현상으로 아예 사용할 수 없고, rebooting 후 다시 업그레이드를 진행할 시 하면, Fail로 iBoot Panic 오류 정보도 표시되는 현상이 생기기도 한다고 합니다.  업그레이드 마치고 다시 시작이 안되면, DFU 모드로 들어가야만 작동이 됩니다.  벽돌이 되었을 시 해결 방법은, , 다시 다운그레이드로 사용할 수 있다고 하네요. 실패한 사람들은 다른 여러 방법을 해 봤지만(app store, mode restore, DFU 복구, 직접 업데이트) 큰 효과가 없다고 합니다.. 하지만 몬터레이 12.2로 다운그레이드로 정상적으로 세팅이 된다고 합니다. 어떻게 보면, 아주 치명적인 오류는 아닌 거 같기도 합니다. 저는 12.1이었네요, 크게 불편한 게 없네요. 

맥북 노트북 버전 업데이트
나의 맥북은 12.1

 

맥북 버전 업데이트 어떻게 해야할 까

저는 그냥 기다리기고 했습니다. 모든 인간이 만드는 것은 처음 할 때 다 실수가 있습니다. 사랑도 그렇고, 첫 사회생활도 그렇고, 생산품, 소프트웨어도 그렇습니다. 해서 저는 신 제품 나오면 최소 1달 정도 기다립니다. 그 정도, 생산라인, 소프트웨어, 구매 부품 다 개선이 된 제품이 나옵니다.  생산 공정도 개선됩니다. 첫 제품 나오고 1달 동안 개선이 없는 제품은 없다고 봅니다. 소프트웨어도 사람이 만드는 것이니, 저는 그냥 맘 푹 놓고 한 달 기다릴 겁니다. 내일 개선 업데이트 버전이 나오면 한 1주일 후에 할 생각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