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험, IT, 통신, 미용, 레저

정수 물병 브리타, 카타딘 비프리, 가격, 용량, 필터 성능, 가격 비교, 구매 후기

by 랑카위 여행 2023. 6. 20.
반응형

정수 물병 구매를 정하고, 자료를 찾던 중, 브리타 3종, 카타딘 1종 중에 고민을 하다, 정수 용량, 필터 선응, 가격, 여러 사용자의 후기를 보고, 결국 카타딘 비프리 구매를 결정합니다. 물을 사 먹기 위해, 페트병을 버리는 일을 줄일 수 있을 거 같네요 

 

 

정수  물병

여러 종류의 정수 필터 물병이 있다는 걸, 이번 7일 동안, 자료를 찾아보면서 알게 되었습니다. 제가 느끼기에는 크게 3가지로 나뉩니다. 1) 여행  2) 캠핑 3) 생활용.    배낭 여행자들이 깨끗한 물과 비용 절약, 그리고 페트병 사용을 줄이고자 사용을 합니다.   2) 캠핑에 깨끗한 물을 얻고자 사용합니다. 최소 1L 이상을 사용합니다. 카타딘 비프리는 3L까지 있습니다.
3) 생활용인데, 좋은 예가 유럽에 있는 한국 유학생의 후기입니다. 유럽의 물은 석회수가 많은데, 비싼 물을 사먹기 부담스럽고 해서, 들고 다니면서 정수할 수 있는 물병을 구매했다는 후기가 많이 나옵니다. 

 

esim으로 환경 보호,  더 저렴한 esim 가격, 성능, 장점, 단점 정리, 설치 방법, 10% 할인 사이트 정보 

 

브리타 정수 물병 

 

제가 본 것은 크게 3가지입니다. 필앤고(유럽 유학생들이 많이 추천함), 필 앤 고 액티브 (필 앤 고가 성공해, 후속작), 

 

1) 왼쪽으로 부터 브리타 텀블러 정수물병 2) 필앤고 액티브 3) 필 앤 고

 

알기로는 필 앤 고가 제일 먼저 나오고, 다음 액티브, 다음에 텀블러용인 거 같다. 액티브는 스포츠 활동에 맞춘 것이고, 텀블러는 필앤고처럼 생활 속에서 쓰는 것으로 보인다. 

 

브리타 정수 물병

 

카타딘 비프리 정수 물병 

 

브리타와 달리 모델은 1종류이고 3개의 크리고 나뉩니다. 0.6L, 1L, 3L 제가 써보니, 1L로 하는 것이 낫지 않았나 쉽습니다.

구조는 크게 필터와 물통으로 되어 있는데요, 필터는 입부분은 세척할 수 있게 다시 분리가 됩니다. 재질이 hydrapack이라고 해서, 내구성이 강한면서 접을 수가 있고, Bpa free, 즉 환경 호르분이 없습니다. 이건 브리타 정수기 제품도 마찬가지입니다. 

 

 

반응형

 

 

카타딘 물병

 

 

실제 사용 후, 설명 영상 

 

정수 물병 카타딘 사용 설명 

 

카타딘 회사 역사 

 

카타딘은 스위스를 본사에 두고 있는 회사로 역사가 약 100년 된 곳으로, 오염된 물 정수 관련 전문 기업으로 한국에도 파트너 사업자가 있어, 가정, 산업용 정수 시스템 사업을 하고 있더군요. 회사 홈페이지를 가보니, 7개의 브래드를 가지고 있고, Katadyn 그룹이라고 하더군요.  제품을 받아보니,  made in China라고 되어 있습니다. 필터를 여유분으로 하나 더 구매했는데, 거기에는 made in Swiss라고 적혀 있습니다. 해서, 회사에 문의를 했습니다. 제품 살 때, 들어있는 필터는 made in China 인지, 그렇다고 하더군요. 

 

카타딘 회사 역사 소개

 

 

브리타 정수물병, 카타딘 정수 물병 비교

저는 구매할 때 중요하게 본 것이 3가지였습니다. 1) 필터 정수 능력  2) 사용 기간, 정화할 수 있는 물의 양, 언제까지 사용할 수 있는지 3) 가격입니다. 

 

필터 정수 능력

브리타: 0.2 미크로, 카타딘 0.1 미크로

* 브리타는 일반 생활 속에서 정수하는 것을 기준으로 한 것 같고, 카타딘은 여러 환경을 고려해서 필터를 개발한 거 같음. 실제로 브리타는 가져용으로 많이 씀 

 

필터 사용기간, 정화 물 량

브리타: 2개월,  약 150L

카타딘: 최소 2년 이상, 약 1000L. 

* 하루 1L 물을 이걸로 정화해서 마신다면,  카타딘은 약 3년 정도. 카타딘 제품 A/S 기간이 2년임. 카타딘은 필터를 세척하고 다시 사용하는 방식인데, 세척 방식은 맑은 물에 담으로 흔들면 됨. 브리타의 필터는 코코넛 탄이라, 그게 좀 힘든 거 같음. 

 

정수 물병 가격

가격 면에서, 브리타의 제품은 우수합니다. 물병도 저렴하고, 필터도 저렴합니다. 위에 소개된 3가지 물통 가격입니다. 약 3만 원 정도인데요, 직구로 하면 약 30% 정도 더 저렴해지는 거 같습니다. 브리타 정수 물병의 제가 보는 단점은 가격이 저렴한 대신, 필터 교체 시기가 짧은데요, 그래서 어떻게 보면, 더 중요한 것이 필터 가격입니다. 

 

브리타 정수 물통 가격

 

브리타 정수 물병 필터 가격입니다. 한번 사용을 하면 그 이후로 2개월 사용이라고 설명되어 있습니다. 필터 성분이 코코넛 자연 물질이라 그런 거 같네요. 

 

브리타 정수 물병 필터 가격

 

 

텀블러 필터에 대한 설명입니다. 필 앤 고 필터도 같은 성분이기 때문에, 같은 성능입니다. 

 

브리타 정수 물병 필터 상세 설명

 

카타딘 정수 물병 가격 

 

0.6L 가격은 약 5만 원 대, 3L는 9만 원 정도입니다. 아래  가격대인데, 최저가로 보시면 될 거 같습니다. 대부분 해외 직구 가격입니다. 필터 가격이 브리타에 비해 좀 비쌉니다. 

 

카타딘 정수 물병 가격

 

처음에 필터 가격보고 이게 뭐지 했습니다. 필터 합쳐서 불명이 약 5만 원인데, 필터 가격을 잘 못 보았나 싶었습니다. 하지만, 정화 물량을 브리타와 비교해 보니, 거의 7배 차이가 나는 거 보고, 7배 오래 쓴다고 생각하니, 2만 원대 브리타 필터보다, 더 경제적이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카타딘 정수 물병 필터 가격

 

 

두 회사의 필터 성능을 비교해 보니, 여행, 캠핑용으로는 카타딘, 도시 생활 속에서는 브리타가 좋은 거 같습니다. 

 

카타딘 정수 물병 필터 성능

 

정수 물병 시험 삼아, 오늘 화장실에 있는 물을 넣어서 마셔 봤습니다. 집의 정수기 물맛과 거의 같았습니다. 여행 중에, 이제 물을 사서, 물을 마시고 페트병을 버리는 일이 많이 줄어들 거 같아 기쁘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