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태국 핫야이, 꼬리뻬 여행/코사무이 여행, 날씨 정보

코사무이 2월 날씨 기온, 습도, 옷 준비, 비 강수량, 여행적기, 호텔, 유심 가격

by 랑카위 여행 2022. 12. 26.
반응형

코사무이 2월 날씨 기온 월평균 최고 기온은 30도 미만으로 여행 다른 달에 비해, 낮은 기온을 나타내고 있어, 여행 적기로 불리고 있습니다. 또한 강수량도 통계적으로 가장 낮은 달로 비와 태풍의 걱정이 없는 달입니다.

 

 

코사무이 1월 날씨, 옷차림, 기온, 건기 강수량, 항공료, esim 가격 알아보기

코사무이 1월 날씨 기온 지표는 일반적인 동남아 지역과 비슷합니다. 하지만 이 기간은 우기에 속해, 다른 달에 비해서는 덜 더운 편입니다. 여행을 위해 어떻게 옷을 준비해야 하는지, 강수량,

tripeditor.tistory.com

 

코사무이 2월 날씨 기온

 

 

코사무이 2월 날씨 포캐스팅 자료입니다. 2023년 예측 자료이라고 하지만, 실제로는 십 년 이상 축적된 기상 자료를 분석해서, 확률 평균적으로 정리한 자료입니다. 저는 해외여행 처음 가는 지역은 날씨보다, 기후적으로 이해 준비합니다. 동남아의 기후는 변수가 많아, 정확한 날씨보다, 기후를 정확하게 이해하고, 발생 가능한 최악의 정도를 이해하고, 준비를 하는 게 좋습니다. 매년 2월의 기후는 틀립니다. 개인의 단기간, 혹은 몇 년의 체험보다, 저는 수십 년간 전문적으로 관리된 자료를 보고, 여행을 준비합니다.  먼저 영상을 통해, 이곳의 기후 특성을 이해하고 2023년 2월 기상 정보를 보시면 되겠습니다.

 

 

코사무이 날씨

 

 

코사무이2월날씨기온




코사무이 2월 습도



코사모이의 기온을 제대로 이해하실려면, 기온과 함께 습도 지수를 함께 보시면, 현지 실제 습도를 이해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습도가 낮으면 기온에 비해 덜 덥게, 습도가 높으면, 더 덥게 느껴집니다.  동남아시아의 습도는 보통 70~80%이며 대부분 월평균 80% 내외를 나타냅니다. 이건, 한국의 7,8월 더위가 한창일 때의 습도와 비슷합니다. 이곳에 오시면 습도가 높지만, 기온이 낮고, 환경 오 엄이 없어, 생각보다 그렇게 덥지 않습니다. 물론, 태양이 이글 거리는 맑은 날의 오후는 태양이 따갑습니다. 하지만, 그늘에서 천천히 시원한 음료수를 마시며, 바다의 바람을 감상하면, 땀이 날 일이 없습니다. 생각보다, 덜 덥고, 저녁에 선선한 경우도 종종 있습니다. 저녁에도 주무실 때, 에어컨을 타입으로 약 1시간 정도로 하시기 바랍니다. 저녁에는 기온이 많이 내려가, 에어컨에 감기에 걸리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코사모이날씨

 

 

코사무이 여행 적기, 비 강수량 

 

반응형

 

 

코사무이 여행 적기 비 강수량 정보 나라, 지역마다, 강수량이 틀립니다. 그래서, 각 지역마다, 우기 기간이 있는데, 기간도, 비가 내리는 양상도 지역에 따라 틀립니다. 해서, 우기, 건기 기간이 언제부터 언제까지를 아는 것과 함께, 비가 얼마만큼 내리는지, 즉 강수량을 파악해 주는게 중요합니다. 우기 기간도 비의 양이 틀려, 비가 조금 내리는 우기 기간도 있고, 비가 조금 내리는 건기 기간도 있습니다. 우기 기간에 비가 집중적으로 내리는 경우도 있습니다. 해서, 강수량 데이터를 보는 게 중요합니다. 아래 자료를 보시면, 이곳의 우기 기간은 10월 중순부터 12월 초순으로 보통 보며, 이 기간에 주로 태풍이 오나, 바람이 좀 크게 불고, 비의 양은 아주 크지는 않습니다. 코사무이 여행적기는 보통 건기 가간으로 기온이 낮은 12월 말 3월까지로 보고 있습니다.

 

 

코사무이우기기간



코사무이 2월 옷 준비 


매년 2월의 기온은 갖지 않습니다. 요즘은 이상 기온으로 우기, 건기의 경계가 희미해 지는 경우가 발생하기도 합니다. 해서, 어디를 가시던, 한번 방문한 사람의 체험보다, 다년간의 자료를 보는 게 만일에 대비에 유리합니다. 아래는 최근 각 3년간 이곳을 방문한 코사무이 여행자 옷차림입니다. 나라도, 년도도 틀립니다. 영상에 또한 기후별 옷차림 정보가 있으니, 종합적으로 보시면 쉽게 준비가 되실 겁니다. 영상 자료료 1년 전 코사무이 2월 해변의 풍경을 공유하오니, 같이 보시면 충분한 자료가 되겠습니다. 먼저 2월 최근 풍경을 보시면 도움이 되실 것입니다. 

 

 

코사무이 2월 비치 풍경 

 

 

각 년도별, 2월 옷차림 자료 

 

코사무이 2월옷준비

 

 

코사무이 호텔 숙박 가격 참조 

 

 



코사모이 호텔 가격 2월은 피크 시즌입니다. 한국에는 신호여행 코스로도 최근 많이 오십니다. 이곳은 직항이 없어, 한국 일반 여행객분들은, 다른 태국의 유명 리조트 지역보다, 적은 편입니다. 이곳은 유명 휴양지이기 때문에, 다른 해외에서도 많이 오고, 현지 분들도 시즌에 따라 많이 방문하기도 합니다. 아래는 최근 이곳 호텔 리조트 가격입니다. 보통 패크시즌은 7월-9월 초, 12월 중순부터 2월 말 3월 초순까지 보고 있습니다. 이 때는 한국뿐만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방학, 휴가 시즌이 시작하기도 합니다. 혹시 2월 여행을 계획하신다면. 최대한 빨리, 예약, 예매를 해 두는 게 비용을 절약하시는데 좋습니다.

 

코사무이 호텔 가격



유심 가격 정보



7일 이내의 단기 여행의 경우는 현지에서 심카드를 구입하시는 것보다, 한국에서 해외 유심이나, esim을 미리 구입하는게 더 편하고, 가격적으로 절감이 됩니다. 보통 도착 공항에서 많이 구입하시는데, 줄 서는 경우도 있고, 패키지 설명 들어야 하고, 무엇보다 마진이 많이 남는, 후위 현지 통신사 유심을 파는 경우는 있습니다. 변두리로 좀 가면, 잘 안 터지고, 데이터가 어느새 다 써버리는 경우도 있습니다. 한국에서 구입하면, 문제가 있으면, 즉각 메신저로 문의하고, 답변도 금방 해주고, 취소 처리도 매우 쉽습니다. 요즘의 가격이니 참고, 비교해서 구입하시면 되겠습니다.

 

동남아 유심 할인 사이트 정보, esim 지원 폰 기종 

 

태국유심가격



코사무이 2월 날씨, 여행을 위한 정보 정리였습니다.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