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태국 핫야이, 꼬리뻬 여행/코사무이 여행, 날씨 정보

4월 코사무이 날씨, 송크란 축제, 여행 복장, 비 정보, 심카드, 숙소 가격

by 랑카위 여행 2023. 3. 29.
반응형

4월 코사무이 날씨 기온은 다른 달에 비해 높습니다. 이달은 태국 전체가 기온이 높은 달입니다. 불교적인 의미도 있지만, 그래서, 전국에서 물의 축제가 열립니다. 여행을 위한 복장, 송크란 축제 정보, 기후에 대해 보겠습니다. 

 

 

 

태국 핫야이 여행, 꼬리뻬, 페낭 가는 법, 유명 코스, 마사지, 환전 정보

태국 핫야이 여행 주요 목표 중에 하나가 꼬리뻬 가는 길목인 경우가 많습니다. 유명 여행 코스가 제일 도움이 되고, 다음으로 피로를 푸는 마사지 샵과 환전소가 모여 있는 곳의 정보를 공유하

tripeditor.tistory.com

 

4월 코사무이 날씨 

사월의 기온 정보에 앞서, 전체 기후를 살펴보겠습니다. 습도, 자외선 지수, 옷차림에 대해, 이곳의 아름다운 뷰와 함께 설명되어 있어, 첫 여행지이신 분들께 유용하네요. 유명 여행지의 모습도 함께 나오네요. 

 

코사무이 날씨, 기후 옷차림 

 

최근 년도의 기온입니다.  낮 최고 기온이 상당히 높습니다. 특히, 시내의 오후 2-3시는 기온이 더 올라가는 경우도 있습니다. 하지만, 최저 기온이 24-26도로 낮습니다. 즉, 저녁, 아침은 크게 덥지가 않아, 크게 불쾌하지 않습니다. 낮에도, 이곳, 저곳 땡볕에 돌아다니면 더운데, 그늘에서 차가운 음료수 마시고 있으면, 바람도 불고, 기온에 비해, 너무 더운 기분은 나지 않습니다.  우기, 건기 비 정보는 다음 자료를 보시겠습니다. 

 

여행팁: 동남아 열대 과일 종류 20종 효용, 과식하면 위험한 과일 들 

 

 

 

반응형

 

 

 

코사무이 4월 날씨 기온

 

4월 코사무이 날씨 비 정보 

 

매년 강수량은 틀립니다. 한국의 장마 기간은 비슷하게 오지만, 비의 양이 매년 틀린 것과 같은 이치입니다. 여행을 위해서는 우기, 우기 기간, 비의 양이 최대 어느 정도인지 이해하면 준비하는 데, 크게 문제는 없습니다. 내가 있는 기간에 비가 내리는 유무를 100% 알겠다는 것은 시간 낭비인 거 같습니다. 현지 주민도, 아침에 오후에 비 내릴 거 같아하고, 할아버지한테 물어도 그냥 웃습니다. 그걸 어떻게 알아라는 의미인 거 같습니다. 해서, 그달의 비의 양이 최대 어느 정도인지 정도 숙지하고 대비하시면 됩니다. 4월은 건기로 태풍도 없고, 비의 양이 적습니다. 비에 대해서 크게 신경 쓰지 않으셔도 됩니다. 유럽 여행자들은 우산을 거의 챙기지 않습니다. 특히, 건기 기간에는 비가 잠깐 내리고 그치는 경우가 많아, 그냥 맞으면서, 여행을 즐깁니다. 비가 내리면, 맑은 비를 즐기겠다고 생각하면, 여행이 훨씬 즐겁고, 일정 자체에 집중하는데 크게 유리합니다.  이달은 월에 약 100mm 정도로 보시면 되겠습니다.  동남의 특유의 스콜 비가 내린다고 이해하시면 되겠네요. 

 

4월 코사무이 날씨 비 정보

 

 

4월 코사무이 송크란 축제, 여행 복장

 

 

송크란 축제는 태국 불교의 신년을 기념하고, 물로써 액귀를 떼어 버린다는 의미가 있어, 최대 명정입니다. 13일부터 15일까지이며, 이때는 공식적인 휴일입니다. 이때, 유럽들 전 세계 배낭족들이 많이 몰리기도 합니다. 아래는 외국 친구가 찍은 송크란 축제 모습입니다, 여행 복장에도 참고 하시면 되겠습니다. 이때, 물에 약한 전자 제품은 특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코라무이 4월 송크란 

 

4월 여행 복장은 기온, 습도, 강수량 그리고, 실제 4월 관광객들의 여러 해, 옷차림을 보시면 더이상의 자료는 필요 없습니다. 타이트한 옷, 야구 모자 정도 지양하시고, 투어에 맞는 용품을 챙기시면 되겠습니다. 긴팔 하나 정도 예비용으로 넣으셔도 좋습니다.  개인의 설명보다, 여러 사람의 옷차림을 보고 지관적으로 이해하는 사진이 좋은 거 같네요. 저는 그렇게 준비를 합니다. 

 

 

 

심카드 가격 

 

구입 방법은 크게 3가지입니다. 1)  좀 비싼 공항에서 2) 좀더 저렴한 시내 대리점 혹은 편의점, 3) 이곳 공항보다 저렴한 한국 해외 심카드. 장기로 해외에 머무는 경우 저는 2번째를 이용하고, 7일 이내의 단기는 3을 이용합니다. 특히, 요즘은 esim을 쓸 수 있어 그것을 주로 이용합니다. 현지에서 구매의 가장 큰 단점은 문제 발생 시 조치, 환불등입니다. 한국에서 사시면, 공항보다는 좀 저렴하고, 문의하면 금방 알려주고, 제품의 문제가 확실하면, 결제를 취소시켜 줍니다. 한국 해외 심카드 가격 정보입니다. 온라인에 태국 혹은 코사무이 심카드, esim 찾으시면 많은 유사 상품이 있고, 몇 개 보시고, 가장 유리한 것을 구매하시면 되겠습니다. 최저가를 사시는 경우는 꼭 review를 보시기 바랍니다. 

 

태국, 말레이시아, 베트남, 싱가폴등 동남아 여행자 유심 최근 가격, 할인 정보 공유(10%) 

 

 

심카드 가격
ㅣㅁ

 

 숙소 가격 

2023년 숙소 참고 가격입니다. 휴양지로 유명하고, 한국에서는 신혼여행지로 많이 가셔서, 다양한 숙소와 가격대가 있습니다. 보통 서쪽이 좀 더 비쌉니다. 그건 노을을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저는 동쪽을 좋아합니다. 일출을 볼 수 있기 때문입니다. 보통 선셋을 좋아하지만, 일찍 일어나야 볼 수 있는 일출이 더 아름답다는 걸 아시는 분들은 적은 거 같습니다. 4월은 관광객이 12월, 7,8월보다 적습니다. 해서, 항공권, 숙소의 가격이 낮아지는 경향이 있습니다. 

 

 

숙소 가격

 

4월 코사무이 날씨 및 여행 정보였습니다. 만약 4월을 가신다면, 송크란 축제 기간에 가시는 것을 권합니다.  기온은 높지만, 태풍도 없고, 여행객도 적고, 저에게는 여행 적기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