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베트남 여행, 날씨 정보/호치민 날씨, 여행

호치민 10월, 11월 날씨, 비, 복장, 야시장 정보, 공항 교통, 유심 할인 팁

by 랑카위 여행 2023. 9. 5.
반응형

호치민 10월, 11월 날씨는 1년 내내 무더운 날씨 중에 그래도 좀 덜 더운 시즌에 속합니다. 그 이유는 우기 기간 때문입니다. 그리고 12월에 가까울수록 기온이 좀 내려갑니다. 여행에 필요한 정보와, 기후 상세 알아보겠습니다. 

 

 

 

호치민 공항 환전, 유심, 그랩, 음식 가격, 시내 가는 방법, 환급 정보

호치민 공항 구조는 한국의 일반적인 공항 구조랑 좀 틀립니다. 도착 arrival이 1층인데, 대부분의 상점이 밖에 있고, 사람들이 건물 안에서 기다리지 못하고, 밖에서 기다려야 합니다. 일반인이 1

tripeditor.tistory.com

 

호치민 10월 날씨 

이 달은 우기 기간 마지막 달입니다. 비의 강수량이 많은 달인데, 좋은 점은 이 때문에 흐린 날이 많고, 비가 자주 내려, 덜 덥다는 겁니다. 우선, 호찌민 1년 기상 특징을 이해하는 것을 권합니다. 전체적으로 이해하고 가면, 변덕스러운 현지 날씨에 덜 당황하는데 도움이 되고, 차분히 일정을 재 조정하는데, 매우 유익합니다. 

 

 

 

출처는 어큐웨더라고 전 세계 기후를 전문적으로 제공하는 사이트로, 많은 유명 포탈 업체들이 주로 사용하고 있는 사이트 자료입니다. 이 자료는, 방문하는 달의 일자별 날씨를 예측하려고 보기보다, 그 달의 기상 특징이 대체적으로 어떤지 이해하고, 여행 준비에 참고하는 자료로 보시면 되겠습니다. 비가 내리는, 맑은 날씨 정확성은 없습니다. 특히, 동남아 비 예보는 맞지 않습니다. 

 

호치민 가볼 만한 곳 전쟁 박물관, 서방 여행자들은 꼭 가는 곳, 저도 추천 

 

 

 

호치민 10월 날씨

 

호치민 11월 날씨 

 

10월보다, 비가 내리는 모습이 현저히 줄어듭니다. 건기 기간의 시작이기 때문입니다.  번개 표시는 비가 아니라, 자연히 방귀만 뀐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그렇다고, 그날에 이런 기상이지는 않습니다. 이 달에 이런 기상도 있을 수 있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비가 덜 내리지만, 전 달보다, 기온이 조금 상승합니다. 일별로 최고, 최저 기온이 있습니다. 이건 일교차인데, 일교차가 큽니다. 즉 낮에는 덥지만, 저녁이 되면, 생각보다 선선합니다. 11월은 우기에서 건기로 가는 길목 시즌으로 이해하시면 되겠습니다. 보통 건기면, 대부분의 날이 맑음으로 나옵니다. 

 

호치민 짝퉁 시장 Ben thanh, 유명 여행 코스 소개 

 

 

 

호치민 10월 날씨, 11월 날씨 비 

 

비는 동남아 여행에 있어, 큰 변수를 줄 수 있고, 예상하지 못한 상황을 만들 수 있는 중요한 요소이기 때문에, 자료를 여러 개 찾아보는 편입니다. 2개의 자료를 보시면 알 수 있듯이, 우기 기간은 5월부터 10월까지이며, 나머지 기간은 건기입니다. 두 자료의 강우량이 틀린데요, 기관마다, 비 같은 경우, 비의 양이 틀립니다. 왜냐하면, 측정 기준 기간이 틀리기 때문입니다. 저는 이 차이를 비 양의 범위를 보고, 최고치와 최저치로 이해하고 여행 준비를 합니다. 그리고, 최고치보다, 더 높을 수도 있음을 염두에 둡니다. 그러면, 현지에서 웬만한 날씨 변화에 크게 동요하지 않고, 일정을 새로 정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요즘은 환경 파괴로 강수량이 크게 늘었습니다. 자연 파괴로, 수증기의 양이 9천억 톤 늘었는데. 이건 중국 산샤댐 300억 톤의 30배에 달하는 겁니다. 이 달에 여행을 가신다면, 아래 지수보다 비의 양이 조금 더 많다고 생각하고 준비하는 것이 좋을 듯합니다. 

 

열대 과일 종료 20종, 알고 먹으면 보약, 과식하면 해가  되는 과일 들 

 

 

호치민 10월, 11월 비 강수량

 

 

호치민 10월, 11월 복장 

 

여행 복장을 준비하기 위해서는 3가지 기상 정보를 이해하면 됩니다. 기온, 습도, 강수량입니다, 그리고 추가적으로 저는 몇 년 사이에 방문한 다수 여행객들의 복장을 참고합니다. 그러면, 필요 없는 옷을 최소한 가져가게 되는 거 같습니다. 아래 10월, 11월 방문객들입니다.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호치민 10월, 11월 비 강수량

 

유명 여행 코스인 구찌 터널 10월 풍경입니다. 옷차림에 참조 하시고, 11월도 함께 참조하시면 되겠습니다. 11월이 기온이 더 높습니다. 

 

 

호치민 10월 날씨 풍경, 구찌 터널 투어, 가볼만 한 곳

가이드의여행 - 여행! 천천히 걷는 것 | 호치민 10월 날씨 풍경, 가볼만 한 곳 구찌 터널 영상

tv.naver.com

 

호치민 야시장 정보 

호찌민에 여러 야시장이 있는 데, 여행객들에게 가장 유명한 곳은 벤탄 (Ben Thanh) 야시장이 아닌가 싶습니다. 제가 소개하는 곳은 이곳 시민분들이 많이 찾는 나이트 마켓으로 호티키라는 곳입니다. ( Ho thi ky food street). 이곳은 외부인은 잘 모르는 곳입니다. 낮에는 꽃 시장을 하고, 밤에는 야시장을 하는 특이한 곳입니다. 저는 밤에 가 봤기 때문에, 낮에는 잘 모르겠습니다. 어쩐지 꽃 가게가 몇 개 보이기도 했습니다. 위치 정보, 실제 방문 11월 영상 자료입니다. 복장 참고에도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호치민 야시장 호티키

 

호치민 야시장

 

방문 5분 영상 

 

 

 

호치민 11월 날씨 야시장 풍경, 호티키 Ho thi ky 꼭 가보세요

가이드의여행 - 여행! 천천히 걷는 것 | 호치민 11월 날씨 야시장 풍경

tv.naver.com

 

 

 

호티키 야시장 위치

 

시내 중심에서 차로 약 10분 정도로 그리 멀지 않습니다. 아래 구글 지도 맵 공유합니다. 

 

 

 

Ho Thi Ky Food Street · VN Thành phố Hồ Chí Minh Quận 10 Tổ 56-khu4 89d, 70350 베트남

★★★★☆ · 야시장

www.google.com

 

유심 할인 

 

현지 시내에서 사면 좀 더, 저렴하게 살 수 있습니다. 하지만, 여행에서 만큼은 돈보다, 시간이 더 귀한 거 같습니다. 대부분, 시간이 없어서 아쉬서 가지, 돈이 없어서, 떠나는 건 별로 본적이 없는 거 같습니다. 해서, 공항에서 그냥 사기도 하는데, 가격이 더 높습니다. 더 큰 문제는 이상한 부분이 있으면, 문의를 할 수가 없어, 결국은 다시 사기도 합니다. 한국 여행객분들은 대부분 한국에서 구입하고 오십니다. 더 가격이 낮고, 만일 제품이 이상하면, 문자로 문의하면 금방 답변을 받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모든 한국 해외 여행자 유심 회사가 다 그런 건, 아닌 거 같습니다. 어떤 분 것을 보면, 신호가 너무 잘 안 잡혀, 문의를 하려고 하는데, 설명서에 연락처가 메일로 되어 있더군요. 해서, 온라인 구매를 하실 때, 문의를 어떻게 하고, 어떻게 처리해 주는 지를 잘 보고 구입하시기 바랍니다. 한국에서는, 말톡, 유심사, 에어알로, 도시락 등이 체계적인 시스템을 가지고 있습니다. 아래 유심 할인 및 이심 정보도 있으니 활용하시고, 어제 본 가격입니다. 이것도 비교할 때 보시면 되겠습니다. 

 

동남아 유심, 이심 할인 정보 (10~15%), 이심 상세 정보 정리 

 

 

호치민 유심 할인

 

호치민 공항 교통 

 

호치민 공항에서 시내까지는 매우 가깝습니다. 크게 3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버스, 그랩, 택시입니다. 여행자들은 보통 그랩을 주로 이용합니다. 주의하실 부분은 그랩을 타실 때, 그랩 애플에 나오는 차 번호를 잘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아닌 차가, 와서 그랩인 양 태우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때, 좀 과한 가격을 요구하기도 합니다. 호찌민 공항 구조는 좀 독특합니다. 사람들이 건물 밖에서 기다려야 합니다. 해서, 유심, 환전을 안에서 해야 합니다. 저는 공항에서 약 50불 정도만 하고, 나머지는 시내에서 했었습니다. 호치민 공항 이용 정보입니다. 미리 알고 가시면, 시간, 수고가 많이 절약되어 공유합니다. 상세 내용은 맨 위의 링크를 활용하시면 되겠습니다. 

 

호치민 공항

 

1층이 도착, 3층이 출발이고, 3층에 환전소와 세금 환급이 있습니다. 

 

 

 

호치민 10월 날씨, 호치민 11월 날씨 기후 및 여행 정보였습니다. 두 기간 비가 좀 내리나 태풍은 없습니다. 안전한 여행에는 좋은 시즌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