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베트남 여행, 날씨 정보/하노이여행, 날씨 정보

하노이 2월 날씨 기후, 옷차림, 비 강수량, 입국, 비자, 유심 할인, 여행 적기

by 랑카위 여행 2022. 12. 9.
반응형

하노이 2월 날씨 기후 특징은 낮은 기온으로 여름 기온이 아니라는 겁니다. 해서, 방심하고 여름옷차림으로 갔다가, 혼쭐이 나는 경우가 있습니다. 2월 여행을 위한 옷차림, 비 강수량, 입국, 비자 그리고 유심 할인(10%)  정보 알아보겠습니다. 

 

 

베트남 비자 여행가기전 신청부터 발급 정보 공유

요즘은 사람들이 베트남으로 여행을 많이 다니네요.약 한달 전쯤 저 역시 도 베트남으로 여행을 다녀왔네요.베트남을 처음 가본 것도 아닌데, 이번에는 비자를 받아야만 했어요.그전에 베트남

tripeditor.tistory.com

 

 

하노이 2월 날씨 기후 , 여행 적기

 

하노이 2월 날씨 특징을 한 마디로 설명하면,  한국의 봄, 가을 날씨 정도로 보시면 될 거 같습니다. 하노이 2월 날씨 여행할 때, 반바지 입는 한국분들도 가끔 보이는데, 윗부분은 잠바나, 약간 두꺼운 윗도리를 꼭 입어야 합니다. 1월 날씨 보다는 덜 춥습니다.  한국 분들한테는 그냥 약간 추운 정도인데, 더위에 익숙한 하노이 분들은 옷을 꽤 두껍게 입습니다. 보통 현지에서는 12월부터 3월 초까지를 겨울이라고 합니다.  한국 분들한테는  가을 중순 정도 되지 않나 싶습니다. 베트남 여행에 좋은 시즌은    일반적으로 봄 시기인 3월~5월, 가을로 불리며, 기온이 내려가는  9월 중부터 11월까지를 여행 적기로, 건기로 비도 적게 오고, 너무 덥지도, 쌀쌀하지 않은 기후를 보입니다. 아래는  2월 기후 데이터입니다.  이걸 보시고 기후를 이해하 신다음, 여행 준비를 하시면 되겠습니다.  수십 년 간의 기상 자료를 분석해 도표화한 것입니다.  비에 대해서는 아래 강수량 자료를 보고 이해하시면 되겠습니다. 

 

반응형

 

 

 

하노이2월날씨기후

 

 

하노이 기후 영상입니다. 1년의 기후 특징을 알고, 2월의 기후를 이해하시면, 좀 더 꼼꼼한 준비를 하는데 도움이 되고, 여행 중, 기상 변화에 유연해집니다. 

 

 

 

하노이 기후 정리한 자료입니다. 숫자는 좀 낮게 나온 거 같습니다. 기간을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하노이기후

 

하노이  2월 날씨와 강수량

 


2월은 건기 기간으로 비에 대해 그리 신경 쓸 필요가 없는 기간입니다. 물론, 매년 강수량은 틀리지만, 1년 중에 비가 매우 적게 내리는 달입니다. 비가 내려도 작은 비가 짧게 내리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아래는 월평균 강수량, 그리고 비 일수 평균 일수입니다. 2월을 강수량이 매우 낮습니다. 서울보다 더 낮습니다. 근데 비 일수는 크게 줄 수 아닌데요. 비 숫자는 비슷한데, 강수량이 줄어, 짧게, 작은 비가 내리고, 밤, 새벽, 이른 아침에도 내리기 때문에, 실제로 비를 느끼는 일 수는 아래 비 일수보다 적습니다. 작은 우산 하나 준비하시면 되겠습니다. 

 

 

 

하노이비강수량

 

 

하노이 날씨 습도


동남아 지역의 대부분 습도가 평균 80% 정도입니다. 이건 한국의 한 여름 습도와 비슷합니다. 2월 기후의 특징 중에 하나는 기온이 떨어지지만, 습도는 여전히 여름 습도를 유지한다는 겁니다. 습도를 보는 이유는, 체감 온도와 깊은 관계가 있기 때문에, 습도가 높으면, 기온이 높을 때, 더 덥게, 기온이 낮으면 더 춥게 합니다.  해서 위 기온에 습도를 감안하시면, 기온에 비해 더 낮게 체감된다는 것을 이해하시고 옷차림을 준비하셔야 하시면 되겠습니다. 옷차림은 아래 실제 자료를 보시면 쉽게 이해가 되실 거예요. 

하노이2월습도

 

 

 

하노이 2월 날씨 옷차림

 

하노이 여행을 가시면 제일 많이 문의하시는 옷차림인 거 같습니다. 보통 가을 늦가을 옷차림을 준비하는데, 북유럽 분들 중에는 반팔, 반바지로 다니는 걸 가끔 보게 됩니다. 반대로, 현지 분들은 옷을 많이 입습니다. 사람마다, 기온, 기후, 습도에 대한 반응이 달라, 한 사람의 체험 설명보다, 여러 사람의 옷차림, 그리고 매년 기후가 틀리기 때문에, 여러 해, 2월의 옷차림을 보고 고 준비하는 게 좋습니다. 아래는 하노이 2월의 사진, 영상입니다. 이걸 보고 자기에게 맞는 2월의 여행 옷차림을 준비하시면 되겠습니다. 

 

 

2월 옷차림 참조 

하노이 2월 날씨 여행옷차림

 

2월 옷차림 참조

하노이2월옷차림

 

 

입국, 비자 정보 

 

베트남은 2년 동안의 제로 코로나로 봉쇄 조치를 하다, 올해 5월부터 여행 개방을 했습니다. 코로나 전으로 여행 입국을 할 수 있습니다. 여권은 6개월 유효 기간만 있으면, 한국인에 대해서는 15일 여행 비자를 제공해 주고 있습니다. 코로나 음성 확인서, 백신 접종 증명서가 필요 없습니다. 베트남 대사관, 대한민국 외교부 베트남 입국 정보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일본, 태국, 싱가포르, 대만 아시아, 동남아 13개국 무비자, 무격리 입국 최근  정보 

 

베트남입국조건

 

유심, 할인 정보 

 

베트남은 3개의 통신사가 있습니다. 현지에서 구매할 때 일반적으로 최 하위 업체는 사지 않는 게 좋습니다.
후발 업체로 기지국이 적습니다. 1위 업체가 viettel > mobifone > vinaphone 순입니다. 

 

베트남통신사순위

 

아래는 최근 베트남 유심, esim 가격입니다.  유심에 대해 할인을 해주고 있습니다. esim은 할인을 하지 않는데, 아래 링크를 참고하시면, esim을 할인해 주는 곳의 가격을 참조하시면 되겠습니다. 하노이 공항에서 구입하시는 것보다, 가격도 저렴하고, 배송이나, 출발 공항에서  떠나는 날에 수령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에 베트남 유심, 베트남 esim을 치시면, 여러 업체가 있으니, 가격 비교하시고 구매하시면 되겠습니다. 지마켓, 네이버 쇼핑, 쿠팡에서도 판매하고 있습니다. 거기보다는 저렴합니다. 열심히 뒤지다 보면 아주 저렴한 것도 있는데, 하위 업체의 통신사 유심일 수도 있으니, 최근에 사용한 후기를 체크하시기 바랍니다. 

 

동남아 9개국 유심, esim 할인 정보 사이트(10%), esim 장단과 단점 알아보기 

 

하노이유심가격

 

베트남 콩 카페 정보 

 

 

하노이 2월 날씨 정보와 시즌 별 날씨 소식을 나눠 봤습니다.

위의 데이터는 하노이 날씨를 전체적으로
 이해하는 참고로 하시고, 요즘은
이상 기온도 심하니, 여행 출발 직전에
다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아마 하노이에
도착하시면, 그때부터는 날씨는 하늘에 맡기고,
 어떠한 상황에서도 잘 즐기고 만족하리라
라는 마음 가슴이 즐거운 하노이 여행에
가장 큰 도움을 주는 거 같습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