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베트남 여행, 날씨 정보/하노이여행, 날씨 정보

하노이 8월 날씨, 우기 기간, 여행 복장, 항공권, 호텔 가격 정보

by 랑카위 여행 2022. 7. 19.
반응형

하노이 8월 날씨 기온은 1년 중에 높은 축에 속합니다. 이곳은 베트남 지역에서 봄, 여름, 가을, 겨울, 사 계절이 있습니다. 물론 눈은 내리지 않습니다. 여행에 필요한 필수 정보인, 우기 기간, 옷차림, 기온 등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하노이 월별 기후, 여행 옷차림 정보

 

하노이 8월 날씨 기온 

 

베트남 국가는 지리적으로 남,북으로 길게 늘어진 지리적 특징을 가지고 있어, 남쪽, 북쪽의 기후가 틀립니다. 남쪽을 대표하는 호치민은 아래에 있기 때문에, 1년 내내 여름 기후를 타나 냅니다. 그러나 북쪽에 있는 수도 이곳은 위쪽에 있어, 겨울 기간에는 꽤 쌀쌀한 기온을 아침, 저녁으로 느껴집니다. 아래는 8월 날씨 2022년 예상 기온 표입니다. 예상한다기보다, 과거 날씨 축적 데이터를 가지고 평균치를 나타낸 것으로 보면 되겠습니다. 이걸 통해, 일정을 잡기보다, 하노이 8월 방문이 처음이신 분들은 이달 기온이 어떻고, 어떻 옷차림을 준비해야 하는지 참고 자료로 보시면 되겠습니다.  1년 중에 6,7,8월이 기온이 가장 높은 달입니다. 맑은 날씨고, 시내에 있으면, 기온이 더 높을 수도 있을 거 같네요 

 

베트남, 그랩, 택시 이용 정보

 

 

우기 기간, 강수량 정보

우기 비 정보입니다. 보통 5월부터 10월 혹은 6월부터 보기도 합니다. 그냥 우기라고 하면, 똑같은 우기라고 생각하고 걱정을 하시는데, 중요한 건 강수량입니다. 강수량이 적은 우기는 건기 때보다, 시원하고, 쾌적한 여행을 하는데 더 유리합니다. 조심해야 할 것은 강 우기 기간입니다. 이 지역 태풍의 경우 보통 6월부터 10월 사이에 방문하고 있습니다. 물론 태풍도 강도가 있습니다. 무조건 쫄지 마시고, 등급을 살피셔야 합니다. 한국의 장마기간에 보통 300mm 이상 내립니다. 갑자기 오래 많이 내리면, 문제가 되고, 만약 그 달에 자주 내리면 일정에 지장을 주지 않습니다. 8월은 비가 많이 내리오니, 우산보다, 이동에 편한 우비를 권하며, 현지에서 구입하시면 3천 원 내외입니다. 

 

 

하노이 우기 시즌 비 많이 내릴 때 모습

 

여행 복장

방콕, 호치민, 푸껫, 보라카이등은 1년 내내 여름 기간이라, 그냥 여름옷을 준비해야 합니다. 이 기간은 기온이 높은 기간으로 그냥 한국 한 여름 기간의 여름옷을 준비하시면 되겠습니다. 12월부터 쌀쌀해져, 3월까지는 약간 두터운 가을 옷을 준비해야 합니다. 어떻게 옷을 준비하라고 말로 설명하는 거보다, 아래 8월 여행자들의 복장을 보고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한국분들은 여행 기간이 짧고 많이 어릴 때부터 많이 다니지 않으니, 좀 특별하고 멋있게 입으려는 거 같고, 어릴 때부터 여행을 많이 다닌 유럽 사람들은 여행에 편한 복장을 선호하는 거 같습니다. 

 

하노이 여행 옷차림
옷차림 참고

하노이 항공권 가격 현황

7월 20일 확인한 8월 15일 출발 19일 귀국 항공권 가격입니다. 출처는 네이버입니다. 가격은 아직 적당한 거 같습니다. 보통 7,8월 성수기일 때, 가격이 좀 높은데, 제 생각보다는 가격이 높지 않은 거 같습니다. 항공권을 아끼는 가장 좋은 방법은 예약 기간이 빠를수록 가격은 저렴해 집니다. 저는 최소 1달 전에 하고, 성수기가 끼면 항공권뿐만 아니라, 방도 부족해져서, 방값도 오릅니다. 정확하게 말하면, 싸고 좋은 방들이 빨리 예약되고, 비싼 방들이 남게 됩니다. 최근, 코로나와 경제 여파로 해외여행을 나가시는 분들이 생각보다, 크게 는 것은 아닌 거 같네요.  오늘 20일이니, 하루하루 짧아질수록, 가격은 조금씩 오를 것으로 예상합니다. 

 

 

항공권 가격 참고

호텔 가격 참조

7월 20일 확인한 최근 호텔 가격 현황입니다. 제가 말레이시아에 있어서, 가격이 말레이 돈으로 나옵니다. 숫자에 300원을 곱하면, 한화 가격입니다. 호텔 가격은 코로나 이전과 비슷한거 같습니다. 호텔 가격과 항공권은 성수기, 비수기 가격의 차이가 좀 있습니다. 비 수기 일 때는 특별 가격 프로모션도 많이 합니다. 하지만 성수기 일 때는 방이 보통 모자라기 때문에 가격이 오릅니다. 제일 좋은 건, 시간의 여유가 되면, 비수기 일 때, 성수기 기간 예약을 하면 되는데, 현실적으로는 불가능한 거 같습니다. ^^

 

하노이 여행에 필요한 날씨, 기후, 비관련 정보입니다. 동남아 날씨, 특히 비는 정확히 예측하기 힘듭니다. 현지 사람들도, 일기 예보를 보지 않습니다. 준비만 잘하고, 기상은 하늘에 그냥 맡기고, 편안한 마음으로 즐기는 게 좋은 거 같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