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시아도시 여행, 날씨/오사카날씨

4월 오사카 날씨 기온, 비 강우량, 옷 준비, 심카드, 벚꽃, 항공권 가격

by 랑카위 여행 2023. 2. 8.
반응형

오사카의 4월은 본격적인 봄이 시작되는 시기로, 따뜻한 날씨 덕분에 여행, 관광을 즐기기에 좋습니다. 일교차가 큰 봄이므로,
아침과 저녁으로 다소 쌀쌀할 순 있지만 낮에는 야외활동을 하기에 적합합니다. 4월 여행을 위한, 날씨 정보입니다. 

 

 

 

2023년 일본 벚꽃 개화, 만개 시기, 벚꽃 여행 명소 도시별 정리

2023년 일본 벚꽃 개화 시기 예보가 최근 이번 달에 발표되었습니다. 일본 국토교통성 산하 조직에서 매년 12월 시작쯤에 발표를 합니다. 그리고 내년 6월까지 꾸준히 시기를 업그레이드합니다.

tripeditor.tistory.com

 

4월 오사카 날씨 기온


평균 기온이 15도 정도이고, 비가 오거나 바람이 많이 불면 쌀쌀함이 느껴질 수 있습니다. 자료 출처는 accurweather이라고,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인용되는 날씨 사이트의 정보로, 오랜 날씨 데이터를 가지고, 매달 날씨 Forecasting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일별로 나오는 최고, 최저 기온으로 밤과 낮의 기온을 이해하고, 비, 구름 기상 정보는 평균값으로 이 달의 기후가 어떤지를 파악하는 정도로 활용, 여행 옷차림, 짐 등을 준비하는 참고 자료로 보시면 되겠습니다. 낮에는 덥게 느껴질 수도 있으나, 흐리거나, 비가 좀 내리는 날은 쌀쌀합니다. 우리나라 대전 지역 정도의 봄 기후로 이해하셔도 좋습니다. 

 

 

 

반응형

 

 

오사카-4월-날씨

 

오사카 월별 기후 정보로, 이 지역의 기후를 이해할 수 있는 영상입니다. 약 3분 정도입니다. 

 

 

오사카 날씨, 기후 

 

4월 오사카 날씨 비 강우량 

 

올해, 포캐스팅을 보면, 비 일수가 과거보다 더 많네요, 위의 비 표시를 보고, 비에 대한 준비를 하시기 보다, 월별 강우량 자료를 보고, 이달의 비는 어떤 한가를 이해하셔야 합니다. 비 표시가 더 많아도, 강우량이 적은 달이며, 그리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금방 그치거나, 소량일 가능성이 높기 때문입니다.  아래는 월평균 강우량인데, 매년 조금씩 틀립니다. 보통 사월은 100mm 정도로 큰 비가 내리지 않습니다. 이 달은 태풍도 없는 날입니다. 기온도 너무 덥거나, 춥거나 하지 않고, 비도 많이 내리지 않기 때문에 여행 가기 좋은 달로 꼽히고 있습니다. 오사카의 태풍은 여름 기간인 보통 6월부터 오며, 이때부터는 여행 가기 전에 태풍에 대한 소식도 미리 한번씩 확인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4월 오사카 여행 옷 준비

 

영상의 습도, 그리고 기온 자료를 통해, 이달의 여행 옷 준비는 어떻게 해야 하는지 이미 설계가 되었을 것으로 보입니다. 제주도, 부산, 대구 등, 남부 지역이 아니시면, 그 위의 지역에 계시면, 그냥 4월에 입던 옷을 입고 오셔도 무방합니다. 4월은 벚꽃 시기입니다. 4월의 벚꽃과 풍경을 보시고 옷 준비에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4월 오사카 여행, 벚꽃 날씨 풍경 

 

각기 다른 년도의 사월의 모습입니다. 영상과 사진을 참고 하시면, 옷 준비에는 충분하겠습니다. 

 

 

 

오사카 심 카드 정보 

여행을 위한 필수 정보입니다. 크게 2가지 방법으로 준비를 하시는데요, 하나는 도착 공항인 간사이에서 사셔도 되고, 하나는 한국에서 온라인으로 하셔도 됩니다. 팁을 드리면, 한국에서 사시는 것이 더 저렴합니다. 이건 일본뿐만 아니라, 대부분의 나라가 그렇습니다. 제가 이유를 생각해 보니, 공항은 관리 유지비가 높아, 판매하는 모든 것이 비싼 거 같습니다. 일본 공항에서 구입하실 바에는 한국에서 하시는 게 더 경제적입니다. 아래 최신 가격입니다. 그리고 e 심 사용이 가능하시면 이걸 강추합니다. 해외에서 써 보니 너무 편하고, 개통도 빠르고, 오류도 없고, 심카드오 빼고 할 필요가 없어 너무 좋았습니다. 가격도 더 저렴하고요. 한국에서 구매할 때는 온라인에 일본, 유심, 심카드, e 심을 치시면, 많은 업체가 나옵니다. 제가 공유하는 최신 가격 보시고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일본, 대만, 홍콩, 마카오 심카드, esim 가격, 할인 사이트 정보(10%), esim 장,단점 정리 

 

일본-심카드-가격

 

 

 

오사카 벚꽃 정보 

 

보통 3월 말에 개화해서, 4월 초에 만개를 합니다. 개화에서 만개는 약 7일 정도 걸립니다.  만개 이후, 비나, 바람에 의해 꽃들이 빨리 지기도 합니다. 해서, 만개일 1-2일 전으로 일정을 잡는 게 좋은 거 같습니다.  올해 23년 오사카 벚꽃 개화, 만개 예보입니다. 빨간색 박스로 표시한 부분입니다. 출처는 일본 기상청으로 매년 이러한 정보를 공유, 해외 및 국내 여행자들의 여행 계획을 돕고 있습니다. 자주 업데이트를 하여, 오차 범위를 줄이고 있습니다. 작년에 비해, 좀 늦게 시작하는 것으로 나왔습니다. 제가 보기에는 3월 초쯤 보면, 어느 정도 정확한 예보가 이뤄지지 않을까 봅니다. 대략 이 정도 날짜라고 이해하는 수준이면 되겠습니다. 

 

오사카-벚꽃-개화-만개

 

4월 오사카 항공권 가격 

 

일반적으로 오사카 행 항공권 가격이 3월 말부터 4월 초는 가격이 상승합니다. 지금, 약 2달 전에 check 하는 것이라 4월 초 출발 가격이 제 예상보다 저렴합니다. 3월 말 인천 공항 출발 가격은 4월 초 출발 가격보다 더 높습니다. 아마 벚꽃과 연관이 있는 거 같습니다. 이달이 되면, 벚꽃 특수가 일어나, 여행 관련 숙박, 항공료가 상승합니다. 하지만, 판매량, 예매량에 따라 결정됩니다.  아마, 가장 큰 변수는 중국이 아닐까 싶으십니다. 해서, 특히, 호텔, 숙소 관련해서는, 만약 벚꽃 여행 계획이 있다면, 서두르는 것이 좋지 않을까 예상을 조심스럽게 해 봅니다. 

 

 

4월-오사카-항공권-가격

 

 

4월 오사카  날씨 여행 옷차림, 강수량, 습도 및 1년 기후에 대해 알아 봤습니다.  3박 ,5박 짧은 체험의 블로그의 날씨 경험도 좋지만,  오랜 기상 데이터를 기준으로 이해하시는 것이, 안전하고, 제 경험으로는  효율적인 여행 준비에 좋은 거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