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시아도시 여행, 날씨/오사카날씨

오사카 6월 날씨 기온, 여행복장, 장마,태풍 강수량, esim, 호텔, 숙소 가격

by 랑카위 여행 2023. 4. 18.
반응형

오사카  6월 날씨 기온은 한국의 기후와 비슷합니다. 즉 본격적인 여름이 시작하기 전의 시즌입니다. 5월은 봄이고,  이달은 봄과 여름의 중간이라고 보시면 무방합니다. 여행을 위한, 기상, 복장, 여행자 유심, 숙박 가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일본 입국 방역 완화 5월 8일부터, 접종 증명서, 음성 증명서 제출 폐지

일본 입국 방역 환가가 4월 3일 일본 외무성에서 발표 되었습니다. 여러 한국 매체에서 보도를 했습니다. 여행, 특히, 해외 여행 준비는 신뢰한 말한 기관의 공지를 근거로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

tripeditor.tistory.com

 

오사카 6월 날씨 기온 

여행을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알아야 하는 것이, 기온과 강수량입니다. 기온은 일별 평균 기온만을 확인하는 것보다, 일별 최저, 최고 기온을 살펴보는 게 좋습니다. 최저 기온은 오전, 저녁, 최고 기온은 낮의 기온으로, 일교차가 어떤지 알면, 복장 준비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6월 평균 기후 자료입니다. 최근 양상을 보면, 실제이 최고 기온이 2-3도 높게 나타납니다. 기후 자료는 최근 십 년 이상 기간의 기상을 정리한 것으로 날씨보다는 기후를 이해하는 용도로 보시면 됩니다. 실제로 정확한 날씨 정보를 원한다면, 도착하지 약 일주일 전의 기상 예보를 보는 것이 좋습니다. 아래는 여행 준비를 위한 참조 자료로 보시면 되겠습니다. 비가 좀 보이는데, 이 달에 장마가 시작하기 때문입니다. 이건 아래 강수량 자료를 통해 보겠습니다. 6월 초는 봄에 가깝고 말에는 여름이라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반응형

 

오사카 6월 날씨 기온

 

월별 기후, 습도, 자외선 지수 등이 정리되어 오사카 기후를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는 영상입니다. 여행을 위해서는 현지 날씨의 변동에 대응하기 위해서는 날씨보다, 기후를 이해하는 것이 좋은 거 같습니다. 

 

오사카 기후 날씨 영상 

 

오사카 6월 날씨 여행 복장 

이달의 기후 특징을 위의 도표와 영상을 통해 이해되듯이 일교차가 큽니다. 6월초는 일교차가 크면서, 뒤로 갈수록 낮의 기온이 올라가고, 그 차이도 작아지면서 여름 기온에 가까워지는 특색을 가지고 있습니다. 개인에 따라 기후, 습도, 기온에 대한 반응이 다르고, 한 지역의 기후를 어느 정도 이해하기 위해서는 최소 약 3년 정도는 있어야 한다고 봅니다. 해서, 저는 개인의 블로그에 있는 단기 간의 체험을 통한 설명보다, 기상 및 여러 자료를 보고, 저에게 맞는 복장을 준비합니다.  6월 영상 자료와 사진 자료를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거리 모습

 

년도가 틀린 오사카 6월의 현지 옷차림 참고 사진입니다. 저녁에는 비와 바람 그리고 냉방에 의해 춥게 느낄 수도 있습니다. 긴팔 하나 정도는 챙기시기 바래요. 

 

6월 복장

 

6월 장마, 태풍 강수량 

비는 여행에 중요한 정보이기 때문에, 2개의 강수량 데이터를 공유합니다. 장마이지만 한국의 장마 시즌은 보통 300~400mm로 상대적으로 강수량이 낮습니다. 즉 비는 자주 내리나, 여행에 큰 지장을 주지 않습니다. 태풍도 방문을 하지만, 본격적인 태풍은 보통 7월부터 방문을 합니다. 태풍이 와도 등급이 낮은 경우가 대분이라 역시 여행에 큰 지장을 주지 않습니다. 비가 내리면 약간 불편할 수는 있지만, 기온이 떨어지고 따가운 태양을 가려줘, 오히려 편할 수 있습니다. 저는 우산보다, 이동에 편한 우비가 좋다고 봅니다. 

 

장마, 태풍 강수량

 

다음은 태풍 주기입니다. 아래 빨간색이 오사카 지역에 가까운 곳으로 주기를 알 수 있습니다. 7월부터 9월까지 오는 태풍은 등급에 따라, 일정을 소화하기 힘들 수 있습니다. 또한 태풍은 매년 방문하는 시기, 형태가 다릅니다. 단순 참조로 보시면 되겠습니다.  

 

 

 

esim, 유심 가격 정보 

현지 공항에 내리시면 1층에 무인 판매기 혹은 데스크 판매처에서 구매하셔도 되고, 한국에서 미리 구매하셔도 됩니다. 인터넷을 통해 국내에서 준비하고 많이 오시는데요, 가장 큰 이유는 더 저렴하고, 편하기 때문입니다. 일본은 통신사가 3개이고 여행자용 esim, 유심 종류도 많습니다. 일일이 설명 듣고, 고르고, 폰에 심카드 집어넣고 은근히 시간을 잡아먹습니다. 해서 저는 무조건 준비하고 갑니다. 특히, esim을 사용하면서, 더 싸지고, 훨씬 편해서 좋습니다. 이심의 경우는 한국폰 심카드 번호, 일본 여행자 번호 2개를 통시에 쓸 수 있어, 한국에서 전화, 문자를 받아야 할 경우, 폰을 2개 준비하지 않아도 돼서, 너무 편했습니다. 개통도 너무 편하고요. 폰이 2022년 이후 최신폰이면, 한번 꼭 써보시기를, 다시는 유심을 쓰지 않으실 겁니다. ^^
4월의 가격입니다. 사이트에 검색하시고 몇 개 업체 제품 보고, 가장 유리한 것을 구매하시면, 비용을 약간 절약하실 수 있습니다. 

 

일본, 대만, 홍콩, 마카오 심카드, esim 최근 가격, esim 장,단점, 10% 할인 사이트 공유 

 

일본 esim 가격

 

오사카 호텔 숙소 가격 참고 

 

시내 중심 지역에 있는 근래의 호텔 숙소 가격입니다. 제가 송크란 축제 때문에 잠시 방콕에 와 있다 보니, 환율이 태국 돈으로 치환되어 있습니다. 400원을 곱하시면 되겠습니다. 시내에 있어야, 짧은 여러 기간에 많은 곳을 다니기 편하고, 빨리 쉬고, 피로를 회복할 수 있어 여행에 유리합니다. 여러 번 오신 경우라면, 외곽 쪽의 가격을 보시고, 가격이 더 저렴합니다. 하지만, 이동을 할수록 전철비가 꽤 나올 겁니다.  6월은 해외 여행자의 방문이 적은 시기이기 때문에 항공, 숙박의 가격이 7,8월에 비해 조금 낮은 편입니다. 

 

 

호텔, 숙소 가격

 

오사카 여행 날씨 기온, 여행을 위한 필수 정보 공유했습니다. 6월말보다는 기온이 낮은 초에 가시는 것을 권합니다. 비는 매년 틀리기 때문에 운에 맞기는 것이 스트레스 덜 받고 좋은 거 같습니다. 이거 머리로 해결되는 것이 아닌 거 같네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