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시아도시 여행, 날씨/도쿄 날씨

8월 도쿄 날씨, 태풍, 비 강수량, 여행 복장, 휴가철 항공권, 유심 가격

by 랑카위 여행 2023. 6. 19.
반응형

8월 도쿄 날씨 기후는 7월에 비해 기온이 좀 더 높으나, 강수량이 낮아, 비는 덜 오는 편입니다만, 태풍이라는 복병이 있습니다. 매년 방문하지만, 크기가 달라, 여행에 큰 지장을 주지 않는 해도 많았습니다. 

 

 

 

7월 도쿄 날씨 온도, 비 정보, 여행 옷, 심카드, 유심, 비행기 표값

7월 도쿄 날씨 기후 온도는 우리나라 여름과 비슷하다고 보고, 여행 준비를 하시면 되겠습니다. 습도, 강수량, 자외선 지수 모두가 높아, 무덥지만, 한국분들이 가장 많이 방문하는 기간이기도

tripeditor.tistory.com

 

8월 도쿄 날씨 

 

이달은 기본적으로 서울의  여름 기후와 비슷합니다. 높은 습도와 기온의 여름 기온입니다. 다만, 서울보다, 미세 먼지가 적고, 공기가 더 깨끗하다는 거 외에는 큰 차이를 저는 못 느끼겠습니다. 전에, 8월에 1박 2일로 갈 때, 그냥 입던 거 입고, 놀다 온 적이 있었네요. 우선, 4계절 시즌 기후를 이해하겠습니다. 안전한 여행을 위해서는 일 년의 날씨 변화를 숙지해 두는 것이 좋습니다. 

 

 

 

 

최근의 8월 기온입니다. 우기 기간인데요, 35도까지 올라 갔었습니다. 환경파괴로 기온이 상승하는 가운데, 전 지구적으로 개선이 없어, 올해는 더 기온이 올라가지 않을까 조심스럽게 예측이 갑니다.  2-3년 전보다 약 2도 정도 올랐었습니다. 

 

8월 도쿄 날씨 기온

 

 

8월 도쿄 비 강수량 

둘다 도쿄의 월별 강수량입니다. 기상 데이터는 기준 기간이 3년, 5년, 10년, 20년 정도에 따라 지수가 틀릴 수가 있어, 2개 정도를 보고 이해하는 것이 좋습니다. 저는 주기가 일치하면, 주기를 숙지하고, 강수량이 서로 틀린 것은, 강수량의 범위로 인지합니다. 매년 기온, 강수량은 같지 않습니다. 해서, 일본, 대만, 한국, 중국 매년 비슷한 주기에 비가 오는데, 비로 인한 재난으로 인명 피해와 재산 피해가 발생합니다. 완벽하게 예측은 할 수 없고, 어느 정도의 범위이고, 거기에 대한 대비를 하는 것으로 여행 준비를 합니다. 이번 달 여행에 있어 가장 큰 변수는 비가 아니라 태풍입니다. 실제 강수량은 그리 높지 않습니다.

 

8월 도쿄 태풍, 비 강수량

 

 

도쿄 태풍 정보 

2개의 태풍 정보입니다. 위는 근 30년 동안 태풍이 일본에 접근한 것을 정리한 것이고, 아래는 약 100년 동안의 기록을 정리한 태풍 자료입니다. 태풍에 대해 아마 일본이 제일 정교하게 잘한 거 같습니다. 일본 전체 태풍 기록(위)을 보면, 9월에 가장 빈번하게 오고 있습니다. 아래 태풍 자료는 Kanto Koshin이 도쿄 지역입니다. 매년 태풍이 오기도 하고, 약하게 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제가 데이터를 공유하는 것은 매년 몇 번 오느냐가 아니고, 대략적인 이런 주기임을 알고 여행을 준비하는 것이 도움이 되기 때문입니다. 태풍은 오냐 안 오냐 보다, 몇 등급의 레벨 태풍이 오냐가 더 중요합니다. 약한 등급의 태풍은 더운 여름을 식혀줍니다. 비는 적게 내리고 찬 바람이 불어, 한 여름에 선선함을 느끼게 해 주기 때문에, 태풍이 8월  여행에 무조건 부정적인 건 아닙니다.  

 

 

 

8월 도쿄 여행 복장 

 

유튜브 영상의 습도, 자외선 지수, 비 일수, 공유해 드린 기온 자료를 통해, 충분히 어떤 복장을 준비해야 하는지 이해가 되셨을 겁니다. 도쿄는 바다, 산 투어가 없어, 일반적인 여름 복장이면 됩니다. 다만, 비가 종종 내릴 수 있어, 우산, 활동이 많으면 우비를 준비하시면 되고, 쉽게 때가 타는 밝은 색 운동화보다, 짙은 색의 활동화를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 달 관련 영상과 사진 다시 참고하셔서 준비하시면 되겠습니다. 

 

8월 축제 기간의 영상, 

 

 

 

다른 년도의 8월 축제의 모습 

8월 도쿄 여행 복장

 

 

휴가철 항공권 가격 

어제 본 가격입니다. 위는 인천 > 도쿄, 아래는 도쿄 > 인천입니다. 주의하실 부분은 8월 15일 징검다리 휴일이 화요일입니다. 이때 많은 분들이 여행을 가십니다. 이미 가격이 오르고 있습니다. 또한, 이와 맞물려, 호텔, 숙박의 가격도 동반 상승합니다. 특히 가성비 좋다고 소문난 방들은 빨리 예약이 끝납니다. 아래 가격은 각 항공사의 최저가이고, 매일 혹은 시간별로 변동이 됩니다. 세금, 기타 비용이 적용되어 있지 않아, 최종 결제 때에는 5만-10만 정도의 비용이 증가합니다. 

 

도쿄 8월 항공권 가격

 

유심 가격

요새는 해외 여행자 유심, esim을 구입해서 가십니다. 도착 공항에서 사는 것보다 더 싸고, 편하기 때문입니다. 아래는 최근 가격입니다. 여러 회사가 있는데, 그중, 한국에서 가장 많은 판매를 하는 회사의 가격인데, 저도 주로 이용합니다. 보통, 제일 저렴하고, 문제 발생 시 후속 조치가 좋습니다. 저는 말톡, 유심사, 도시락 3곳의 유심, esim 가격을 보고 결정합니다. 특히 저는 작년부터 esim 만을 사용하고 있는데, 꼭 써보시기를 바랍니다. 더 싸고, 정말 편하고, 장점이 많습니다. 아래 가격 참고하시고 구매하시면 되겠습니다. 

 

일본, 대만, 홍콩, 마카오 유심, esim 최근 가격, esim 상세 정보, 10% 할인 사이트 공유

 

도쿄 유심 가격

 

8월 도쿄 날씨는 높은 기온 여름 기후입니다. 출발 전에, 태풍의 기상 정보를 한번 더 확인하시고 가는 것을 권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