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시아도시 여행, 날씨/도쿄 날씨

7월 도쿄 날씨 온도, 비 정보, 여행 옷, 심카드, 유심, 비행기 표값

by 랑카위 여행 2023. 5. 24.
반응형

7월 도쿄 날씨 기후 온도는 우리나라 여름과 비슷하다고 보고, 여행 준비를 하시면 되겠습니다. 습도, 강수량, 자외선 지수 모두가 높아, 무덥지만, 한국분들이 가장 많이 방문하는 기간이기도 하며, 태풍이 방문할 때도 있습니다. 

 

 

 

일본 입국 방역 완화 5월 8일부터, 접종 증명서, 음성 증명서 제출 폐지

일본 입국 방역 환가가 4월 3일 일본 외무성에서 발표 되었습니다. 여러 한국 매체에서 보도를 했습니다. 여행, 특히, 해외 여행 준비는 신뢰한 말한 기관의 공지를 근거로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

tripeditor.tistory.com

 

7월 도쿄 날씨 온도

 

최근 연도의 7월 온도를 보시면, 여행 옷과 짐을 어떻게 챙겨야 할지 대략적으로 이해가 쉽게 되실 겁니다.  아래는 근래의 7월 기온 기록입니다. 매일 2개의 온도가 있는데, 하나는 최고 기온, 아래는 최저 기온입니다. 최고 기온은 한 낮, 가장 더울 시점의 최고 온도, 아래 최저 기온은 밤, 새벽 온도가 가장 낮을 때의 지수입니다. 이걸 보통 일교차라고 하는데, 여름 기간은 이 일교차가 클수록, 겨울은 일교차가 적을수록 여행하기에 수월합니다. 과거에 비해 약 2도 정도 높은 기온입니다. 최근 대량 소비로 인한, 환경오염, 자연 파괴로 지구적으로 몸살을 앓고 있는 거 같습니다. 동남아 지역도 많이 더워져서, 도시 지역의 경우 38도까지 올라가는 경우가 많이 생기고 있습니다. 특히, 시내 중심에 많이 돌아다니시면,  높은 빌딩과 자동차에서 나오는 열기로 더 덥고, 습하게 느껴질 수도 있습니다. 오후 1-4시 사이는 기온이 가장 높으니, 실내에서 보내는 것이 덜 지칩니다. 

 

 

반응형

 

 

7월 도쿄 날씨 온도

 

도쿄의 월별 기후 자료입니다. 강수일, 자외선 지수, 습도 및 1월부터 12월까지의 기후 자료가 있습니다. 1년의 기후를 이해하고 여행을 하면, 현지 기후 변화에 대응하는데 매우 유용해 공유합니다. 

 

 

 

 

7월 도쿄 날씨 비 정보

도쿄 월별 강수량입니다. 비에 대해서, 예상 정보를 보는데, 단순히 비 표시가 몇개인가를 보기보다, 실제로 비의 양이 어느 정도인지 아는 것이 안전한 여행과 일정을 소화하는데 더 효과적입니다. 보통 1주일 정도의 예상은 정확성이 있지만, 2주 이상의 기간이 있으면, 비 예측도 틀릴 경우가 많습니다. 여행을 하는데에 있어, 비가 내리냐, 내리지 않냐는, 일단 운에 맡기도, 강수량을 숙지하고, 대비하는 정도가 최선입니다.  아래 강수량을 보면, 6월과 8월이 7월보다 강수량이 높습니다. 하지만 기온은 8월이 가장 높습니다. 그리고 비도 더 많이 내립니다. 8월보다는 7월이 기후적으로 더 좋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아래는 태풍 주기인데요. 태풍도 8,9월에 더 자주 방문하고, 등급도 높은 경우가 많습니다. 7월 태풍이 오는 경우, 매번 강도 높은 태풍이 오는 것이 아닙니다. 아주 약한 등급의 태풍이 오는 경우도 많습니다. 그런 경우는 오히려 덜 덥고, 바람도 많이 불어 여행에 더 편한 경우도 있습니다. 해서, 태풍 소식이 있으면, 먼저 등급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7월 도쿄 비 정보

 

7월 도쿄 여행 옷 

 

영상과 위의 온도 지수를 통해, 여행 옷에 대한 준비는 그리 어렵지 않을 것입니다. 더 쉽게 이해한다면, 우리나라의 여름 어느 지역을 놀러 가는 것과 비슷한 옷들을 준비하셔도 무방하겠습니다. 다만 이곳을 여행할 때는 바다 투어 같은 것이 없고, 많이 돌아다닙니다. 슬리퍼보다는 가벼운 운동화를 준비하는 것이, 덜 피곤하고, 안전에도 유리한 거 같습니다. 낯선 길을 걷다 보면, 예상치 못한 돌출물에 발이 다치는 경우도 생길 수 있습니다. 아래 7월 도쿄 영상과 여행자, 현지 시민들의 사진 자료를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도쿄 칠월의 디즈니랜드, 외국인의 여행 

 

 

각기 다른 년도의 7월 모습

 

7월 도쿄 여행 옷

 

도쿄 유심

하네다, 나리타 공항에 도착하시면 입국 수속을 마치고 나오는 1층에 유심을 판매하는 무인기와 샵들이 있습니다. 무인기는 종류가 많은데, 뭔지 잘 몰라 구매를 하기 좀 힘든거 같습니다. 한국어 하시는 분이 설명을 해주시고 하는데, 저는 한국에서 해외 여행자 일본 esim을 구매해서 사용을 했습니다. 전에는 유심을 했는데, esim은 심카드 교체할 필요도 없고, 2개 폰 없이, 하나의 폰으로 듀얼로 쓸 수 있어, 한국 문자, 급한 전화 확인할 때 참 좋았습니다.  한국에서 사가지고 오면, 공항에서 지체하는 시간을 줄이고, 가격도 더 저렴해서 좋은 거 같습니다. 아래 참고 가격입니다. 인터넷에 일본 유심, esim 치시면 쉽게 여러 판매처가 나옵니다. 보시고, 가장 본인에게 유리한 것을 택하시면 되겠네요. 

 

일본, 대만, 홍콩, 마카오 유심, esim 최근 가격, esim 상세 정보, 할인 사이트 정보)10%) 

 

 

도쿄 유심 가격

 

 비행기 표값 

위는 인천 공항에서 출발, 아래는 도쿄에서 인천공항으로 가는 비행기 표값입니다. 가장 저가가 나오기 때문에, 시간이 맞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최근의 가격인데요, 눈여겨 보실 부분은 뒤로 갈수록 가격이 상승합니다. 7,8월은 다른 달에 비해, 비행기 표 가격뿐만 아니라, 호텔, 숙소의 가격도 함께 상승하는 기간입니다. 특히, 가족 여행을 많이 가기 때문에, 서두르시는 것이 좋습니다. 

 

 

 

도쿄 7월 날씨 온도, 기후는 여행에 최적이라고 볼수는 없지만, 8월, 9월보다는 태풍이 적게 방문하고 강수량도 적어 그래도 더 안전한 시즌이 아닌가 싶습니다. 요즘은 특히, 환경오염이 더 심해지고  이상기온 문제가 더 커지고 있어, 기온이 작년보다 더 오르지 않을까 싶습니다.  여행도 좋지만, 우리는 지구와의 공전을 위해, 환경을 위해, 소비와 쓰레기를 줄이는 생활을 실천해야 할 거 같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