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시아도시 여행, 날씨/도쿄 날씨

도쿄 4월 날씨 기온, 여행 복장, 비 강수량, 벚꽃 시기, esim 할인, 속소 가격.

by 랑카위 여행 2024. 3. 9.
반응형

도쿄 4월 날씨 기온 지수는 한국 중부 지역과 거의 동일합니다. 약간의 차이가 있지만, 크게 신경 쓸 정도는 아닙니다. 4월 여행을 위한 기후 정보, 벚꽃, 강수량, esim 할인 정보 등을 정리했습니다. 

 

 

 

 

도쿄 벚꽃 여행 명소, Japan live 8곳 추천

도쿄 벚꽃 여행 명소 정보를 Japan live라는 곳이 약 20곳까지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중에서 8위까지 해서 정리한 자료입니다. 순위는 크게 의미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아래 자료를 통해 본인의 취

tripeditor.tistory.com

 

 

도쿄 4월 날씨 기온 

이 달의 기온, 기후를 알아보기 전에, 1년의 기상을 간단히 잘, 정리한 3분 영상이 있어, 먼저 소개합니다. 1년의 기후 흐름을 이해하고 있으며, 여행 중에, 날씨 변화가 와도 덜 부담을 느끼게 됩니다. 

 

 

 

도쿄 4월 여행 옷, 날씨 정보 

 

 

약 30년 이상 된, 기후 자료를 정리한 평균 지수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특히 비 내리는 날을 좀 더, 자세히 알고 싶다면, 떠나기 하루 전에 예상 기후를 보는 것이 좋습니다. 아래 자료는 여행자들이, 4월 여행을 준비하는 자료로 보통 많이 쓰입니다. 이 달의 기온은 너무 덥지도, 춥지도 않은 여행하기 좋은 기후입니다. 비에 대해서는 다, 다음 비 강수량 정보를 보면서 이해하시면 되겠습니다. 일별로 2개의 기온이 있습니다. 위는 오후의 기온, 아래는 이른 아침, 늦은 저녁의 기온 정도로 이해하시면 되겠습니다. 기온차가 큽니다. 한국의 4월과 비슷한 양상입니다. 

 

 

일본 벚꽃 개화, 만개 기간 정리 (남쪽에서 북까지), 여행 명소 및 최근 벚꽃 정보 사이트 공유

 

 

도쿄 4월 날씨 기온, 기후

 

 

도쿄 4월 날씨 여행 복장 

도쿄 4월  날씨 여행 복장 관련 내용입니다. 맑은 하늘에 바람이 오후는  덥게 느껴 질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중순 이후로는 오후에 반팔로 다니시는 분도 있으나, 저녁은 대부분 긴팔을 챙겨 입습니다. 오후라고 해도, 비가 내리거나, 흐린 날은, 기온이 많이 내려가기도 합니다. 말로 설명을 듣기보다, 실제 4월 여행객, 현지 사람들의 복장을 보시면 쉽게 이해가 되실 겁니다.  먼저 4월 도쿄 여행자들의 영상입니다. 명소인 스카이트리입니다. 

 

 

 

 

여행은 새로운 대화와 만나는 것

도쿄 스카이트리, 4월 날씨 풍경 옷

tv.naver.com

 

 

4월 초 벚꽃 만개할 때와 맨 마지만 아래 두 사람은 4월 중순 때, 오후의 모습입니다. 위 기후 자료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일교차가 큰 것이 이 달의 특징입니다.  위 기상 자료를 보시면, 초순, 중순, 하순의 기온의 차가 좀 큽니다. 그걸 고려하시고 옷을 챙기시기를 바랍니다. 

 

 

도쿄 4월 여행 복장

 

 

 

도쿄 비 강수량 

 

이 때는 비가 많이 내리는 시기는 아닙니다. 서울보다 조금 더 내린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장마처럼, 큰 비가 내리지는 않고, 오래 내려봤자 1-2시간 후에 그치는 경우가 많아, 이 달은 비에 대한 큰 염려는 할 필요가 없습니다. 다만, 비가 내리고 바람이 불면, 꽤 으스스 해집니다. 해서, 4월은 너무 춥지도, 덥지도 않은 여행 적기이지만, 옷을 좀 다양하게 준비하는 것이 좋고, 쉽게 벗고, 입을 수 있는 옷 종류가 적합합니다.  자료를 보시면 약 백 mm에서 백오십 미리 정도입니다. 한국 장마 기간 평균이 400미리 이상일 때가 맞습니다.  작은 우산 정도를 준비하시면 되겠습니다.  무엇보다도, 이 달은 일본이 전국적으로 태풍이 거의 없는 기간이라, 안전한 여행을 즐기기에 좋습니다. 이곳의 경우, 7,8,9월에 태풍이 방문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 기간에는 출발 전에, 태풍 관련 예보가 있는지, 한번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도쿄 비 강수량

 

 

도쿄 벚꽃 시기 

보통 3월 20일 이후부터 늦으면 4월 초순까지입니다. 하지만, 인류가 만들어 내는 쓰레기로 지구 전체의 이산화 탄소 증가, 수증기 증가로 대부분의 지역의 기온이 최소 1-2도 정도 상승했고, 비의 양도 증가했습니다. 일본 기상 협회의 최근 관동 지역 및 도쿄 벚꽃 시기 자료입니다. 도쿄의 경우  2024년 개화 시기를 3월 19일 만개 시기를 3월 25일로 예측하고 있습니다. 30년 평균 자료가 있는데, 약 5일 정도 이른 시기입니다. 벚꽃 여행을 계획하신다면, 만개와 개화 사이에 가시는 것이 좋습니다. 저는 만개일을 기준으로 일정을 잡습니다. 출처는 일본 기상 협회입니다. 유명 여행지인 후쿠오카는 1-2일 좀 더, 늦습니다. 

 

 

 

도쿄 벚꽃 시기

 

 

esim 할인 

 

도쿄 4월 여행을 위한 유심, esim 할인, 가격 정보입니다. 요즘은 도착해서, 공항에서 구입하는 거보다, 한국에서 온라인을 통해, 구매를 하시고 갑니다. 크게 2가지 이유가 있는 데, 첫째는 더 저렴하고, 두 번째는 현지 사용 중, 이상하면, 문의를 쉽게 할 수 있고, 조치를 빨리 받을 수 있습니다. 유심의 경우는 불량으로 판정이 되면, 환불이 되고, esim은 새로운 코드를 받아, 다시 금방 사용할 수 있습니다. 최근의 가격 자료입니다. 통신 카드 가격은 일정한 기간이 지나면 변동을 많이 합니다. 아무래도, 한국의 통신사가 폰에 대해, 가격 정책이 매일 바뀌 듯, 해외 통신자들이 판매 수량에 따라, 한국 업체에게 가격을 주는 거 같습니다. 가격 참고 하시고, 온라인에 일본 esim, 심카드 치시면 다양한 업체가 나옵니다.  가격은 대부분 사용량, 일수 따져보면 비슷한 거 같습니다. 가격이 저렴해도, 해외 지원 서비스에 대해 잘 되어 있으면, 저는 구매를 하지 않습니다. 

 

일본, 마카오, 홍콩, 대만 esim, 유심 할인 정보(10~15%), 이심 설치, 사용법. 

 

 

 

일본 esim 가격

 

 

도쿄 습도 

습도는 여름 기간에 비해 그리 높지 않습니다. 서울의 평균 습도보다 약 10% 정도 높습니다. 그래서, 불쾌 지수가 높지 않고, 체감 온도에도 크게 영향을 미치지 못하는 수준입니다. 습도, UV, 강우일 (비 일수) 평균 지수는 위, 날씨 영상 자료에서 보시면 되겠습니다. 

 

도쿄 벚꽃 여행

 

 

도쿄 4월 날씨 기온, 여행 복장 및 여행에 필요한 자룔르 공유했습니다. 좀 더, 상세하고 정확한 기상 정보는 최소 출발 일주일 전에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