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홍콩, 마카오 자유여행

홍콩, 마카오 입국 조건, 절차, 무 비자, 2023년 3월 공지, esim가격

by 랑카위 여행 2023. 3. 26.
반응형

홍콩, 마카오 입국 조건 절차가 조금 차이가 있습니다. 최근 중국이 방역 조치를 대폭 완화함으로써, 두 지역이 방역 입국을 대폭 완화합니다. 홍콩, 마카오 입국 조건, 절차에는 악갼의 차이가 있습니다. 코로나 확진자 현황도 알아보겠습니다. 

 

 

홍콩 날씨 여행 옷차림, 유심, 태풍, 기후 특징 정리

홍콩 날씨 월별 기후 정보를 공유 합니다. 이 곳의 날씨는 개인적으로 한국의 어느 지역과 비유해 보라면 한국의 부산과 가장 비슷하구요, 대만, 마카오와는 매우 흡사 합니다. 마카오 친구 한테

tripeditor.tistory.com

 

 

홍콩 입국 절차

 

완화된 입국 조건이 1월 초에 홍콩 정부에 의해 발표 되었고.  최근 개선 완화 공지가 다시 발표, 현지 대한민국 대사관에서 3월 1일 공지를 합니다. 최근 외교부 공지와 3월 24일, 3월 1일 공지 내용을 같이 보겠습니다.  

 

 

반응형

 

외교부, 대사관 공지 크로스 체크

 

홍콩-입국-절차

 

 

 

1) 무비자 입국 가능,  기존: 호텔 격리 3일, 자가 격리 5일 > 지금: 자가격리 폐지

2) 백신 접종 증명서 폐지 

3) 코로나 백신 음성 증명서 및 입국 정보 온라인으로, 출발 전  등록  폐지 

 

 

홍콩 입국 조건, 절차  상세 정보

 

홍콩 여행을 위한 입국 조건, 절차에 대해서 믿을 만한 정보는 2 군데입니다. 하나는 외교부의 전 세계 입국 정보입니다. 매일 업데이트 해주고 있습니다. 빠르고, 간단 명료해서 좋으나, 상세하지 않습니다. 여기 정보는 어떤 새로운 정책이 있냐를 확인할 때 보면 좋습니다. 위의 내용은 중요 내용를 간략하게 정리한 것입니다. 관련 내용, 홍콩 대사관 3월 1일 상세 내용을 보시겠습니다. 홍콩은 법 집행이 엄한 곳으로, 방역 사항을 어길 시, 벌금 및 법의 집행이 외국인에게도 엄격합니다. 입국 후, 방역 최근 정보입니다. 

 

홍콩-방역-정채

 

 

마카오 입국 조건, 절차 

마카오도 홍콩과 기본적으로 비슷합니다. 보통 격리 일수가 좀더 많습니다.  아래 자료는 위와 마찬가지로, 외교부 11월 18일 공지, 최근 관련 대사관, 외교부  공지입니다.  홍콩과 조건은 거의 비슷하나, 격리 기간이 이틀 더 많습니다.  보통 마카오가 홍콩보다 더 보수적으로 방역 조건을 조절합니다. 참고로, 지금까지 사망자는 10명 이내며, 거의 발생 초기 이후부터, 지금까지 확진자 0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아래, 최근 홍콩, 마카오 모습입니다. 

 

1) 입국 비자 : 90일 여행비자 제공

2) 지정호텔 격리 5일, 자가 격리 3일 > 현재 격리 폐지 

3) 필요 서류: 코로나 백신 음성 증명서, 접종 증명서 (공항에서는 검사를 하지 않는다고 함)
그러나 필요한 사항이 있을 수 있으니, 카피본이나, 폰에 저장을 하는 것이 좋은 거 같아요. (영문 필수)

 

 

 

마카오입국조건

 

3월 24일 마카오 입국 조건, 절차, 위의 정책과 큰 변동 없습니다. 최근 외교부 공지 자료입니다. 

 

마카오 입국 조건, 절차

 

홍콩 방역 위반 벌금 규정

 

홍콩이 발전할 수 있어던 이유 중에 하나는 행정적인 청렴함입니다. 영화에는 경찰이 좀, 부패하게 나오지만, 과거 싱가포르를 넘어설 수 있었던 것은, 투명한 행정력입니다. 아직도, 홍콩은 정치적으로 민감해, 치안 요원도 쉽게 볼 수 있습니다. 위의 내용을 잘 숙지하시고, 아래의 벌금이 부과되는 일이 없도록 해야겠습니다. 저도, 홍콩에서 벌금을 낸 적이 있는데, 몰랐다고 그렇게 설명해도, 봐주는 게 없더군요. 

 

홍콩벌금금액

 

 홍콩, 중국, 대만에서  마카오 입국 조건 

중국, 홍콩에서도 많이 건너오기 때문에, 그것에 대한 설명을 합니다. 전에는 중국에서 오면, 조건을 완화했으나, 이제 해외에서 오는 것과 큰 차이가 없습니다. 중국, 홍콩에서 마카오 여행을 하실 분은 아래 내용을 참조 하시기 바랍니다. 

 

중국,홍콩에서 마카오입국

 

 

홍콩, 마카오 esim, 유심 정보

해외 여행자용, 홍콩, 마카오 esim, 유심 가격입니다. 코로나 전보다 많이 내려갔습니다. 특히, esim이 나와 개통이 너무 편하고 더 저렴합니다. 무엇보다, 유심 갈 필요없이, QR 코드로 앱 없이, 개통이 빠르게 되고, 전화기 하나로 2개의 회선을 사용할 수 있어, 한국에서 오는 급한 소식 확인할 때 너무 편했습니다. 폰이 이 기능을 지원하면, 추천해요. 온라인에 여러 회사가 있으니, 비교해서 구입하시고, 업체마다, 계약한 해외 퉁신사가 다르니(1,2,3위) 근래에 사용했던 후기가 있는지도 보시기 바래요. 

 

홍콩, 마카오, 대만 유심, esim 할인 사이트 정보(10%) 

 

홍콩-마카오-esim

 

홍콩 입국 조건, 마카오 입국 조건, 절차  최근 정보였습니다. 여행에 도움이 되기를 바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