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베트남 여행, 날씨 정보/다낭 자유 여행, 날씨 정보

다낭 5월 날씨 기온, 물 온도, 비 강수량, 여행 옷, esim, 호텔 가격

by 랑카위 여행 2023. 3. 3.
반응형

다낭 5월 날씨 기온은 이곳의 본격적인 여름 기간이 6,7,8월보다는 낮지만 여름 기온으로 낮에는 무더운 느낌을 받습니다. 하지만 본격적인 여름 기온의 시작이 아니라, 저녁은 덜 더워, 편안한 느낌이 들기도 합니다. 건기이기 때문에, 비는 적습니다. 

 

 

다낭 그랩 사용법, 택시 기본요금 핵심 팁, 주의사항 정리

다낭 그랩 사용법, 다낭 택시 이용 핵심정보 정리 그랩 사용법은 국가와 도시를 막론하고 동일합니다Mac donald, Pizza hut, Starbucks 를 연상하시면 되겠습니다. Malaysia의 Global 기업이 운영하기 때문입

tripeditor.tistory.com

 

다낭 5월 날씨 기온 

5월 날씨 기후 데이터입니다. 출처는 accurweather이라고 하는 전 세계 포탈 업체들이 주로 인용하는 날씨 사이트의 정보입니다.  보통 십 년 이상의 기상 데이터를 바탕으로 확률적으로 작성됩니다. 기후 자료에 일별 최고, 최저 기온이 있습니다. 최저는 오후 가장 더울 때의 기온, 아래 최저 기온은 밤의 가장 낮은 기온으로, 보통, 오후, 밤의 기온이라고 상정하시고 여행 준비를 하시면 되겠습니다. 이 자료를 보시면 알 수 있는 것이 일교차가 크다는 것입니다. 한국은 밤에도 열대야로 더운 경우가 많은데, 다낭은 저녁이 되면 기온이 많이 내려가 편안한 느낌을 줍니다. 즉 오후 기후는 높지만, 생각보다는 덜 덥습니다. 대기 오염이 적어 그런 거 같습니다. 낮에도, 땡볕에 돌아다니지 않고, 에어컨이 없어도, 그늘에서 찬찬히, 시원한 음료수 마시고 있으면, 크게 덥지 않습니다. 우리들이 동남아가 덥다는 건, 짧은 일정에 바삐 돌아다니기 때문에 더 덥게 느껴지는 것이 아닌가 라는 생각도 하게 됩니다. 비 표시가 적은데, 이건 건기 때문입니다. 이건 강수량 자료를 보고 이해하시는 게 좋습니다. 

 

다낭 야시장 3군데 코스, 환전, 쇼핑 정보 

 

5월-5월-날씨-기온

 

다낭 물 온도 

이곳의 기온 특징은 다른 지역과 다르게 1년 내내 여름 기온이 아니라, 11월부터 급격히 기온이 떨어지고, 12월부터 꽤 싸늘한 기온이 됩니다. 이 때는 대부분 긴팔 위주로 입고 다니며, 추운 지역에 온 여행자들도 가을 차림의 옷을 준비합니다. 물의 온도도 비슷합니다. 일반적으로 수영하기 좋은 온도는 26%부터입니다. 1월부터는 비치의 수영을 금지하기도 합니다.  5월은 수영하는데 큰 문제가 없습니다. 이곳은 니케 비치가 유명한 데, 보기에는 좋지, 다이빙, 호핑 투어 등을 즐길만 하지는 않습니다. 대부분 호텔 풀장에서 수영을 즐깁니다. 아래는 물 온도입니다. 

 

 

다낭-물온도

 

다낭의 1년 월별 기후 영상입니다. 여행을 가기 전에 이곳의 전체 기후를 이해하시면, 도착해서, 기후에 대한 변화에 덜 부담을 느끼고, 다음 일정을 계획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되는 거 같습니다. 약 3분 정도입니다. 현지의 풍경이 함께 소개되어, 처음 방문하시는 분에게 매우 유용한 거 같아 공유합니다. 

 

 

다낭 날씨 월별 기후 

다낭 5월 날씨 비 강수량 

 

동남아 여행지의 비 정보는 강수량 데이터를 보고 이해하는 게, 비가 내리는 일수를 보고, 이해하는 것보다는 더 합리적입니다. 다만, 데이터들이 사이트마다 다른 경우가 있어, 저는 강수량의 경우는 2군데 이상의 출처를 확인합니다. 왜냐하면 안전에 관련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같은 우기 기간이라도, 어느 달에 몰아치는 지역이 있습니다. 몰아치는 달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런 달은 여행객들의 방문이 많이 줄어, 호텔, 리조트, 항공료가 내려가기도 합니다. 아래는 두 개의 데이터입니다. 강수량은 기준이 달라( 자료 기간 연수 등) 조금 다르지만, 그래프의 곡선은 거의 비슷합니다. 5월은 건기입니다. 우기는 일반적으로 8월부터 12월까지 보는데, 저는 10월, 11월을  우기 기간으로 봅니다. 

 

다낭-5월-비-강수량

 

다낭 5월 여행 옷 

저는 기온, 습도 그리고 제가 방문하는 달의 여행자들의 다년 간 여행 옷을 어떻게 입고 다니는 지를 보고 판단합니다. 그리고 저에게 맞는 취향의 옷을 준비합니다. 영상에 습도 자료가 있습니다. 간단히 요약하면, 한국의 7,8월 여름 복장을 준비하시면 크게 무리가 없습니다. 그리고 바다 투어가 없어, 더 단순합니다. 방수팩, 아쿠아 신발들을 챙기실 필요가 없습니다. 5월은 건기로 비의 양이 적기 때문에, 현지에서 파는 비닐 옷이나, 우산 하나 정도 준비하시면 되겠습니다. 아래는 다낭 5월 여행 때의 이곳의 명물 니케 비치 풍경입니다.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다낭 5월 여행 풍경 니케 비치

 

각기 다른 년도의 여행자들의 복작입니다. 참고하세요. 최대한 느슨하고, 면류, 편한 옷을 권합니다. 

 

 

베트남 다낭 esim, 유심 가격 

 

보통 구입은 2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도착해서, 공항에서 구입하거나, 한국에서 사서 미리 준비하는 것입니다. 요즘은 대부분 한국에서 미리 준비하십니다. 이유는 가격이 더 저렴하고, 문제가 생기면, 해결이 편하기 때문입니다. 특히, 요즘은 esim 제품이 나와 심카드를 빼고 할 필요가 없어 너무 편해서 좋은 거 같습니다. 최근 베트남 esim, 유심 가격입니다. 인터넷에 검색해 보면 여러 업체가 나오는데 그중에 한 업체의 가격입니다. 인터넷에 베트남 esim, 유심, 심카드를 치시면 여러 업체가 나오니 최소 2개 이상 알아보시고 제일 합리적인 것으로 고르시면 되겠습니다. 너무 싼 것은, 현지 통신사가 최약체일 수 있어, 저는 중간 가격을 사거나, 크게 가격 부담이 크지 않아, 평가가 좋은 곳의 제품을 구매합니다. 왜냐하면, 통신은 제2의 보험이기 때문이기도 합니다. 

 

베트남, 태국, 싱가포르 등 동남아 8개국 esim, 유심 최근 가격, 할인 정보 (10%)

 

 

다낭 호텔 가격 

최근 다낭 호텔의 가격입니다. 제가 머물고 있는 나라의 환율로 가격이 나와 있는데요, 약 300원을 곱하시면, 현지 1박의 한화 가격입니다. 다낭은 크게 구 시가지와 바다를 바라보고 있는 신 시가지로 분리되어 있습니다. 둘 사이에는 강 같은 것이 흐릅니다. 다리를 통해 왔다 갔다 하는데, 구 시가지에는 박물과 쇼핑몰, 오래 된 나이트 마켓이 있고, 오른쪽에 신 시가지에는 해변이 있습니다. 해변의 모습은 위의 영상을 보시면 됩니다. 힐링을 위한 조용한 시간을 보내고 싶으면 비치 쪽으로, 다양한 것을 보고 싶으시면 구 시가지가 좋습니다. 가격은 매일 변동할 수 있고, 5월은 비수기로 지금보다 가격이 더 내려갈 수도 있을 거 같네요. 

 

 

다낭 5월 날씨, 여행을 위한 필요 정보를 공유했습니다. 5월은 강수량도 높지 않고 일교차도 커서, 낮에는 기온이 높지만, 아침, 저녁으로 선선한 느낌이 들 때가 많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