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여행, 날씨 정보/다낭 자유 여행, 날씨 정보

7월 다낭 날씨, 건기 기간 비 정보, 입을 옷, esim, 여름 휴가 항공권 가격

by 랑카위 여행 2023. 6. 28.

7월 다낭 날씨 기후는 기본적으로 건기 기간이라 비가 매우 적게 내리는 기간입니다, 대신 비가 내리지 않기 때문에 기온이 높습니다. 여행을 위해 1년 기후에 대한 전반적으로 이해하면, 현지 기상의 갑작스러운 변동에 침착하게 대응하는 데 도움이 되는 거 같습니다.

7월 다낭 날씨

올해 7월 예상 기후 자료가 있습니다. 최근의 이상 고온 현상을 제대로 반영하지 않아, 기온이 낮게 나오고 있어, 차라리 가장 최근 년도의 7월 기온을 참고해서, 여행 준비를 하는 것이 더 합리적인 거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약 이 년 전부터, 동남아 저녁이 고온에 시달리고 있습니다. 우기 기간에는 비가 내려 그럴저럭 괜찮은데, 비가 적게 내리는 건기 기간에는 대부분 도시가 최고 기온이 38도를 기록하는 곳이 많았습니다. 인류의 지구 자연 훼손으로 지구는 자정, 냉방 작용을 파괴되고 있고, 고스란히 그 결과가 나오고 있습니다. 훼손은 쉽지만, 회복은 많은 시간이 걸립니다. 어떤 것은 회복이 되지 않는 것도 있습니다. 올해도 기온이 더 높거나, 작년과 비슷할 것입니다. 왜냐하면, 작년보다 자연 파괴가 더 심했지, 인류가 제대로 개선한 게, 거의 없기 때문입니다.  건기 기상 정보 보겠습니다.

다낭 야시장 세곳, 콩카페 2군데, 환전, 쇼핑, 그랩, 투어, 숙소 정보

다낭 야시장, 콩카페 정보 그리고 핵심 여행 정보다낭 야시장과 콩카페는 가볼만한 곳입니다 먼저 다낭 콩카페에 대한 정보를 공유 하겠습니다. 저는 저녁에 도착해서 다음 날 콩카페에 갔었습

tripeditor.tistory.com

7월 다낭 날씨 고온

7월 다낭 날씨 건기 기간 비 정보

다낭은 중, 남부에 위치, 나트랑과 비슷한 기후를 보입니다. 건기 기간이 길고, 우기 기간이 짧습니다. 우기 기간이 짧은 곳은 몰아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그 뜨거운 긴 건기 기간을 자연이 버티지 못해, 중동 사막이 되어 버립니다. 7월을 보시면 약 100미리 정도입니다. 이건 한국의 가을 정도의 강수량입니다. 비가 적게 내려 좋다고 생각할 수 있으나, 대신 꽤 덥습니다. 저는 약한 혹은 중 정도 수준의 우기가 좋습니다. 비가 내리면 주변 전체가 상쾌해지고, 저녁에도 선선해서 좋습니다. 그리고 내리기 전에 구름으로 태양을 가려줘, 돌아다니기도 너무 편합니다. 아래 강수량을 통해, 7월은 비 걱정을 하지 않으셔도 되겠습니다.

7월 다낭 건기 강수량

입을 옷

베트남 혹은 동남아 아니면, 30도 이상의 해외 여행을 다녀오신 곳이 있다면, 그때 입으셨던 옷을 가져오시면 되겠습니다. 이곳은 정글, 바다 등 자연을 투어 하는 것보다, 쇼핑, 먹기, 커피 카페 등 돌아다니면서, 즐기는 것이 많아, 가벼운 운동화가 매우 도움이 됩니다. 저는 건기 기간 때, 우산도 가지고 가지 않았습니다. 미세 먼지 이런 게 없기 때문에, 비가 살짝 내릴 때는 그냥 맞고 다녔고, 좀 심하다 심으면, 옆에 가게에서 음료수 마시면서, 한 10분 찬찬히 기다리면 대부분 그쳤습니다.

각 년도별 7월 여행자 옷차림 사진과 건기 기간 방문 했을 때의 영상을 참고하시면  옷차림 준비는 크게 문제가 되지 않겠습니다.

건기 기간 때 방문한, 다낭 야시장입니다. 옷 준비에 참고 하시면 되겠습니다. 다양한 음식이 있는 야시장입니다. 시티 버스가 가기도 합니다.

다낭 esim

요즘 esim을 많이 사용하십니다. 심카드를 구매할 필요없이,필요 없이, 코드로, 앱 필요 없이, 개통이 되고, 기존 한국 심카드 번호와 esim 번호로 듀얼 폰으로 사용이 가능해서, 한국에서 문자, 전화를 확인할 때, 폰을 과거처럼 2개 준비할 필요가 없어 참 편합니다. 하지만, 2022년 이후, 최신 한국 폰만 가능하고, 아이폰은 대부분 가능합니다. 다낭 공항 1층에서 심카드를 사셔도 되는데, 가격이 좀 비싸고, 가끔 데이터가 빨리 없어지는 등 문제가 생기면, 대응이 되지도 않고 해서, 대부분 한국에서 더 싸고, 문자로 금방 해결해 주는 한국 여행자 베트남 유심을 구매하십니다. 아래 최근 가격입니다. 많은 업체가 해외 여행자 유심을 현지 통신사와 연계 판매하고 있습니다. 공유해 드린 가격으로 몇 개 업체 보시고 그중에서 제일 유리한 것을 구매하시면 되겠습니다. 너무 저렴한 것이 있으면, 꼭 구매 후기를 보시기 바랍니다.

다낭 공항 심카드 파는 곳, 공항에서 차를 잘못 타서 바가지 쓴 사연. 베트남 사람은 영리하고, 깡이 좋은 거 같아요.

동남아 esim, 유심(베트남, 필리핀, 태국, 싱가포르 등)  최근 가격, 이심 설치 방법, 할인 사이트 공유(10%)

다낭 esim, 심카드 최근 가격

다낭 esim

여름 휴가 항공권 가격

어제 본 7월 항공권 왕복 가격입니다. 위는 인천 출발, 아래는 다낭에서 복귀하는 것입니다. 가격은 실시간으로 바뀌기도 하기 때문에, 가격 자체보다, 7월 항공권 가격 추이를 읽으셔야 합니다. 파란색 토요일 부분만 보셔도 되겠습니다. 느낌이 오셨을 겁니다. 8월 중순까지 가격이 오릅니다. 그 이후부터 내려갑니다. 리조트 호텔도 가격 및 조건이 좋은 방들의 경우 예매를 늦게 하면, 이미 예약이 다 끝난 경우가 많습니다. 이러한 상황을 이해하고 여행 준비를 하시면, 경비 절약에 특히 도움이 될 것입니다. 가족 여행은 비용의 차이가 정말 큽니다.

다낭 공항의 구조를 미리 알면, 도착, 떠날 때, 순조롭고 시간 절약이 많이 됩니다.

항공권 가격

다낭 휴가 항공권 가격

7월 다낭 날씨 기온은 높으나, 비가 적게 내려, 여행하기에는 크게 무리가 없습니다. 낮에는 쇼핑, 투어에 참여를 하시고, 시내를 돌아다니는 것은 해가 떨어지는 4시 이후가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