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말레이시아여행

동남아 휴양지, 신혼여행 추천, 특별한 투어, 합리적인 호텔 가격

by 랑카위 여행 2022. 8. 27.
반응형

동남아 휴양지 신혼여행 추천 지역이 많지만 관광지가 아니라 전문 휴양지로 중동, 유럽 여행객이 많이 오는 곳의 정보를 공유합니다. 떼로 모아서 하는 저렴한 단체 투어보다, 특별한 경험을 할 수 있는 개인 투어가 많으며, 호텔 가격도 그리 비싸지 않습니다. 

 

동남아 휴양지 신혼여행 추천 지역 위치

 

동남아 유명 여행지역하면, 보통 태국, 베트남, 필리핀, 싱가포르가 먼저 기억나실 겁니다. 제가 이번에 소개드릴 곳은 말레이시아 손꼽히는 휴양지 랑카위(Langkawi)를 소개해 드립니다. 말레이시아가 한국에 유명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동남아에서는 Brunei, Singapore 다음으로 부국이며, 선도 국가입니다. 한국보다 먼저 많은 외국 노동자가 유입되기 시작했고, 의료보험, 5일제, 가격 정찰제, 고등학교 의무 교육을 먼저 실행했습니다. 

 

말레이시아 지도

 

 

말레이시아가 한국에 유독 알려지지 않은 이유

말레이시아는 많은 중동, 유럽 여행객이 즐겨잖은 국가로 인구 2300만 명 정도에, 매년 2천만명 이상이 해외 여행객이 방문하고 있었던 관광 대국이었습니다. 한국은 매년 천만명 겨우 넘깁니다. 이곳에는 일본, 화교권 나라 싱가포르, 홍콩, 마카오에서도 많이 방문합니다. 하지만 한국은 상대적으로 적습니다. 가장 큰 이유가 밤 유흥 문화가 크게 발달하지 못했습니다. 이 나라는, 다른 동남아 국과와 다르게, 불교가 아니라, 이슬람이 국교입니다. 물론 종교의 자유가 있습니다. 불교, 힌두교도도 많습니다.  한국의 대형 여행사는 수입에 도음이 크게 되지 않았기 때문에, 말레이시아를 그렇게 소개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조용한 가족 해외 여행을 많이 떠나면서, 치안이 안전하고, 가족들에게 좋은 환경인 말레이시아 여행을 과거에 비해 많이 오십니다. 

 

말레이시아 해외 여행객 인바운드
말레이시아 해외 여행객 도착 수. 단위 백만

 

말레이시아 대표 휴양지 랑카위 

 

이곳은 동남아 최초로 유네스코 자연 유산으로 선정되어, 아름다운 자연 에코 상태가 잘 유지되어 있으며, 이 나라의 수상이 20년 전 부터, 세계적인 휴양지로 만들고자 많은 정성을 쏳은 곳입니다. 위의 지도 위치를 보면, 태국과 국경을 맞닿아 있는 변경 지역에 있습니다. 해서, 원래 개발이 오랫동안 잘 이뤄지지 않았고, 몇 백년 전에는 태국의 땅이기도 했습니다. 순수하게 휴양지를 염두해 두고 개발한 지역이기 때문에, 제주도처럼, 난 개발이 이뤄지지 않았습니다. 특히, 유네스코 자연 유산지역이 2군데 이상있어, 관리도 잘 되어 있어, 개발과 보존이 잘 조화를 이루고 있어, 편한 투어와 일정을 보낼 수 있습니다. 

 

동남아 휴양지 신혼여행 코스

 

 

호텔 가격 정보

 

유명한 휴양지이기 때문에, 세계적인 5성급 리조트호텔이 잘 발달되어 있고, 전 세계에서 많은 힐링을 즐기려는 자유 배낭족도 적지 않게 옵니다. 해서 고급과 경제적인 리조트호텔들이 잘 준비되어 있습니다. 특히, 요즘은 코로나로 아직까지 많은 방문객이 있지 않아, 성수기에도 불구하고 가격이 과거에 비해 그리 높지 않습니다. 아래는 2022년 8월 27일 확인한 이 지역 숙박 가격입니다. 크게 동서남북으로 나눌 수 있는데, 번화가가 주로 있는 곳은 남쪽과 서쪽, 울창한 정글이 잘 보존되어 있는 곳은 동쪽과 북쪽이며, 이곳에 걸출한 5성급 호텔이 있으며, 유럽 분들이 주로 투숙합니다. 아래 숫자에 300을 곱하시면 되구요. 북쪽, 왼쪽에 50만원 짜리 리조트가 있는데, 정글과 바다를 함께 즐길 수 있는 리조트호텔로, 주로 유럽 사람들이 묶습니다. 

 

적당한 가격과 편한 교통으로 인기가 가장 높은 호텔 펠랑기, 남서죡 위치

동남아 휴양지 리조트 가격
가격 정보

 

대표 투어 정보

 

이곳에는 중동 부호 국가에서 많이 방문하기 때문에, 저렴한 단체 투어도 있지만, 특별하고, 유익한 Private tour 개인 투어도 잘 발달되어 있어, 동남아 신혼여행 오신 분들이 특별한 허니문 투어를 즐기기에도 좋습니다. 그 중에서 가장 유명하고 평가가 좋은 맹그로브 개인 투어 정보를 공유합니다. 동남아에서 유일하게 아름다운 정글과 바다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투어입니다. 대표 투어 3가지가 더 있습니다. 다 설명을 하면 너무 기니, 아래 링크를 참조 하시면 되겠습니다.  2022년, 2019년 참고 영상입니다. 

 

랑카위 대표 투어, 관광지 정리 

 

2022년 동남아 신혼여행 허니문 투어 

 

말레이시아 투어

 

 

 

2091년 신혼여행 허니문

날씨 기후 특징

 

동남아 휴양지 중, 천재 지변이 없는 곳으로 유명합니다. 1년 내내 비슷한 기후를 나타내며, 우기가 길어,  무더운 여름 날씨만 있는게 아니라, 상쾌하고 그리 덥지 않은 날도 많습니다. 동남아는 우기 기간이 2-3개월로 짧은 곳과 4-6개월로 긴 곳으로 크게 나눌 수 있습니다. 짧은 곳은 강하게 짧은 기간에 오기 때문에, 도시가 잠기거나, 침수가 일어 나지만, 우기가 긴 곳은 적당한 양의 비가 고르게 내리기 때문에, 따가운 햇빛을 가려주고, 아침, 저녁은 청량감을 더해줘서, 한국의 여름보다 더 편합니다. 특히 공기가 좋아 맑아, 끈적거림이나, 불쾌감이 매우 낮습니다. 

 

동남아 휴양지 투어

 

심카드, 환전, 교통  정보

 

심카드는 이곳 공항에서 구입하는 것 보다, 한국 인터넷 구매가 저렴하고 편합니다. 그리고 통신사 걱정을 할 필요가 없고, 공항에 도착하자 마자 그랩을 불러서 이용하면 매우 편합니다. 말레이시아 심카드는 인터넷을 보면, 가격이 좀 틀린데, 너무 저렴한 것은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현지에서 최 하위 통신사의 유심일 경우가 있습니다. 제가 주로 사용하는 해외 심카드, 한국에서 판매량이 제일 높은 사이트입니다. 최근 사용 후기도 많고, 현지에서 문제가 생기면, 톡으로 금방 해결, 환불도 편합니다. 가격과 할인이 되는 링크인데, 시즌에 따라 변동이 있고, 다 팔리는 경우는 몇일 기다려야 합니다. 아래 연결 링크를 공유하니 참조 하시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환전은 시내에 가서 하시는게 수수료가 더 낮습니다. 그리고 이곳은 택시보다, 조금 저렴한 그랩을 사용합니다. 보통 5-10분안에 도착합니다. 아래 환전소가 많은 번화가 영상을 참조 하셔도 도움이 되실 겁니다. 

 

동남아 유심 가격, 할인 사이트 정보

동남아 휴양지 번화가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