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말레이시아여행

말레이시아 날씨 기후, 옷 준비, 마사지, 유심, 비 강수량, 항공권 가격

by langkawi 2022. 12. 11.
반응형

말레이시아 날씨 기후 특징은 1년 내내 여름 기온을 나타낸다는 것입니다. 연중 고온 다습하지만, 낮과 밤의 기온차가 커서, 낮에는 덥지만, 저녁에는 의외로 선선할 때도 있습니다.  기상 관련 자료를 통해 알아보겠습니다. 

 

 

 

말레이시아 여행, 추천 도시 3곳 특징, 코스 소개

말레이시아 여행 도시로 유명해, 많은 해외여행객들이 방문하는 곳은 쿠알라룸푸르, 랑카위, 코타키나발루, 페낭입니다. 한국분들이 가장 많이 방문하는 곳은 직항이 있는 코타키나발루입니다.

tripeditor.tistory.com

 

말레이시아 날씨 월별 기후 알아보기

한국의 날씨를 설명할 때, 서울과 제주도의 기후는 분명히 틀립니다. 강원도도 그렇습니다. 대한민국은 남서로 나뉘었지만, 이곳은 지리적으로 동서로 나뉘고 있습니다. 동쪽을 대표하는 도시는 코타키나발루이고, 서쪽을 대표하는 도시는 쿠알라룸프르 수도입니다. 지도를 보시면 쉽게 이해가 되실 겁니다. 이 두 도시에 대한 날씨와 기후를 이해하면, 말레이시아의 날씨와 기후를 이해했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말레이시아 위치
쿠알라룸푸르 왼쪽(서), 코타키나발루 오른쪽 (동)

 

쿠알라룸푸르: 서 말레이시아 날씨 기후

 

서 말레이시아 기후 지역적 큰 공통점은 1년 12달 거의 기온의 변화가 크지 않습니다. 평균 최고 기온이   30도 정도를 유지합니다.  수도  쿠알라룸푸르의  월별 기후 영상입니다.  전체적인 기후를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반응형

 

 

쿠알라룸푸르 날씨

 

코타키나발루 : 동 말레이시아 날씨 기온

 

거대한 보르네오 섬에 위치한 코타키나발루는 사바 주의 대표 도시이며, 수도이기도 합니다. 이곳의 기후를 이해하면, 서 말레이시아 기후를 어느 정도 이해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코타키나발루 날씨

 

말레이시아 날씨 기온 정보

 

아래 자료는 이곳의 월별 평균 기온입니다. 가장 높은 기온과 낮은 기온의 평균값입니다. 보시면, 1년 내내 여름 기후에 가깝다는 걸 알 수 있습니다. Vietnam이나, Thailand의 경우, 북쪽 지역은 겨울에 약간 추운 경우가 있어, 가을 날씨 옷차림을 준비해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저는 동남아는 다 여름 기온인 줄 알았는데, 12월부터  2월까지 조금 추운 곳도 있습니다. 이 나라는 전체가 1년 내내 여름 기온입니다. 다만, 각 지역마다, 습도에 따라, 느껴지는 더위의 정도가 틀립니다. 요즘은 이상 기온이 심해, 매년 조금씩 틀립니다. 아래는 참조 기온으로 보시고, 여행 준비를 위한 정보 정도로 보시면 되겠습니다.  기온을 제대로 파악하려면, 습도 자료도 보셔야 합니다. 

 

 

 

말레이시아 날씨 기온
최고, 최저 기온

 

말레이시아 마사지 정보

가격은 태국, 베트남보다 좀더 비쌉니다. 물론 한국보다는 좀 저렴합니다. 하지만, 가성비 좋은 곳을 찾기가 쉽지 않습니다. 가성비가 좋은 곳은 보통, 베트남, 필리핀 외국 노동자분들이 일하는 곳은 좀 저렴하면서 잘 합니다. 저렴한데 말레이분들이 일하시는 곳은 좀 별루입니다. 2시간에 3만원 이하면 저렴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정말 제대로, 쾌적한 분위기에서 하고 싶다면, 한국분들이 경영하시는 곳에서 하면 됩니다. 지역 이름에 마사지를 치시면 쉽게 검색이 됩니다. 예를 들어, 코타키나발루 마사지 검색 치시면, 한국분들이 경영하는 마사지 샵들이 나옵니다. 아래는 코타키나발루에서 잘하면서, 가격이 저렴한 곳입니다. 
외국분들을 정식으로 고용해서 하고 있기 때문에, 다 숙력자들입니다. 영상 참고 하시고 좀더 알고 싶으면 링크를 보시면 되겠습니다.  가격은 발 1시간, 몸 1시간 총 2시간에 3만원 미만입니다. 

 

 

코타키나발루 마사지, 날씨 상세 정보 

 

 

 

말레이시아 유심, esim 정보

 

인구는 약 2500만으로, 영토 면적은 한국의 약 2배로, 유명한 4개 통신사가 있습니다. 재미있는 것은, 최강자가 없습니다. 기지국 수가 서로 고만 고만합니다.  한 달 이상 머무를 것이라면, 현지에서 저렴하게 유심을 구입하시면 됩니다. 외국인이 무제한 데이터를 쓸려면, 보증금을 내야 합니다. 저는 몇 달 있을 예정이기 때문에, 500링깃 약 15만 원 보증금을 냈었습니다. 머무는 곳이 와이파이가 된다면, 저렴한 기간제 유심을 구입하시면 됩니다. 만약 단기 여행자라면, 특히 7일 이내면, 한국 해외 유심 구입이 더 이익입니다. 말레이시아 공항 숍에서 파는 것보다 저렴합니다. 아래는 가격입니다. 폰이 esim을 지원하면, 반드시 esim을 구입하시기 바랍니다. 장점이 너무 탁월합니다. 일단 가격이 더 저렴합니다.  인터넷 쇼핑몰, 사이트에 말레이시아 유심, esim을 치시면, 다양한 제품을 팝니다. 아래 가격 참고해서 구입하시면 되겠습니다.

 

동남아 9개국 유심, esim 할인 정보 사이트(십퍼센트), esim 상세 설명, 주의사항 (장단점)

 

 

말레이시아 습도 정보

 

서쪽이 동쪽보다 습도가 좀더좀 더 높습니다.  그래서, 기온은 비슷하지만, 쿠알라룸프르가 코타키나발루보다 좀 더 덥게 느껴집니다. 또한 쿠알라룸푸르는 대도시 이기 때문에, 높은 빌딩과 자동차, 에어컨에서 나오는 열기로, 특히 다운타운에 들어가면 더 덥게 느껴집니다. 해서 만약 동남아를 좀 길게 지내신다면, 도시 중심보다 변두리를 권합니다. 다만 짧은 기간에 여러 곳을 다녀야 하는 상황이라면, 교통이 편한 시내 쪽이 좋습니다. 2-3년 전 날씨 자료를 볼 때는, 쿠알라룸푸르 습도가 높아 보였는데, 이번에 보니 차이가 크지 않네요. 제가 쿠알라룸푸르는 한 4번, 서쪽에 한 1년 반, 코타키나발루에 약 1년 있으면서 느낀 건, 습도 차이가 있고, 서 말레이시아의 기온이 좀 더 높게 느껴졌었습니다. 한국의 한 여름 습도와 비슷하지만, 대기오염이 거의 없어, 피부에 끈적거림이 거의 없습니다.

 

말레이시아 습도
습도

 

말레이시아 자외선 정보

 

동남아 지역은 낮에 강렬한 태양이 창으로 찌르는 듯한 느낌이 들기도 합니다. 그리고 비도 자주 내려, 울창하고 아름다운 자연을 일궈냅니다. 해가 뜰 때와 지기 전에 두텁게 차단제를 발라주는 게 좋습니다. 사람마다, 잘 타는 사람이 있고 안 그런 사람이 있는 거 같습니다. 보통 아침 9시 전후에서 뜨거운 햇볕이 생깁니다. 잘 타시는 분은 2~3시간마다, 발라 주는 게 좋습니다. 다만, 피부가 약하신 분들은, 태양이 가장 강한 12시 ~4시에는 얇은 긴팔을 입어 주시는 것도 좋습니다. 

자외선 지수 그래프입니다. 7부터는 30분이상 노출 시, 붉은 반점이 생길 수 있는 정도입니다. 서울의 자료와 함께 보시면 이해에 편하실 겁니다. 아래는 평균값입니다. 한 낮 구름이 없는 경우 최소 9 정도 한다는 걸 고려하시기 바랍니다. 

 

자외선 지수

 

말레이시아 비 강수량 정보 

말레이시아 날씨 특징 중에 하나가 긴 우기입니다. 대신 다른 동남아 지역처럼, 폭우가 내리기 보다, 비가 자주 내립니다. 강한 비가 잠시 내리다 언제 왔냐는 듯이 사라지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한국의 장마처럼, 오래 내리는 경우는 거의 없습니다. 해서, 투어와 여행에 지장이 되지 않고, 비가 오면, 시원해서 저는 말레이시아의 우기를 좋아합니다.  그런데 최근 . 이곳 우기도 대기 오염으로 이상 기온이 발생해, 점점 경계가 모호해지고 있습니다. 쿠알라룸푸르 우기는 보통 3월 ~5월 사이, 10월~12월, 코타키나발루는 5월부터 12월까지입니다. 올해, 우기가 좀 길어졌습니다. 매년 비 강수량 변동이 있으니, 아래는 참조 자료로 보시면 되겠습니다. 

 

 

 

 

 

말레이시아 비 강수량
우기, 건기 기간

 

말레이시아 여행 옷 준비 

치앙마이, 하노이를 가실 때는 기간에 따라, 옷이 좀 틀립니다. 하지만 이 나라는 전국적으로 기온이 비슷하기 때문에 대부분 여름옷을 준비하시면 되겠습니다. 다만, 해변가가 있는 지역을 방문하실 때는 여성분들은 긴 원피스가 좋고요, 정글 투어나, 태양이 너무 센 날을 대비, 얇은 긴팔을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비가 많이 내리는 날은 저녁에 조금 쌀쌀할 수도 있습니다. 

 

페낭 여행
페낭 여행

 

남성 분들도, 에코 투어 같은 경우, 바람이 잘 통하는 긴 바지가 안전에 좋으니, 통풍이 잘되는 긴팔 바지와 윗 옷 정도는 준비하는 걸 권합니다. 저는 해외여행 갈 때, 현지 친국에서 최근 거리 사진을 2-3장 보내라고 합니다.  그거 보고 여행 옷차림을 준비합니다. 

 

 

말레이시아 여행옷차림
여행옷차림

 

말레이시아 항공권 가격

피크 시즌인 2월 인천 공항 출발, 편도 항공권 가격입니다. 쿠알라룸푸르는 에어 아시아 항공의 가격이 가장 저렴합니다. 코타키나발루는 여러 한국 항공사가 운항을 하고 있습니다. 가격은 매일 변동됩니다. 참고 가격으로 보시면 되겠습니다. 이 달은 가족 여행을 많이 오는 성수기 이기 때문에, 항공권 가격 그리고 호텔 리조트 가격도 함께 오르는 경향이 많습니다. 일정이 결정되면 서둘러서 예매를 마치는 것이, 경비 절약에 유리합니다. 

 

 

 

말레이시아 항공권 가격

 

쿠알라룸푸르 공항 정보

 

 

쿠알라룸푸르 공항 

 

말레이시아 날씨 기후, 여행에 필요한 여러 정보를 공유했습니다. 이정도면 말레이시아 기후에 대해서는 어느 정도 이해가 되었고, 유명 도시로 랑카위, 페낭 등도 있습니다. 그 지역은 기온은 비슷하나, 우기 기간이 틀립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