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angkawi/랑카위 여행정보

말레이시아 입국 절차, 마이세자트라(Mysejahtera) 등록 방법, 주의사항

by langkawi 2022. 5. 2.
반응형

말레이시아는 입국 절차 완하 정책이 5월 1일 발표, 코로나 테스트 검사, 여행자 보험 폐지를 선언했습니다. 동남아 국가 중, 제일가기 편한 곳이 되었습니다. 하지만 마이세자트라 앱 등록을 통해 미리 신고와 허락을 받는 과정은 여전히 유효합니다. 

 

말레이시아 날씨, 여행 옷차림, 우기, 건기 정보

 

말레이시아 날씨, 월별 기후, 우기 기간, 여행 옷차림 추천

말레이시아 날씨 특징은 1년 내내 여름 기온을 나타낸다는 것입니다. 연중 고온 다습하지만, 낮과 밤의 기온차가 커서, 낮에는 덥지만, 저녁에는 의외로 선선할 때도 있습니다. 기상 관련 자료를

tripeditor.tistory.com

 

랑카위 여행 사우드 여성들
랑카위 여행 객 사우디 여성분들 (맨 끝에 BTS 좋아함)

 

말레이시아 입국 현황 5월 1일 

해외여행을 가실 때, 최신 현황이 어떤지 체크하고 가시기를 바랍니다. 전 세계는 코로나로 인해, 방역의 상황에 따라 갑자기 통관 정책이 바뀌는 경우가 있습니다. 지금은 완화 정책이 대세인데요, 그래도 출국 며칠 전까지는 확인을 하는 것을 권합니다. 대한민국 외교부에서는 매일 전 세계 여행 정보를 즉 여행 개방 및 방역 정책을 업그레이드하고 있습니다. 이 번 달을 맞아 매우 간소화되었습니다. 

 

1) 필요 서류:  백신 접종 증명서, 여권 

 

해외여행 동남아 8개국 무 격리, 무비자 정보

말레이시아-입국-검사-보험-폐지
외교부 입국 절차 발표

 

 

말레이시아 입국 절차 정리 (쿠알라룸푸르 대사관)

위의 자료는 명료한테, 좀 부족한 면이 있습니다. 상세 정보가 있어 공유합니다. 5월 1일 정책 관련 자료로, 4월 28일 공지 내용입니다. 이 표를 보시면 쉽게 이해가 되실 겁니다. 준비해야 할게 거의 없습니다. 다만 앱에 입국 신청을 하고, 여행자 카드를 앱으로 발급받아야 합니다.  이제 필요한 서류는, 코로나 백신 접종 정보입니다. 각 나라마다, 기준이 조금씩 다릅니다. 상세 내용을 보도록 하겠습니다. 

 

 

코로나 백신 접종 정보

2차 접종에 대해, 완료자로 보고 있습니다. 얀센의 경우는 1차에 대해서도 완료로 보고 있습니다. 하지만 백신 종류도 중요합니다. 한국에서 접종을 한 경우는 WHO 승인 백신을 접종했기 때문에, 크게 문제가 없습니다. 하지만 해외에서 접종을 마치신 분들은 나라마다, 인정하는 백신의 종류가 좀 틀리기도 합니다. 일단 전 세계적으로  WHO가 승인한 코로나 백신은 문제가 없습니다. 이 나라에서 인정하는 백신 종류입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제가 알기로는 소련 백신 스푸투니크가 세계 보건기구 승인을 받았는지 잘 모르겠네요. 베트남, 인도네시아도 인정하는 코로나 백신의 범위가 더 넓습니다. 

 

코로나-백신-종류

 

말레이시아 여행 필수 정보

중요한 건, 마이세자트라 앱에다 방역에 대한 정보를 입력해야 합니다. 백신을 접종하지 않은 해외 방문자도 탑승과 방문은 문제가 없습니다. 제가 4월 29일 출발인데, 지금 문제가 코로나 음성 확인서에 목과 코 검사가 둘 다 있어야 한다고, 대사관에서는 말하는데, 이곳 여행 관련 정부 사이트에 가면, 그런 말이 없어, 좀 혼동스럽습니다. 2개 검사가 들어가면, 가격이 거의 2배입니다. 

현지 관방 사이트( https://www.mysafetravel.gov.my/  출발 전 코로나 검사 내용을 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여기 공지 내용을 보면, 이틀 전에 검사를 받으라고 하지, 목과 코를 동시에 받으라는 말은 없거든요. 많은 분들이 한 군데만 받으면 된다, 아니다 2군데를 다 받아야 한다라고 하는데, 저는 한 군데만 받으면 될 거 같은데

 

 

말레이시아-입국절차
절차 상세 설명

 

 

마이 세자트라 (Mysejahtera) 등록방법,

현재, 마이세자트라 등록 방법에 어려움을 겪거나, 오류 때문에 출국이 며칠 남지 않았는데, 곤란을 겪는 사람들이 종종 보입니다. 저는 14일 전부터 등록을 했는데, 전체적인 운영 가이드를 몰라, 고생을 좀 했습니다. 미리 알아두어 할 사항을 아래와 같이 정리해 보겠습니다. 

 

1) 크게 5단계로 나뉩니다. 

가입 신청 > 등록 (Traveller card) 획득 > 코로나 백신 접종 완료 증명서 업로드 > 코로나 여행자보험 증서 업로드 > 마지막 출발 2일 전에 코로나 검사 음성 확인서 업로드입니다. 

주의하실 부분은 가입 신청을 하면, 며칠 있다가 메일로 등록한 아이디와 패스워드가 활성화되었다고 메일로 전달됩니다. 저 같은 경우는 아이디와 패스워드가 제대로 작동을 하지 않았기 때문에, 메일의 링크를 타고 앱을 구동시켰습니다.  

 

마이세자트라-등록방법
가입 신청 4일 후 받은 활성화 통지 메일

 

마이 세자트라 주의 사항

얼마나 많은 사람이 겪는지는 모르지만, 앱에 오류가 나서 고생을 하시는 분들의 글이 가끔 보입니다. 그렇지 않은 사람이 더 많다고 봅니다. 혹시 모르니 미리미리 최대한 하시는 것을 권합니다. 저는 14일 전에 가입 신청을 했고, 4일이 지난 다음에 메일을 받았습니다. 그리고 탑승을 위한 전제 조건인 Traveller card는 출발 7일 전에 절차가 가능합니다. 전체적으로 순서를 알면, 하기가 쉽습니다. 전체 순서를 설명한 자료를 공유할 테니 그걸 미리 보시고 하시면 매우 도움이 되실 겁니다. 영상을 보시고, 좀 더 상세히 알고 싶으면 링크 내용을 보시면 되겠습니다. 

 

마이 세자트라 등록 절차 상세 정보

 

 

 

 

 

728x90
반응형

댓글2

  • 오금란 2022.07.04 23:43

    마이세자트라 앱 여행자카드의 프로필이름이 여권이름하고 절차가 다르게 가입이 되었는데 어떻게 수정하나요? 이대로 출발하여도 되나요? 어디에다 문의해야 하는지요? 앱을 삭제하고 다시 가입하면 될까요?
    답글

    • langkawi 2022.07.06 11:52 신고

      앱에 Q&A 가시면 있구요, 정 안되면, 앱에 문의하는 곳에 물어봐도 알려줘요. 트래블 그린 카드 나오면 문제 없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