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angkawi/랑카위 여행정보

말레이시아 랑카위 날씨, 월별 기후, 여행을 위한, 옷차림, 비 정보

by 랑카위 여행 2022. 6. 13.
반응형

말레이시아 랑카위 날씨 특징은 1년 내내 기후의 큰 변화가 없다는 겁니다. 또한 적도에 위치해 있어, 태풍의 영향을 거의 받지 않습니다. 여행을 위한, 이곳의 월별 기후 특성, 비, 우기 정보, 그리고 여행 옷차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말레이시아 랑카위 음식 정보, 아침, 점심에 먹기 좋은 면 8종류

말레이시아 여행을 처음 하시는 분들께 음식 선택에 되는 정보입니다. 주변의 식당 3곳에 10개 정도를 먹고 정리했습니다. 저는 코타키나발루, 페낭, 쿠알라룸푸르를 여러 번 다녀 봤습니다. 면

tripeditor.tistory.com

 

말레이시아 랑카위 날씨 장점

위에서 이미 말씀드린 대로, 4계절의 영향이 거의 없어, 1년 내내, 비슷한 기후를 나타내서, 특히 나이 드신 분들이 지내시기에 정말 편합니다. 그래서, 과거에는 유럽 분들이 노후를 지내는 분들이 많았는데, 치안도 안전하고, 정치도 안정된 이곳에 대해, 한국 은퇴자분들이 많이 문의한다는 걸 들었습니다. 아래 기온을 보시면, 특별히, 쌀쌀하고 추운 기간이 없습니다. 베트남의 하노이는 겨울 기간에 아침, 저녁으로 쌀쌀한데, 여기는 항상 편안한 여름 기온입니다. 특히, 열대아 그런 것이 없이, 아침, 저녁은 덜 덥습니다. 저는 잘 때, 선풍기만 약하게 키고 잡니다. 처음 오시는 분들은 에어컨을 켜고 주무시면, 반드시 좀 두터운 이불을 함께 하고 주무셔야, 감기에 안 걸립니다. 

 

3분 영상으로 이해하셔도 좋습니다.

 

말레이시아 랑카위 날씨 영상 설명

 

 

말레이시아-랑카위-날씨-기온
월 평균 기온

 

랑카위 저녁 해변의 모습

랑카위 저녁 해변

 

습도와 기온

 

일반적으로 해외 여행을 하실 때, 예정지의 기온만 체크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동남아도 넓은 지역이기 때문에, 습도가 조금씩 틀립니다. 습도가 낮은 곳은 확실히 덜 덥습니다. 아래 습도를 보시면 평균 80% 정도입니다. 이건, 서울의 한 여름 습도와 비슷한 정도입니다. 기온도 비슷하지만, 덜 덥습니다. 특히, 불쾌감이 덜 합니다. 처음, 이곳을 오시면, 예상보다, 덜 덥다고 다들 말씀하십니다. 아마 그 이유는 맑은 자연 때문이 아닌가 싶습니다. 숲과 나무가 없는 도시의 여름과 아름다운 자연이 있는 여름은 청량감에 있어 틀린 거 같습니다. 특히, 아침, 저녁으로 덜 덥습니다. 열대아가 없는 게 참 좋은 거 같습니다. 

 

 

말레이시아 안경 랑구르 원숭이, Dusky leaf monkey, 너무 깜찍!

말레이시아 안경 랑구르 원숭이 영어로는 Dusky leaf monkey라고 하는데요. 저는 이 원숭이를 약 4년 전에 처음보고, 너무 깜직하고 귀엽고, 신사적인 태도에 반했었습니다. 하지만 깊은 산속에 있고,

mymania7.com

 

 

말레이시아 랑카위 비, 우기, 건기 정보

기온 다음으로 많이 궁금해 하시는게 비 정보입니다. 1년 내내, 비슷한 기후를 나타내는 동남아 지역은 1년을 4 계절이 아니라, 우기, 건기로 나눕니다. 근데, 요 몇 년, 인류의 공해, 쓰레기로 발생하는 이상기온으로, 이곳의 우기, 건기의 시작, 끝이 점점 모호해지는 경향이 생기는 거 같습니다. 건기인데, 비가 며칠 간격으로 온다거나, 우기 기간인데, 좀 오랫동안 비가 안 오는 경우가 종종 발생합니다. 이제 동남아도, 이상 기온에 더 이상 자유롭지 않은 거 같습니다. 우기, 건기 기간이 어떻다 듣는 거보다, 강수량 데이터로 직접 확인하는 게 더 정확합니다.

랑카위-날씨-비-우기
비가 막 갠 하루

 

랑카위 자유여행
약 20분 비가 그친 모집

 

 

비 특징

짧게 보통 10~20분 정도에서 그치는 경우가 많습니다. 위의 그래프를 보면, 보통 6 월부터 10 월까지 우기로 보시면 됩니다. 중요한 건, 비내리는 횟수가 아니라 양입니다. 어느 지역은 우기 기간이 2개월 정도인데, 집중적으로 내려, 이 때는, 여행객이 아예 가지 않는 경우가 있으나, 랑카위 우기, 비는 여정에 큰 장애가 되지 않습니다. 아래 우기 때 비 영상입니다. 한 10~20분 정도 내렸었습니다. 비가 심하게 내릴수록 빨리 그쳐, 저는 심하게 내리는 걸 선호합니다. 

 

 

랑카위 날씨 비 내리는 모습

 

아래는 비가 내리는 일 수 입니다. 동남아는 울창한 자연이 잘 자라기 위해서는 많은 비가 필수입니다.  랑카위의 비는 맑고 깨끗하기 때문에, 산성비에 시달리셨다면, 걱정을 안 하셔도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유럽, 일본 분들은 적게 오는 비는 그냥 맞고 다니십니다. 어차피 저녁에 옷을 갈아입기 때문에, 젖는 거에 너무 민감하지 않은 게, 여정을 즐기시는데 더 도움이 되실 겁니다.

 

말레이시아-우기-정보
맹그로브 단독 가족 투어

 

말레이시아 랑카위 여행 옷차림 

동남아에 있다 보면, 발견되는 여행 옷차림의 스타일이 있습니다. 어릴 때부터, 해외여행을 자주 다니는 나라의 사람들은 옷이 아주 편한 옷을 입고 다닙니다. 하지만, 여행에 필요한 장비나 기어들은 확실합니다. 해외 여행 자체가 큰 이벤트로 자주 못 다니는 나라의 분들은 멋진 옷을 많이 입고 다니십니다. 위는 한국분 가족인데, 해외 가족 여행을 많이 다니셨다고 하더군요. 아래는 India 가족인데, 에코 투어를 위한 복장이 아닙니다. 에코 투어는 안전이 중요하기 때문에, 미끄러지기 쉬운 샌들류를 신으면 안 됩니다. 그리고 모자는 끈이 달린 게 좋습니다. 

기본적으로 한국 여름 복장을 기준으로 준비하시면 되겠습니다. 

 

랑카위 맹그로브 투어-단독
말레이시아 대표투어 맹그로브 단독 가족 투어

 

이곳의 번화가 판타이 체낭 저녁 모습

말레이시아-랑카위-번화가
판타이 체낭

 

 

여행에 필요한 날씨 정보를 공유했습니다.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