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코로나 확진자, 입국 국가별 정보

미국 코로나 확진자 추이, 백신 접종률 현황, 입국 정보 정리

by 아시아여행정보 langkawi 2021. 6. 8.
반응형

미국 코로나 확진자 추이를 최근 보면, 많이 내려갔습니다. 또한 사망률도 그러합니다. 그러나 미국 백신 접종률 속도는 점차 내려가고 있습니다. 최근, 대만, 영국의 예처럼, 경각심이 내려간 것 같습니다. 

 

미국 코로나 확진자 추이

일일 코로나 확진자 그래프입니다. 한국은 500~700명 정도로 보합세를 이루고 있지만,  근래 그래프를 보면 내려가는 추세입니다. 대부분 방역보다는, 백신 접종 결과로 보고 있습니다. 정부는 이 결과에 고무되어 백신 접종률을 빨리 올리려고 하지만 속도가 가속이 붙지 않고 있습니다. 6월 초, 거의 1년 만에 만명 대의 최저치를 기록하면서 계속 하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코로나 백신은 감염자, 중증 환자, 사망자의 감소에 매우 효과적임을 미국, 그리고 이스라엘 등을 통해 알 수 있습니다. 올해 1월에 최대 약 일일 25만명 신규 확진자가 발생한 적이 있습니다. 

미국-코로나-확진자-추이
미국-코로나-확진자-추이

미국 코로나 백신 접종률 현황

한국처럼, 코로나 백신 접종에 대한, 근거 없는 루머가 돌기도 했지만, 워낙 중증 환자의 폭팔적인 증가와 매일 400명 이상의 사망자가 나오면서, 많은 시민들이 백신 접종에 참여 했고, 데이터를 통해, 기자들이 보도한 부작용과 사망 사례는 극히 낮은 확률치임을 알게 되고, 또한 백신 부작용 보다, 코로나에 걸려, 중증 혹은 사망할 확률이 높기 때문에 많은 시민들이 참여했고, 약국, 병원, 혹은 예약을 통해 차를 타고 가면서 맞게 할 정도록 편하게 접종을 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6월 6일 기준으로 1차 접종은 52%, 2차 접종 완료는 42%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인구의 52% 이상이 1차 접종을 마친 상태 입니다. 

 

미국-백신-접종
미국 코로나 백신 접종률, 차 타고 맞기

미국 코로나 확진자 수

 확진자 수가 11개월 만에 3만명 아래로, 14개월 만에 2만명 아래로 내려 갔습니다. 이로 인해, 이전 항공 여행객 210만명의 90%에 이르는 수치에 다다랐으며.  23일까지  50개주 가운데 절반인 25개 주와 수도 워싱턴DC에서 성인 절반 이상이 코로나19 백신 접종을 마쳤다고 전했다 CNN에서 최근 보도 했습니다. 캘리포니아, 콜로라도, 코네티컷, 하와이, 메인, 메릴랜드, 매사추세츠, 미시간, 뉴햄프셔, 뉴저지, 뉴멕시코, 뉴욕, 오리건, 펜실베이니아, 버지니아, 워싱턴 주가 이에 해당되며, .백신 접종률이 높아지면서 그동안 원격수업에 의지했던 학교도 정상화 움직임을 보이고 있고, 라스베가스가 최근 정상 개장했습니다. 그러나, 전문가들은 아직 코로나의 대규모 확산 위험성이 완전히 없는 것이 아니라고 경고하고 있습니다.

미국-코로나-확진자
미국-코로나-확진자-수 정보

미국 입국 정보

다른 나라에 비해, 입국 절차가 완화 되었습니다. 다른 동남아 국가에 비해, 필요 서류도 간소하며, 격리 기간도 짧습니다. 베트남의 경우 격리 기간이 28일 입니다. 대만도 기존 14일에서 더 늘어 나지 않았나 싶은데요. 미국 입국의 특징은 워낙 커서 주마다 조금씩 다른 방역 입국 조건을 가지고 있습니다. 아래는 CDC(질병센터)가 권장하는 일반 적인 입국 관련 방역 정책 입니다. 입국의 경우는 변동 사항도 크게 많지 않습니다. 각 주의 입국 정보는 아래 링크를 참조 하시기 바랍니다. 기본적으로 출항 3일전 테스트 증명서가 가능하며, 최근에는 FDA가 인정한 자가 진단 키트를 사용, 온라인으로 등록하면 된다고 발표를 했었습니다.  미국 입국 각 주 정보 나라별 입국 최신 정보 다운로드

미국-입국-현황
미국-입국-현황

미국 백신 여권 현황

올해 초만 해도, 유럽 EU가 백신 여권을 옹호하고 경제를 활성화 시키는 해결책으로 준비할 때, 반대적인 입장을 취했습니다. 백신을 맞은 자와, 맞지 않은 자와의 사회적 불평등과 개인 정부 유출에 대해 우려하는 입장을 표명 했습니다. 이 입장은 4월 까지도 마찬 가지였으나, 최근 5월 국토 안전부 장관을 통해, 정부 차원에서 검토해 볼 것을 발표 했습니다. 정부 입장에서는 경제를 일으켜 일자리를 늘려야 하는 데, 여행업의 비중이 크기 때문으로 보고 있습니다. 영국과도 여행업 재개를 위한 협의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한 달 내로, 백신 여권에 대한 구체적인 방안이 나오지 않을까 예측하고 있습니다. 

미국 코로나 백신 투어 정보

동남아, 일본 등, 코로나 백신 접종이 어렵고, 확산 정도가 심한 나라에서는 미국 백신 투어 상품이 소개 되고 있기도 합니다. 합니다.  여러 주에서, 외국인 여행객에도 무료로 접종을 해 주기 때문입니다. 여행사들이 이걸 도와 주고 있는데, 현재 백신 접종자에 대해 종이 서류로 증명을 해 주고 있기 때문에, 다른 나라에 이 증명서가 인정되기 힘들고, 또한 만약 문제가 생겼을 경우, 어느 누구도 부작용에 대해 책임을 져 주지 않습니다. 한국 정부는 백신 부작용에 대한 보상금 제도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미국 코로나 검사 수 정보

미국-코로나-테스트-수
미국 검사수와 자가 진단 키트

미국 코로나 확진자 검사수를 보면, 과연 대국이구나 라는 생각을 합니다. 한국의 최근 약 3만~7만 정도의 검사수를 합니다만,  하루에 백만 건을 넘은 적도 많았습니다. 어떻게 이게 가능한가 봤더니, 각 가정에 자가 진단 키트를 배포, 보고를 받는 형식으로 가능 한 거 같습니다. 이 방법이 편리하고 빠르지만, 무 증상 검사에 있어, 정확도가 낮다는 단점이 있다고 합니다. 지금은 그 것이 어느 정도 개선 되었는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어찌 되었던, 대량의 검사, 접종을 통해 코로나 위기를 극복하려 것 같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