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시아도시 여행, 날씨/방콕여행, 날씨

방콕 공항에서 시내까지, 돈므앙 공항 택시, 철도, 리무진 버스, 유심 가격

by 랑카위 여행 2023. 9. 10.
반응형

방콕 공항에서 시내까지 거리가 그리 멀지 않습니다. 차로는 약 30분 정도의 거리입니다. 방콕 공항은 서울처럼 2개가 있습니다. 하나는 수완나품, 또 하나는 돈므앙입니다. 잘 알려지지 않은 돈므앙 공항 교통 정보입니다.

 

 

 

방콕 짝퉁 시장, MBK market, 쇼핑 리스트, 교통 정보, 여행 코스 추천

방콕 짝퉁 시장 중에, MBK market이라는 곳이 있습니다. 몇 개 더 있는데, 이곳이 가장 깔끔하고, 크고, 유명합니다. 주변의 지인이 추천을 해서 가봤습니다. 도움이 되는 여행 후기 공유합니다. 여

tripeditor.tistory.com

 

방콕 공항에서 시내까지 

인천 공항처럼, 시내까지의 교통이 잘 완비되어 있습니다. 택시, 버스, 그랩, 철도 등 선택의 폭이 넓습니다. 현지 분들은 택시를 많이 이용하시는 거 같습니다. 거리가 멀지 않아, 2-3명이면, 오히려 가성비가 좋기 때문인 거 같습니다. 1명이면, 철도, 2명 이상이면, 그랩이나, 택시가 좋습니다. 먼저, 돈므앙 공항을 잘 설명한 최근 영상을 공유합니다. 도착 혹은 출발 전에 미리 익혀 두시면, 수고와 시간이 많이 절약됩니다. 

 

 

 

 

방콕 공항 돈므앙  역사 

제가 역사를 소개하는 이유는, 이 공항에 놀라운 사실이 있기 때문입니다. 1914년 3월에 운행을 시작합니다. 이 의미는 방콕이 과거에는 아시아 허브로서 역활을 했다는 걸 의미하기도 합니다. 이걸 모르고 갔을 때는, 좀 작고, 낡았다고 생각을 했는데, 100년이 넘은 곳임을 아니, 깨끗하고, 여행자로서 사용에 큰 불편함이 없는 게 좀 놀랍네요. 지금 대표 국제공항으로 사용되고 있는 수완나품 공항은 2006년도에 운항을 시작했고, 돈무항 공항은 폐쇄를 하려고 했으나, 여행객이 너무 많아, 지금은 돈므앙 공항도 국제, 국내선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방콕에서 태국 국내 파타야, 꼬리페, 치앙마이, 치앙라이 북부, 중부, 남부 도시를 갈려면, 이 공항을 이용해야 합니다.  아래는 노선 정보입니다. 

 

최대 전통 주말 시작 Chatukchak 정보, 다시 가고 싶은 곳 

 

방콕 공항 노선

 

 

방콕 공항 택시 

돈므앙 공항에서 택시를 탈려면, 입국 심사를 받고 나오시면, 왼쪽으로 쭉 걸어가시면 택시를 타는 곳이 나옵니다. 택시를 일반적으로 이용하는 사람이 많아, 평소에 사람이 많습니다. 제가 갔을 때는 그랬습니다. 사람이 많아서 이용하는 방식이 좀 틀립니다. 은행에서 업무를 보는 것과 같이, 대기표를 받아, 대기표 번호가 뜨면, 택시를 잡고 떠나는 방식입니다. 여기서 주의 점은, 택시를 이용하고 나서, 영수증을 꼭 챙기시기 바랍니다. 혹시, 물건을 놓고 가거나, 불미스러운 일이 있을 때, 매우 유용합니다. 보통 2명에서 4명의 승객들이 많이 이용하는 거 같습니다. 혼자인 경우에는 공항 철도를 많이 이용하는 거 같습니다. 

 

방콕에서 앙코르 와트 버스로 가기 약 8시간 

 

방콕 공항에서 시내까지 택시

 

방콕 공항 철도 

저도 이번에 알게 되었는데, 방콕 전철을 mRT라고 하고, 철도를 SRT라고 하더군요. 개념의 차이는 잘 모르겠습니다. 노란색 박스 위가 공항의 위치, 아래 박스가 여행자들이 주로 머무는 호텔이 있는 시내 중심입니다. 전철 근처에 숙소를 정하면, 여러 여행 코스, 맛집, 쇼핑 등이 편해 좋은 거 같습니다. 이 도시의 택시, 그랩 비용이 결코 저렴하지 않습니다. 3명 이상이 모여서 하면 가성비가 있는데, 1-2명이면 전철이 훨씬 저렴합니다. 오토바이도 있는데, 저는 좀 안 좋은 기억이 있어 비추입니다. 보시면 공항치고는 거리가 아주 가깝습니다. 아무래도 100년 전에 짓다 보니, 도시 근처에 지은 거 같습니다. 루트를 보시면, 공항 철도가 빨간색 라인을 SRT입니다. 시내로 들어가기 위해서는 7번째 역인 "Bang Sue"에서 환승을 해야 합니다. 환승 루트는 매우 단순합니다. 저는 그랩과, 철도 2개를 이용해 봤는데, 전철도 좋았습니다. 만약 숙소가 시내 전철 라인 근처면, 공항 철도를 이용할 거 같네요 

 

방콕 공항 철도

 

방콕 공항 리무진 버스 

 

2개의 버스 종류가 있습니다. 여러 코스를 도는 것과 시내까지 2개의 코스만 거치는 버스가 있습니다. 자료르 보시면, 제가 편집을 했습니다. 위 부분은 일반 버스이고, 아래는 리무진 버스입니다. 가격은 유로 달러로 십 이불입니다. Khao san road는 약간 이태원 느낌 나는 곳으로 저렴한 숙소와 식당이 많아, 과거부터 유럽 배낭객들이 많이 몰려 유명해졌고, 최대 물의 축제인 송끄란이 방콕에서 가장 크게 열리는 곳이기도 합니다. 개인적으로 방콕 송끄란 축제는 규모는 큰데, 너무 상업화가 되고, 사람이 많아, 조금 실망한 부분이 있습니다. 만약 태국 송끄란을 보고 싶다면, 북쪽의 치앙마이나, 다른 지방 쪽을 권합니다. 더 재미있고, 정감이 있습니다. 방콕 송끄란은 뿌리는 물도 돈주로 팔 정도로 상업화가 되었네요. 

 

 

 

방콕 공항 유심 가격 

도착하면 제일 많이 보이는 게, 1층을 놓고 보면, 유심과 환전소입니다. Pokcet wifi, 각 통신사의 유심을 파는데, 시내에서 파는 것보다 가격이 셉니다. 방콕에서는 편의점에서 구입하는 것이 제일 저렴합니다. 하지만, 주의 하실 부분은, 설명을 거의 해주지 않습니다. 왜냐면, 통신 판매소가 아니라, 수많은 아이템 중에 하나이기 때문에, 본인이 알아서 골라 끼워야 합니다. 제품에 심카드 핀이 있습니다. 아래는 가격 정보입니다. 가격을 보면 299밧이고요, 8일 기간에 데이터는 15GB입니다. 여행으로 맵, 단순한 검색, 문자 정도는 충분합니다. 한국돈으로 약 12000원 정도입니다. 

 

 

한국 방콕 여행자 유심, 이심 가격입니다. 이곳 시내에서는 이심을 팔지 않습니다. 심카드를 팔지 못하기 때문에, 그런거 같습니다. 관련 링크를 공유할 테니, 가격을 비교해 보시고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공항에서 구입의 단점이, 나중에 문제가 생기면, 대책이 없다는 것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간혹 발생합니다. 자주 생기는 문제는 아닙니다. 

 

동남아 유심, 이심 가격, 할인 정보 (10~15%)

 

 

방콕 공항에서 시내까지 돈므앙 공항 정보였습니다. 즐거운 여정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