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시아도시 여행, 날씨/방콕여행, 날씨

방콕 7월 날씨, 우기 강수량, 옷 준비, 유심, 호텔, 숙소 가격

by 랑카위 여행 2023. 6. 2.
반응형

방콕 7월 날씨 특이점은 우기 기간으로 기온이 조금 내려간다는 것입니다. 올해 건기 기간 즉 5월까지, 기온 이상으로 매우 높았습니다. 비가 내려주는 우기는 도시를 식혀주고, 구름이 끼는 날이 있어, 덜 덥습니다. 상세 자료 보겠습니다. 

 

 

 

방콕에서 캄보디아 버스 가는 방법, 시엠립 앙코르와트 여행, 비자, 총 비용

방콕에서 캄보디아 버스 가는 방법은 크게 2가지가 있는데, 주로 방콕에서 씨엠립 앙코르와트 여행을 목적으로 많이 갑니다. 또 다른 하나는 카지노 때문에 많이 가는 데, 이것의 설명은 생략하

tripeditor.tistory.com

 

방콕 7월 날씨

 

가장 관건이 되는 기온을 보겠습니다. 최근 2-3년 동남아 각 유명 대도시는 이상 기온으로 더위가 심해졌습니다. 이러한 경고 속에 인류의 자연 파괴는 개선이 없고, 수많은 공해와 쓰레기들이 넘쳐남으로써 올해도 기상 이변이 더 심해질 것으로 쉽게 예상할 수 있습니다. 개선이 없습니다. 여러분의 생활 쓰레기가 작년에 비해 얼마나 줄었는지 생각해 보시면 쉽게 이해가 되실 겁니다. 올해 기후 자료가 나왔는데, 최근의 이변에 대한 반영이 없어, 근래의 실제 기온 기록을 보고 준비를 하는 것이 더 현실적입니다.  23년 올해 7월 예상 기후를 보면 낮의 기후가 32-33을 나타내지만, 작년 실제 기온은 34-35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29-31도는 우기 기간이라, 비가 내려 좀 시원해진 상황입니다. 작년에 비해, 환경 파괴는 더 악화되었기 때문에 기온은 더 올라갈 것으로 저는 예상합니다.  

 

반응형

 

 

방콕 7월 날씨 기온

 

1년 기후 영상 정보입니다. 강수일, 습도, 자외선 지수, 옷차림 참고  정보가 있습니다. 

 

 

 

방콕 7월 날씨 우기 강수량

 

비가 내리는 날이 몇 개인가로 평가를 하시는 분이 있는데, 실제로 내리는 비의 양이 어떠한가를 숙지하고 준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월 평균 200MM, 300mm 비 표시 기간이 비슷하게 나타납니다. 비가 살짝 내려도 비로 표시되고, 엄청 내려도 비로 표시되기 때문입니다. 아래는 월평균 비 강수량 자료 2개입니다. 비는 안전과 일정에 중요한 요소이기 때문에, 2개의 데이터를 공유합니다. 비의 양은 매년 틀립니다. 해서, 일본, 한국 매년 물난리를 겪습니다. 비가 오는 주기는 대충 아는데, 비의 양을 예측하는데 실패하기 때문입니다. 해서 아래의 자료는 정확하게 이 정도가 아니라, 대략 이 정도 내린다고 이해하시면 되겠습니다. 2개의 자료를 보면 7월 강수량은 200mm 이하입니다. 이 정도면 한 달로 볼 때, 많은 양의 비가 아닙니다. 내려도 잠깐 내립니다. 도시를 청량하게 느끼기에는 부족한 양입니다. 비로 우기이지만 크게 비 걱정을 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방콕 7월 비 우기 정보

 

 

방콕 7월 여행 옷 준비

 

이곳 여행 옷 준비는 매우 간단합니다. 산과 바다가 없기 때문에, 특별한 추가 짐이 없습니다. 과거에 가보셨던 동남아 더운 지역 때의 옷차림, 혹은 한국에서 7,8월 입으셨던 옷을 준비하시면 되겠습니다. 30-38도 입는 옷의 차이는 없습니다. 에어컨의 온도가 더 내려가고, 차가운 음료수를 더 마시고, 샤워를 좀더 자주 하게 하는 정도입니다. 입는 옷의 종류는 똑같습니다. 이곳은 전철을 타고 구경할 것이 참 많습니다. 가벼운 운동화를 권하며, 비도 크게, 오래 내리지 않으니, 작은 우사인아, 가벼운 우의를 준비하시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비가 내리면, 하얀색의 신발은 쉽게 지저분해지니, 깔끔한 것에 민감하신 분은 흰색은 피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사람마다, 기온, 습도, 기후에 대한 반응이 다르기 때문에, 설명보다는 아래 각년도의 7월 여행자의 복장을 보고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또 방문하고 싶은 유일한 방콕 여행 코스)

 

 

태국 방콕 짜뚜짝 시장, 쇼핑 품목, 역사, 위치, 여행 코스로 최고

태국 방콕 짜뚜짝 시장 쇼핑 품목은 정말 다양하고 넓습니다. 그리고 규모 자체가 매우 커, 태국에서 가장 규모가 큰 전통 주말 시장입니다. 10일 정도 있었고, 이곳 때문에, 다시 방콕을 방문하

tripeditor.tistory.com

 

 

 

방콕 7월 옷

 

유심 가격 

한국에서 사가지고 오는 경우가 많고, 공항에 도착해서 사는 경우도 있습니다. 한국에서 구매하면 가격도 저렴하고, 문제가 생기면, 톡으로 문의하고 금방 해결이 되며, 해결이 안되면 환불도 쉽게 해 줘 좋습니다. 해외에서 가끔 유심 문제가 생길 수 있는데, 대책이 없습니다. 그냥 다시 사야 되는데, 한국에서는 24시간 대응해 주는 곳도 있습니다. 아래는 요즘 한국 해외 유심, esim 태국 통신칩 가격입니다. 한국에서는 오래된 회사는 말톡, 도시락이고, esim은 유심사에서 전문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esim은 더 저렴하고, 심카드 교체 없이, 듀얼로 쓸 수 있어, 한국에서 문자, 전화를 확인해야 할 때, 폰 하나를 더 준비할 필요가 없어 정말 편합니다. 아직도 동남아 가면, 숍에서 esim을 안 파는데, 심카드를 팔 수 없기 때문입니다. 저는 작년부터 esim을 쓰고 있는데, 참 편합니다. 폰이 22년 이후 최신 폰이면 꼭 써보시기 바랍니다. 2-3 업체 제품 보시고, 자기에게 가장 맞는 제품을 구입하시면 되겠습니다. 유심은 택배비를 내거나, 공항에서 떠나는 날 수령하면, 택배비가 절약되며, esim은 문자로 코드 번호를 받아, 폰에 입력하기면 하면 개통이 됩니다. 오류 확률이 유심보다 훨씬 낮습니다. 

 

싱가포르, 베트남, 태국 등 동남아 9개국 esim, 심카드 가격 현황, 할인 사이트 정보(10%) 

 

방콕 유심

 

 

호텔 숙소 가격 

 

방콕을 처음 방문하시거나, 오랜만에 방문하신다면 전철역 근처, 시내 중심에 숙소를 잡는게 여러 곳을 빠르게 다니는 데 좋습니다. 대신 덥습니다. 주변의 큰 건물과 자동차가 많아, 거기서 나오는 열기가 밤, 낮을 덥게 합니다. 방콕은 서울과 비슷한 구조로 녹지가 별로 없어, 열기가 머무는 느낌이 들지만, 우기 기간에는 비가 간간이 내려줘 그나마 나은 거 같습니다. 제가 지금 방콕 > 앙코르와트 > 푸꾸옥을 거쳐 호찌민에 와 있습니다. 호텔의 가격이 여기 베트남 돈으로 나와 있는데요, 숫자에서 23000을 나누면 달라 가격입니다. 3성급 호텔의 경우 3만 원대부터 5성급까지 다양한 호텔과 가격이 있어, 선택의 범위가 넓습니다. 태국은 여행 강국이라 웬만한 곳은 깨끗하고, 기본이 잘 지켜져 있는 거 같습니다. 예약하시기 전에, 리뷰 한번 보시고 정하시면 되겠네요. 

 

방콕 호텔,-숙소-가격

 

방콕 7월 날씨 기온은 6월보다는 낮습니다. 주의 하실부분은 이달이 한국분들이 많이 방문하십니다. 숙소, 항공 가격의 변동을 미리미리 파악하시는 것을 권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