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시아도시 여행, 날씨/방콕여행, 날씨

8월 방콕 날씨, 우기 비 정보, 여행 복장, 심카드, 여름 항공권 가격

by 랑카위 여행 2023. 6. 22.
반응형

8월 방콕 날씨 기후 특징은 우기 기간으로 비가 종종 내려, 덜 무덥습니다. 올해 건기 기간 한낮의 기옥이 38도를 기록, 비가 정말 간절히 그립게 했습니다. 이달은 강수량이 적당해,  뜨거운 태양을 구름이 가려줘, 걷기에도 좋습니다. 

 

8월 방콕 날씨

동남아 건기 기간 오후 최고 기온이 38도를 나타내는 경우가 빈번해 지고 있습니다. 이, 삼 년 전부터 이런 현상이 생기고 있는데요, 소비위주의 경제 성장을 계속 추구하는 상황 속에서 개선되지 않은 자연파괴, 환경오염으로 지구의 냉방 장치는 지속적으로 파괴되고 있고, 이게 지구를 계속 덥게 하고 있습니다. 올해 예상 날씨 도표가 있는데, 이러한 상황에서는 예측보다는 작년의 실제 기온을 보고, 그걸 참고로 여행을 준비하는 것이 더 현실적이라는 판단이 들었습니다. 기후 정보는 장기적인 기상 자료(10년, 20년)를 근간으로 보통 작성됩니다.  아래 보시면 최고 일별 최고 기온과 최저 기온이 나오는데, 최고 기온이 35, 36도가 있습니다. 이건 과거에 없었던 8월의 기온입니다. 올해는 더 덥거나, 작년과 비슷하다고 봅니다. 왜냐하면, 환경파괴가 더 심해졌으면 심해졌지, 인류의 큰 개선이 없기 때문입니다.  비 우기는 강수량 자료를 보고 이해하겠습니다. 

 

 

태국 방콕 짜뚜짝 시장, 쇼핑 품목, 역사, 위치, 여행 코스로 최고

태국 방콕 짜뚜짝 시장 쇼핑 품목은 정말 다양하고 넓습니다. 그리고 규모 자체가 매우 커, 태국에서 가장 규모가 큰 전통 주말 시장입니다. 10일 정도 있었고, 이곳 때문에, 다시 방콕을 방문하

tripeditor.tistory.com

 

8월 방콕 날씨

 

이곳의 전체 기후를 설명한 약 3분 영상으로 습도, 비일수, 자외선 지수, 습도 등 기후를 설명한 자료입니다. 여행을 위해, 일년의 기상을 이해하면 여행에 매우 유익해서 공유합니다. 

 

 

날씨가 맑은 경우, 쇼핑, 거리 돌아디니기는 오후 4시 이후 해 떨어진 이후가 좋습니다. 

 

방콕 유명 쇼핑 센타 시암 파라곤

 

8월 방콕 우기 비 정보 

과거에는 1개의 비 강수량 자료를 봤는데요, 기관마다, 기상 자료의 지수가 다를 수 있다는 걸 알면서, 비 같은 경우는 2개의 자료를 봅니다. 기온 2-3도 차이 나는 건, 여행 준비와 일정에 큰 영향을 주지 않는데, 비는 영향을 미치는 정도가 커서 그렇섭니다. 주기가 같으고, 지수가 틀리면, 이 정도의 범위에서 비가 내리는구나로 해석합니다. 왜냐하면, 비의 양은 년마다, 똑같을 수 없기 때문입니다. 중국, 일본, 한국 보면, 매년 물난리 뉴스가 있는데, 그만큼 강수량은 가변적인 거 같습니다. 해서, 범위적으로 이해를 하고 준비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내가 가는 날이 비가 오느냐 안 오느냐는 하루 전날 보는 기상정보로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동남아의 비는 변수가 많아, 예측이 거의 불가능하다고 보고, 여행을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안전을 위해, 그나마, 신뢰할 수 있는 게 강수량 정도가 아닌가 싶습니다. 자료를 보면 200-250미리 정도입니다. 이 정도면 종종 비가 내리고, 큰 비가 내리는 경우는 매우 드뭅니다. 스콜성으로 비가 내리니, 비에 대한 걱정은 크게 할 필요가 없습니다. 저는 4월 건기보다, 8월 우기를 더 선호합니다. 특히, 저녁에 선선해서 좋습니다. 

 

 

반응형

 

8월 방콕 우기 비

 

이곳의 중요 운송 수단이 오토바이, 그랩 리스트에 있는 오토바이 이용을 권한다. 

 

 

태국 오토바이

 

방콕 8월  여행 복장 

 

건기 기간이 아니기 때문에, 가끔 내리는 비에 대한 대비를 좀 하는게 좋습니다. 방콕은 실내에서 보는 것도 많고, 지하철도 잘 되어 있어, 비가 크게 여행에 지장을 주지 않습니다. 오히려, 비가 기온을 많이 떨어뜨려 돌아다니기 더 쾌적한 분위기를 선사해 줍니다. 저는 우기 기간의 방콕 여행을 더 선호합니다. 건기는 너무 덥고, 공기도 안 좋을 때가 있습니다. 너무 밝은 색 옷보다, 짚은 색 옷이 좋고요. 신발도 너무 하얀색은 비추합니다. 가까운 거리는 슬리퍼, 1시간 이상 걷을 예정이면, 가벼운 워킹화를 권합니다. 아래 8월의 영상, 사진 자료입니다. 위의 기상 자료, 아래 자료 보시면 되겠습니다. 

 

 

 

 

 

각기 다른 해의 8월 모습 

 

방콕 8월 여행 복장

 

심카드 정보 

현지 공항은 좀 가격이 높고, 시내에서 하면, 만약 유심이 문제가 생기면, 다시 환불이나, 문의가 힘들어, 가격도 싸고, 구매 및 문제 생길 시 문의가 간편한 한국 해외 태국 여행자 유심, esim을 주로 구입하십니다. 어떤 업체는 24시간 대응을 해 줍니다. 전에, 개통이 안되 2번 톡으로 물어봤는데, 금방 답변을 해 줘서, 빠르게 쓸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통신은 단순히 데이터 이용만의 의미가 아니라, 어떤 사고에 대비한 보험의 의미도 있습니다. 장기면, 시내에서 잘 물어보고 사면되고요, 7일 이내의 단기 여행은 한국에서 구매하는 것이 좋은 거 같습니다. 최근 참고 자료입니다. 한국에는 유심사, 말톡, 도시락이 유명한데요, 이 중에서 본인에게 가장 유리한 거 구매하시면 될 거 같네요. 저는 그렇게 합니다. 전문 회사에서 사는 것이 좋습니다. 향후 서비스가 좋습니다. 

 

동남아 9개국 심카드, esim 최근 가격 비교, esim 설치방법, 할인 사이트 공유 (10%) 

 

태국 심카드 가격

 

 

방콕 공항 안내 데스크 

 

방콕 공항 안내 데스크

 

 

여름 항공권 가격 

8월은 7월과 함께 이곳의 여행 성수기입니다. 많이, 휴가를 이용해, 페밀리 여행도 많이 오십니다. 문제는 이 시즌은 항공권, 호텔 등 여행 관련 서비스 가격이 오릅니다. 숙박의 경우는 가성비 좋은 방들이 빨리 나갑니다. 최근에 본, 방콕 여름 항공권 8월 가격입니다. 주요 포이트는 15일 주변 기간입니다. 화요일이 광복절이라, 이걸 최대한 이용해, 휴가 기간을 늘려, 여행을 여유롭게 다녀오시려는 분들이 많습니다. 두 달은 빨리 예약을 결정짓는 것이, 경비 절약의 포인트입니다. 아니면, 사람도 적은 9월이 좋습니다. 비수기로 가격이 내려갑니다. 특히, 9월은 강수량이 높아, 방문객이 적어, 호텔과 항공사가 가격 프로모션을 많이 하기도 합니다. 

 

방콕 8월 항공권 가격

 

또 가고 싶은 여행 코스, 태국 최대 주말 마케 짝투짝 마켓

 

 

짜뚜짝 주말 마켓

 

8월 방콕 날씨 기온, 기후, 여행에 필요한 필수 정보 공유였습니다. 우기 이지만, 비는 크게 걱정하지 마시고, 오히려 덜 덥다고 긍정적으로 즐기는 것이 좋을 거 같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