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시아도시날씨/방콕여행, 날씨

방콕 날씨, 월별 기후, 입국 절차, 유심, 옷차림, 우기 정보

by langkawi 2022. 6. 29.
반응형

여행을 위한 방콕 날씨, 월별 기후 특징 그리고 계획을 잡기 전 미리 알아두면 좋은 우기, 건기 정보, 짐을 준비하는데 필요한 옷차림, 필수품 유심 구매 그리고 입국 절차 정보를 정리했습니다. 이 정도만 아시면 여정에 큰 문제는 없을 듯합니다 

 

태국 입국 상세 정보, 한국 귀국 절차 등

 

방콕 여행

 

 

방콕 날씨  특징

1년 내내 여름 날씨입니다. 겨울에 춥지 않은 동남에서는  일년을 두 시기로 분류합니다.  우기와 건기로 분류합니다. 쉬운 이해를 위해 아래 기온 데이터를 보시면 되겠습니다. 그냥 덥다 보다, 지수를 보시고 더 정확하게 이래 하는 게 짐의 무게를 줄이는데 더 도웅이 됩니다. 위에는 2022년 예상 기온이고, 아래는 10년간 누적 평균 데이터입니다. 날씨는 워낙 유동적인 현상이기 때문에, 명확하게 단어처럼 이해하려고 하지 마시고, 기후적으로 이해하고 여행 준비를 하는 게 현명하다고 봅니다. 비가 언제 올진 맞출 수 없지만, 가는 기간이 우기, 건기인지, 우기 때, 강수량은 어떤지 정도로 이해하시면 됩니다. 이 정도만 이해해도, 다른 분보다, 여유롭게 일정을 즐기는데, 많은 도움이 됩니다. 

기후의 특징은 1년 내내 여름 날씨이고 건기, 우기 기간의 차이가 뚜렷하다 입니다. 먼저 아래 기온 정보입니다. 

 

열대 과일 대표 20종 종류와, 과실 부작용 정리

 

방콕 날씨 기온
기온

 

우기, 건기, 비 정보

동남아 도시 들의 우기는 크게 2종류로 나뉠 수 있습니다. 우기가 길고 하지만 심하지 않은 경우가 있고, 길지 않지만 집중적으로 내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방콕은 후자에 가깝습니다. 말레이시아 같은 경우는 우기, 건기의 차이가 아주 크지 않습니다. 하지만 방콕은 좀 극명합니다. 

아래 강수량 정보를 보시면 우기 기간이 쉽게 이해가 되실 겁니다. 한국도 장마가 심할 때가 있고, 그렇지 않은 해도 있습니다. 개인의 1-2년 체험을 참고하시기보다, 축적된 데이터를 보고 기후적으로 이해하는 게 좋습니다. 위가 강수량, 아래가 비 오는 날 수 있습니다. 5월부터 10월까지 우기며, 9월, 10월이 서울의 장마 수준으로 내립니다. 

 

 

방콕 날씨 우기 비 오는 모습

 

방콕 우기

 

여행 옷차림

여행을 위한 옷이 있는데, 멋을 내고자 하는 옷차림도 있습니다. 한국, 중국 분들은 멋있는 옷을 준비하는 경향이 강한거 같고, 유럽, 일본분 같은 경우는 여행에 편한 옷을 즐겨 입는 거 같습니다. 특히, 유럽은 어릴 때부터, 여행에 친숙해 그런 거 같습니다. 파티를 특별히 귀하게 하면 파티복을 입게 되고, 자주 하면, 맥주 들고 팝콘 까는 식으로 가는 거처럼 말이죠. 동남아는 덥고 습합니다. 여행에 편한 옷 위주로 하시기 바라며, 남의 눈치 안 보고, 완전한 주변인, 이방인이 되는 게 여행의 매력인 거 같습니다. 백문 불여일견이라고, 설명보다, 아래 그림을 보시고 자기가 추그하는 취향의 스타일로 복장을 준비하시면 되겠습니다. 

 

방콕 여행 옷차림
옷차림 참고

 

방콕 입국 절차

7월 1일부터 새로운 완화 정책이 실시 됩니다. 요즘 동남아 국가들,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태국 등이 관광부 관계자들이 한국을 방문 새로운 관광 진흥 정책을 알리는 콘퍼런스 비슷한 것을 열었다는 걸 기사를 통해 종종 봅니다. 아마 부탁들 받고, 기자들이 써 줬겠죠. 태국은 6월 17일쯤에 열었습니다. 그리고 변경된 사항과 프로모션에 대한 설명회를 열었습니다. 주의하실 건, 개선된 정책만 보지 마시고, 기존의 정책을 이해하시고, 어떤 부분이 변경되었는지 알아야 여행 준비를 하는데 순조롭습니다. 변경 발표된 것들이, 기존에서 몇 가지를 고치는 겁니다. 아래 자료를 보시고 7월에 어떤 부분이 달라졌는지 이해하시고 준비하시면 되겠습니다. 크게 2가지입니다.

 

1) 코로나 여행자 보험 중지 2) 입국 전 앱 방역 정보 등록 중지입니다. 

 

방콕 입국 절차
입국 절차

유심 구매 정보

한국에서 온라인으로 구매해서, 공항에서 정해진 날, 3층에서 지정된 곳을 찾아가 받는 게 현지 공항에서 구입하는 거보다, 가격도 저렴하고 최소 5가지 장점이 있습니다. 

 

1) 가격이 저렴함 ( 공항은 월세, 직원 월급 등 유지비가 들어 비싸게 팜)

2) 어느 통신사, 어떤 패키지 고를까 고민할 시간, 줄 서는 대기 시간 절약

3) 가끔  본인의 폰이랑 유심이랑 맞지 않는 경우가 있음, 한국에서는 해보고 안되면 즉시 교환해 줌. 

4) 한국으로 통할 무료 1시간을 줌 (급할 때, 정말 요긴함)

5) 다른 나라 갈 때 유심을 바뀌어 낄 필요가 없음

 

방콕 밤 하늘
밤 하늘

 

아래가 제가 과거에 홍콩, 마카오, 최근 동남아 여행 때 쓴 유심입니다. 사진을 클릭하시면 사이트가 나오고 후기도 볼 수 있습니다. 참조하시면 되겠습니다. 

 

방콕 유심 구매 정보
유심 구입 사이트

 

728x90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