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시아도시날씨/방콕여행, 날씨

방콕 날씨 특징, 우기 기간, 여행 복장 등 정리

by langkawi 2022. 8. 24.
반응형

방콕 날씨 가장 큰 특징은 1년 월평균 기온이 비교적 고르다는 겁니다. 같은 태국의 치앙마이는 북쪽에 위치, 겨울 기간에는 온도가 많이 내려가 쌀쌀하기도 합니다. 여행에 필요한 우기 기간, 여행 복장 , 기온, 습도, 강수량, 호텔 가격, 심카드 등 그 밖의 필수 정보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태국 입국 최신 절차, 필요 서류, 비자 기간 정보

 

 

태국 날씨 여행 정보

 

 

방콕 날씨 특징 

여행지의 날씨 기후를 제일 빠르고 정확하게 파악하는 방법은 개인에게 듣기보다, 월 평균월평균 기온 데이터를 보면, 전체적으로 대략적인 기후 이해에 매우 효율적입니다. 아래는 2022년 방콕 1년 월평균 기온 정보입니다. 4월이 가장 덥고, 한국의 겨울 기간에 약간 기온이 내려가는 걸 볼 수 있습니다. 가장 더운 사월은 물의 축제인 송크란이 여러 지역에서 개최됩니다. 이때, 가시는 분은, 노트북, 전자기기, 방수 확실히 하셔야 합니다. 과거에 출장 갔다가, 노트북 가방 메고 있는데, 아무리 말을 해도, 물을 뿌려서 죽는 줄 알았습니다. 위의 기온은 월평균 기온이기 때문에, 실제로 맑은 날에, 시내 번화가에 계시면, 빌딩과 차에서 나오는 열기로 훨씬 더 덥게 느껴지 실 겁니다. 그래도 밤에 한국처럼, 열대아가 거의 없어, 한국의 여름보다는 덜 불쾌해서 좋은 거 같습니다. 

 

방콕 낤씨 기온

 

아래는 월별 날씨 상세 정보와 방콕의 모습 그리고 옷차림 정보를 정리한 영상인데, 짧고 정리가 잘 되어 있어 공유합니다. 

 

 

 

 

습도 정보

 

현지의 기온이 얼마나 덥는지 좀 더 자세하게 알고 싶다면, 습도 정보를 봐야 합니다. 습도는 같은 기온이라도, 높으면, 더 덥게, 낮으면, 덜 덥게 합니다. 습도가 낮은 동남아 고지대가 유명한 피서지가 되는 이유가 그 때문입니다. 아래는 월평균 습도 지수입니다. 한국의 한 여름 7,8월 습도 평균이 80% 정도입니다. 동남아 지역은 공기가 좋고, 대도시 빌딩, 자동차가 밀집하지 않은 지역의 경우, 습도가 더 낮습니다. 그래서 덜 덥고, 특히 저녁에는 시원한 느낌을 자주 받기도 합니다. 저도 이 번에 알게 되었네요, 습도가 80% 아래네요, 과거에는 80% 정도였는데, 어찌 되었던, 기온과 습도를 보면, 일반적인 여름 기후임을 알 수 있습니다. 

 

 

 

방콕 습도 정보

 

 

방콕 우기, 건기 기간 정보

태국을 여행하실 때, 기온보다, 먼저 봐야 할 것이 우기 기간, 그리고 어느 정도의 비가 내리는지 파악을 하셔야 합니다. 이건, 개인의 체험으로 작성된 블로그 정보 보다는, 과학적인 데이터가 훨씬 더 정확합니다. 왜냐하면, 기후의 양상은 매년 틀리기 때문에, 객관적인 데이터로 기준을 잡고, 현지에서 변화하는 날씨에 대응하는 게, 실제로 여정을 순조롭게 풀어나가는데 매우 도움이 됩니다. 아래는 월평균 강수량 지수입니다. 보통 우기 기간만 물어보시는데, 이렇게 데이터를 보면, 그 정도를 알 수 있수 있습니다. 9월이 가장 비가 많이 내리며, 이 때는 숙박, 항공권의 가격이 내려가는 경향이 있습니다. 보통 오월부터 10월까지 우기 기간이고, 나머지 기간은 건기로 보시면 되겠습니다. 

 

 

 

우기 기간 비

 

 

비 일수

비 내리는 일수 입니다. 비가 내리는 일 수가 많다고 걱정을 하는 경우가 있는데, 비 일수가 많은 게 여행에 유리합니다. 강수량에 비해 일수가 적으면 폭우가 됩니다. 방콕의 경우 강수량에 비해 비 일수가 많은 달은, 그만큼 가벼운 비가 자주 내린다는 뜻이며, 뜨거운 햇볕을 가려줘 활동에 좋고, 비가 내리면, 도시 전체가 시원해지고, 저녁에 확연히 그 청냥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비 일수 보고 졸지 마시고, 위의 강수량을 보고 이해하시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비는 저녁에, 새벽에, 내가 밥 먹는 사이에 잠깐 오는 경우가 많아, 실제로 앞의 숫자에 비해, 나와 맞나는 실제 일수는 더 적습니다. 

 

 

방콕 여행 옷차림

여행 옷차림도, 현지에서 여행객들이 어떻게 옷을 입는지 그걸 보고, 참고해서 준비하는게 제일 좋습니다. 개인의 의견은 매우 주관적이며, 기온과 습도 날씨에 대한 각 개개인이 느끼는 차이가 있습니다. 이곳을 여행하실 때는 기본적으로 한국의 여름옷차림이라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좀 더 자세한 월별 여행 옷차림은 위의 영상을 참조하시면 되겠습니다. 이제 해외여행도 일반적으로 돼서, 유럽 사람들처럼, 편한 캐주얼, 즉 옆 동네, 놀러 가듯이 입는 게 활동에, 비에, 편한 거 같습니다. 

 

 

방콕 유심 정보

여행에 있어 필수품 정보입니다. 현지 공항에서 구입하시는 것 보다, 한국에서 구입하는 것이, 더 저렴하고 편합니다. 현지 공항에서 사시면, 성수기 때는 줄 서야 하고, 물어봐야 하고, 어떤 통신사를 해야 할지 조사도 해야 합니다. 한국에서 해외 유심 1-2위 업체가 있는데, 그 업체의 것을 사면, 현지 통신사 1-2위 업체의 것을 판매합니다. 왜냐하면, 싼 거 구린 통신사 유심 팔았다가, 후기 댓글이 곱창이 나서, 장서를 말아먹기 때문입니다. 아래는 제가 해외여행 가면, 주로 사는 업체 사이트입니다. 지금 할인을 하고 있고, 최근 후기가 있어, 구매에 도움이 됩니다.  우편으로 받을 수 있고, 떠나는 날, 출국장 3층에서 받을 수 있습니다. 태국은 그랩이 잘 발달되어 있어, 도착하자 마자, 그랩 불러 빨리 빠져나갈 수 있어 좋은 거 같습니다. 

 

방콕 유심 가격
할인율과 가격은 시즌별로 변하네요, 사이트

 

최근 방콕 숙박 가격

오늘 22년 8월 24일 확인한, 방콕 시내 중심 번화가 숙박 가격입니다. 출처는 구글입니다. 7,8월은 성수기에 속하기 때문에 저렴하고 가성비 좋은 방들이 빨리 나가고, 비싼 방들이 남거나, 호텔에서 방이 거의 차면, 가격으로 조절하기도 합니다. 강수량이 많은 9,10월은 저렴해집니다. 그리고 전국적으로 송크란 물의 축제할 때, 항공료, 숙박비가 오릅니다. 이 때는 최소 한 달 전에 미리 예매하시는 것을 권합니다. 아래 가격에서 300을 곱하시면, 1박 한화 가격이 됩니다. 항공, 숙박은 매일 가격의 변동이 있으니, 참고 자료로 보시면 되겠습니다. 

 

 

여행을 위한 방콕 날씨 및 관련 정보를 정리 공유했습니다.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

태그

댓글1

  • 청산사랑 2022.08.24 21:49 신고

    방콕날씨 정보 잘보았습니다
    기쁜 일이 있을 때
    제일 먼저 전화해서 나누고 싶고
    진심으로 축하해 줄 수 있는
    햇빛처럼 환한 사람이 되자
    오늘도 수고 하셨습니다
    고운밤 되세요 ^^
    답글